[FETV=박지수 기자]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더본코리아가 떡볶이를 과거 포장마차 스타일로 구현한 ‘빽쿡 왕떡 떡볶이 밀키트’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8월 백종원 대표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후 누적 조회수 67만회를 넘긴 ‘왕가래떡 떡볶이’ 레시피를 활용해 만든 밀키트 제품이다. 빽쿡 왕떡 떡볶이는 옛 포장마차 스타일을 콘셉트로 약 10cm가량의 굵은 가래떡과 어묵을 통으로 넣고, 매콤달콤한 소스를 자작하게 끓여 먹을 수 있도록 했다.
[FETV=박지수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목캔디’의 천연 허브 추출물 함량을 25% 늘렸다고 26일 밝혔다. 목캔디는 국내산 모과 추출물과 도라지엑기스에 ▲라벤더 ▲캐모마일 ▲페퍼민트 ▲로즈마리 ▲블랙엘더베리꽃 ▲피나무꽃 ▲회향 ▲살비아 ▲마시멜로 ▲유칼립투스 ▲타임 ▲레몬밤 등 천연 허브 12종을 함유하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도 개선했다. 목캔디는 1988년 출시 이후 녹색과 흰색을 유지했는데 새롭게 단장하며 전체 녹색으로 바꿨다. 또 목캔디에 들어간 12종의 허브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향후 기능성과 편의성을 높인 목캔디 브랜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FETV=박지수 기자] 동원F&B는 비벼져 있는 초간편 비빔밥 ‘양반 비빔드밥’ 6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양반 비빔드밥은 상온 즉석밥 제품이다. 100% 국산 쌀로 지은 밥에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양반’의 비법 소스와 다양한 자연재료들과 함께 비벼 채워 넣었다. 양반 비빔드밥은 집, 사무실, 캠핑장 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와 파우치 등 두 가지 형태로 마련됐다. 700W 전자레인지 기준 용기는 2분 30초, 파우치는 1분 30초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으며,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동원F&B는 양반 비빔드밥을 해외로 적극 수출해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패키지에는 한글과 영문이 함께 들어간 ‘양반’의 글로벌 브랜드 정체성(BI)을 적용했다. 양반 비빔드밥 용기 타입 3종은 ▲매운참치 비빔밥 ▲불고기 비빔밥 ▲돌솥 비빔밥이며, 파우치 타입 3종은 ▲참치김치 비빔밥 ▲불고기 비빔밥 ▲짜장밥으로 구성됐다. 용기 타입에는 숟가락과 참기름 별첨이 들어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양반 비빔드밥’은 최고 품질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신개념 K푸드 레디밀(Ready Meal·조리 과정 없이 데우기만 하면 되는 식품)
[FETV=박지수 기자]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에서 100% 순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한 ‘식물성 크림치즈’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코코넛 크림, 치커리 식이섬유 등 100% 순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비건(채식주의) 인증을 획득했다. 콜레스테롤과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것도 특징이다. 또 온도에 따라 형태가 변하는 감자 추출 전분 ‘덱스트린’을 사용해 상온에서 부드럽게 녹는다. 맛은 ‘식물성 무화과 크림치즈’와 ‘식물성 블루베리 크림치즈’ 2종이다. 각각 국산 무농약 무화과와 캐나다산 야생 블루베리로 만든 잼을 사용했다. 전혜미 대상다이브스 CM1팀장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국내 잼 시장은 물론, 디저트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FETV=박지수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는 ‘관절오만보 소연골 콘드로이친 뮤코다당단백 1200’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관절오만보 소연골 콘드로이친 뮤코다당단백 1200은 소 연골에서 추출한 콘드로이친(뮤코다당단백)을 함유하고 있다. 콘드로이친은 관절과 연골을 구성하는 물질로, 연골 마찰을 줄여 관절 마모 속도를 늦춰주는 역할을 한다. 비타민D3와 망간도 들어있다. CJ웰케어 관계자는 “’관절오만보 소연골 콘드로이친 1200’은 소 연골 추출 프리미엄 원료를 함유해 관절과 연골, 뼈 건강 관리가 필요한 분들께 적합한 제품”이라며 “앞으로 ‘관절오만보’를 통해 소비자들의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FETV=박지수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해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은 2종이다. 첫 번째 유형에는 전면 패키지에 일월오봉도(日月五峯圖)와 광화문, 세종대왕 이미지 등을 넣었다. 