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나연지 기자] 고려아연이 최고경영진과 직원들이 직접 소통하는 ‘KZ 이음의 장’을 개최하며, 오랜 기간 이어진 적대적 M&A 사태로 고생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회사의 비전과 미래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일 울산 전시 컨벤션센터에서 열렸으며, 임직원 250여 명이 참석해 현장 티타임, 아이스브레이킹, Q&A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했다. ‘One Team KZ’를 주제로 한 응원 영상을 시작으로, 최윤범 회장과 직원들이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현장에 함께하지 못한 직원들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고려아연은 행사에서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전 임직원이 함께 만든 미션과 핵심가치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려운 시기일수록 각자의 자리에서 기본에 충실하자는 공감대를 다졌다. 신입 직원들과의 자리에서는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에 대한 기대와 포부도 함께 나눴다. 최윤범 회장은 “지난 10개월간 이어진 적대적 M&A 사태 속에서 묵묵히 버텨준 임직원들에게 고마움과 미안함을 전한다”며 “이번 경험을 통해 우리 스스로가 더 단단해지고, 단결할 수 있었다. 앞으로 트로이카 드라이
[FETV=김선호 기자] CJ프레시웨이 이천물류센터가 한국식자재유통협회 주관 식자재유통 식품안전 인증(GLC)을 2년 연속 획득하며 식자재 유통 분야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보다 상향된 평가 점수를 기록하며 최고 등급인 ‘레벨3’을 유지했다. GLC는 물류센터의 시설과 운영, 차량 수·배송 관리 등을 중심으로 식자재 유통 전반의 식품안전 수준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기본·중급·고급의 총 3단계 등급으로 구분된다. 평가 항목은 식품안전관리시스템, 상품 및 시설 관리, 공급 협력사 관리 등 총 6개 분야가 있다. 지난 2010년 설립한 CJ프레시웨이 이천물류센터는 식품안전경영시스템, 환경경영시스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등 주요 국제 인증을 취득한 시설로 체계적인 관리·감독 아래 운영되고 있다. 입출고부터 분류, 보관, 수·배송에 이르기까지 유통 전 과정에서 냉장·냉동 상품을 적정 온도로 유지하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상품 분류 및 재고 관리를 위한 자동화 설비도 도입해 업무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였다. 또한 국가 공인 시험검사기관인 식품안전연구실을 자체 운영하며 유통 상품에 대한 실시간 분석과 검증도 가능하다. CJ프레시웨
[FETV=김선호 기자] 전자랜드는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전자랜드 용산본점’에서 농심의 비빔면 ‘배홍동’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배홍동으로 이사가자!’라는 농심 배홍동의 2025년 표어를 기반으로 이번 팝업스토어를 함께 운영하며 양사 마케팅 시너지를 꾀한다. 팝업에서 농심은 배홍동비빔면, 배홍동쫄쫄면, 배홍동칼빔면 등 농심의 인기 라면을 전자랜드 고객에게 홍보한다. 전자랜드는 본점 입구에서의 팝업 이벤트를 통해 즐거운 경험을 전자랜드에 고객에게 선사한다. 팝업스토어는 7월 4일부터 6일, 11일부터 13일까지 총 6일간 진행된다. 전자랜드와 농심은 팝업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컬링 이벤트’를 행사 간 운영한다. 먼저 개인 SNS에 팝업스토어 행사 내용을 업로드한 고객은 컬링 이벤트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겐 전자랜드 전국 직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에어컨 5만원 할인 쿠폰과 라면 1봉을 조건 없이 제공한다. 전자랜드가 운영하는 디지털 집약 매장 DCS에서 키보드를 구매할 때 쓸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최대 5천원까지 받을 수 있다. 컬링 게임 결과에 따라 각종 경품도 지급한다. 스톤이 중앙 서클인 ‘(
[FETV=김선호 기자] 현대백화점은 오는 9월 3일까지 판교점 1층에서 프랑스 명품 브랜드 '고야드'의 프랑스 정원을 테마로 한 '프랑스 정원에서의 여유로운 산책'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9월 4일에 예정된 고야드 본매장 오픈을 기념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핸드백·스몰레더·펫 컬렉션 등 고야드 베스트셀러를 포함해 프랑스 정원에서 영감을 받은 가방인 아이리스&푸시아 등 한정판 제품을 전시 및 판매한다.
[FETV=김선호 기자] 국내 대표 상생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한식진흥원과 한식 및 K-치킨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인 교촌치킨이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한식과 K-치킨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체결됐다. 특히 교촌은 이번 MOU 체결 전부터 한식진흥원과 협업해 외국인 대상 쿠킹클래스 및 전시회를 운영하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 3월과 6월 ‘교촌1991스쿨’을 통해 한국 치킨과 막걸리 문화를 소개하고 요리 체험 기회를 제공했으며 6월 전시에서는 교촌에프앤비 계열 브랜드 ‘메밀단편’, ‘발효공방1991’의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플레이팅 시연을 선보여 한국의 맛과 문화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외국인 대상 한식과 K-치킨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고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공동 프로젝트 등 협력 범위도 넓혀갈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그동안 한식진흥원과 함께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협약은 글로벌 고객에게 K-치킨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
[FETV=김선호 기자] 우리 가족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폭염 걱정 없이 시원하게 놀며 바캉스 필수템까지 마련할 수 있는 각양각색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스타필드 안성에서는 아이들의 오감을 깨우는 미니 슬라임 올림픽 ‘슬림픽’이 펼쳐진다. 슬라임 테마파크 ‘슬라라’와 함께 탁구·높이뛰기·양궁·바닥체조 등 친숙한 올림픽 종목들을 재해석해 아이들이 뛰어놀며 오감을 깨울 수 있도록 기획했다. 끈적한 슬라임을 손에 붙여 점수표를 낚아채는 탁구, 길게 늘여 기록을 겨루는 높이뛰기, 바닥에 커다란 풍선을 만드는 바닥 체조, 슬라임을 던져 과녁을 맞히는 양궁까지 흥미진진한 4종의 슬라임 스포츠를 만끽할 수 있다. 입장 시 제공되는 브로셔에 종목별 스티커를 적립하고 점수에 따라 금·은·동 슬라임 리워드도 받을 수 있다. 네 가지 종목을 모두 마치면 시상대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어 아이들에게 뿌듯한 완주 경험을 선사한다. ‘슬림픽 선수촌 카페’에서는 나만의 슬라임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다. 슬라임 아이스크림 베이스 위에 30여 종의 토핑 파츠와 컬러 시럽을 더해 취향 맞춤 디저트를 완성해 갈 수 있다.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