또 한글 ‘ㄷ ㅐ ㅎ ㅏ ㄴ ㅁ ㅣ ㄴ ㄱ ㅜ ㄱ’도 배치했다. 두 번째 유형에는 광화문과 단청 꽃 문양을 넣어 한국 전통 자개장 느낌의 디자인을 살렸다. 후면 디자인에는 세트에 담긴 빼빼로 6종(오리지널·아몬드·초코필드·초코쿠키·크런키·화이트쿠키) 내용물 소개를 넣었다.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은 롯데마트 외국인 특화 매장을 시작으로, 공항 내 편의점·면세점·토산품점 등 외국인 관광객들이 맞이 찾는 채널을 한정해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 빼빼로는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내 브랜드력 제고와 해외 매출 비중 확대에 더욱 속도를 올린다는 전략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향후 빼빼로데이 문화도 적극적으로 알려 전 세계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ETV=박지수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롯데그룹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 ‘포켓몬타운 2024 위드 롯데’를 기념해 포켓몬 협업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포켓몬스터 에디션 제품은 ▲초코파이 ▲ABC초코 ▲꼬깔콘 메이플버터맛 ▲짱셔요 레몬콜라맛 등 건과 4종과 ▲쮸쮸바 3종(샤인머스캣&청포도·망고·딸기) ▲주물러 2종(콜라·소다맛) 등 빙과 5종, 그리고 ▲키스틱 체다치즈까지 총 10종이다. 포켓몬 에디션은 피카츄 등 인기 캐릭터들이 패키지 곳곳에 삽입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맛과 모양을 선보인 제품도 있다. 꼬깔콘 메이플버터맛은 이번 협업을 기념하는 한정판 맛이며, 짱셔요 레몬콜라맛은 피카츄 꼬리가 떠오르는 번개모양 젤리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팬층을 보유한 포켓몬스터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함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4월 26일부터 5월 15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광장에서 열리는 포켓몬타운 2024 위드 롯데에 부스를 열고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FETV=박지수 기자]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김치꼬꼬면 왕컵’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꼬꼬면’ 자체 브랜드로 7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인 김치꼬꼬면 왕컵은 붉은색 국물이 특징이다. 팔도 연구진은 소비자들이 닭곰탕에 김치를 넣어 얼큰하게 즐기는 것에 주목해 해당 제품을 개발했다. 분말스프로 김치 국물 맛을 더하고 건 김치를 첨가해 식감을 살렸다. 팔도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꼬꼬면’과 ‘꼬꼬면 왕컵’ 기존 제품 2종도 새롭게 단장했다. 꼬꼬면은 ‘닭육수분말’을 강화해 국물 맛이 더 진해졌다. 꼬꼬면 왕컵은 김치꼬꼬면 왕컵과 동일하게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도록 용기 재질을 바꿨다. 장희상 팔도 마케팅 담당은 “점차 세분화되는 라면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꼬꼬면의 담백하고 칼칼한 맛에 김치의 시원함을 더한 ‘김치꼬꼬면 왕컵’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FETV=박지수 기자] 대상웰라이프가 고혈압환자를 위한 균형영양식 뉴케어 ‘혈압플랜’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지난해 8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신설한 특수의료용도식품에 속하는 고혈압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이다. 혈압플랜은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선민 원장과 공동 개발한 뉴케어만의 BP프로 설계를 적용했다. 칼슘·식이섬유·마그네슘·칼륨 함량은 높이고 당류·포화지방·지방·나트륨 함량은 낮춘 것이 특징이다. 고단백 동식물성 혼합단백질 8g과 26가지 비타민·미네랄 등 영양 성분도 담았다.
[FETV=박지수 기자] hy가 어린이 키성장 제품 '발효홍삼K 키성장엔 HT042(이하 키성장엔)'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키성장엔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이하 HT042)'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또 hy가 자체 개발한 '발효홍삼농축액'을 비롯해 아연 등으로 기능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아이들이 먹기 쉬운 스틱젤리 형태로 사과맛이다. 1개월 기준 60포를 소분 포장해 휴대성을 높였다. 서일원 hy 건강식품CM팀장은 “‘발효홍삼K 키성장엔 HT042’는 식약처로부터 키성장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