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바노바기(BANOBAGI)가 한국 전통 미감에서 착안한 ‘결빛 마스크’ 2종(리프팅·브라이트닝)을 롯데마트를 통해 선보였다. 1,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바노바기는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활발한 동명의 성형외과·피부과를 운영하는 바노바기 뷰티 메디컬 그룹을 기반으로 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의료관광과 K-뷰티를 잇는 대표 브랜드로서 국내외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등 한류 콘텐츠를 계기로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이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 전통 공예인 자개의 아름다움에서 착안한 ‘결빛 마스크’를 기획했으며, 자개의 결감과 곡선을 현대적인 그래픽으로 재해석한 패키지를 통해 피부를 자극하지 않으면서 본연의 컨디션을 정돈하는 한국적 더마 케어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담아냈다. 바노바기는 글로벌 누적 약 9,000만 장 판매, 1.3초당 1장 판매 기록을 보유한 대표 마스크팩 라인 ‘비타 제닉 젤리 마스크’를 통해 마스크팩 카테고리에서 경쟁력을 입증해왔다. 이러한 마스크팩
[FETV=장명희 기자] ㈜한강식품(대표 박길연)이 서울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는 컬리푸드페스타 2025에 참가해 크리스마스 시즌 콘셉트로 구성된 브랜드 체험형 부스를 오는 21일까지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한강식품은 1994년 설립돼 수도권 유일의 최첨단 동물복지 도계시스템을 갖춘 닭고기 전문 기업이다. 2021년 '자연이 주는 최고의 가치로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미션으로 최첨단 동물복지형 닭고기 공장을 완공해 명실상부 글로벌 넘버 원 하이엔드 치킨(Global No.1 High-end Chicken)을 생산하고 있다. 컬리푸드페스타 2025 행사는 ‘모두를 위한 컬리스마스(Merry Kurlysmas for all)’를 슬로건으로, 컬리가 제안하는 ‘홀리데이 테이블(Kurly's Holiday Table)’을 함께 즐기는 연말 만찬 콘셉트로 기획됐다. 컬리의 대표 축산 파트너사인 한강식품을 비롯한 컬리의 108개 파트너사, 16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미식 경험과 크리스마스 테이블을 선보인다. 한강식품은 'KF365 닭가슴살 샤브샤브 돌돌말이' 제품을 중심으로 '마법 같은 닭고기 미식 경험'이라는 콘셉트로 부스를 운영한다. KF
[FETV=장명희 기자] 프리미엄 곡물 케어푸드 브랜드 곡물원이 오는 27일 CJ온스타일의 대표 프로그램 ‘이승연쇼’를 통해 TV쇼핑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최근 건강 트렌드의 핵심인 ‘저속노화(Slow-aging)’ 열풍과 맞물려, 건강한 식습관에 관심이 높은 4060 세대와 접점을 넓히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특히 깐깐한 안목으로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이승연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날 방송에서 곡물원은 대표제품 ‘식사에센스 곡물톡톡’을 TV쇼핑 전용 스페셜 구성으로 선보인다. 특히 기존 온라인과 백화점에서 판매되던 70g 용량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110g 프리미엄 케어 에디션’을 CJ단독으로 공개한다. 병아리콩앤귀리, 서리태앤렌틸콩, 호라산밀앤파로 구성된 세 가지 구성을 110g 용량으로 선보이는 것으로, TV쇼핑 주요 고객층의 수요를 반영해 용량은 늘리고 영양성분 배합을 업그레이드한 특별 구성이다. 오직 방송 중에만 만나볼 수 있는 구성이다. '식사에센스 곡물톡톡'은 곡물원만의 자체 특허 기술인 ‘그레인케어(Grain Care)’ 공법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잡곡의 영양소는 그대로
[FETV=나연지 기자] 웅진그룹의 출판유통전문기업 웅진북센이 운영하는 온라인 도서 플랫폼 '바로보네'가 회원 수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열흘간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 바로보네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감사제는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도서 리뷰 적립금 더블 지급 ▲바로서재 기록 이벤트 ▲축하 댓글 이벤트 ▲특가전 등 독서 관련 참여형 이벤트 위주로 구성됐다. 먼저 감사제 기간 동안 도서 리뷰 작성 시 지급되는 적립금이 기존 500포인트에서 1000포인트로 상향된다. 독서 기록 서비스 바로서재에 첫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에게는 500포인트를 추가 제공하며 이벤트 게시물에 10만 회원 달성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과 도서 랜덤박스를 증정한다. 유아동 베스트셀러, 크리스마스 추천 도서 등 특가 상품도 한정 판매한다. 이외에도 웅진북센은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해 서점을 통해 가입한 회원들에게 경품과 적립금을 제공하는 추가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훈 웅진북센 대표이사는 "바로보네가 지역서점과 함께 성장하며 회원 10만 명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와 혜택을 통해 독서 문
[FETV=장명희 기자] ㈜더식스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홀리데이즈가 12월 16일 국민일보가 주최하는 ‘2025 올해의 국민 브랜드대상’에서 건강기능식품(밀크씨슬)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와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수상한 부문인 밀크씨슬 제품군은 대용량 밀크씨슬, 밀크씨슬, 밀크씨슬+ 총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간 건강뿐만 아니라 활력까지 챙길 수 있어 현대인에게 알맞은 제품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홀리데이즈 영업전략부 이가영 팀장은 “올해는 작년보다 다양한 신제품으로 고객의 일상에 더 나은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한 해였다”며, “홀리데이즈를 믿고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 덕분에 가능했던 결과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홀리데이즈는 브랜드 슬로건인 ‘내 몸의 휴식처’를 내세워 지난 6월 전속 모델로 가수 효린을 발탁했다. 건강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앞세워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FETV=장명희 기자] 방문 재활운동 현장에서 축적된 경험이 교육과 콘텐츠로 이어지며 재활운동의 역할이 점차 확장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방문재활운동 분야에서 현장 중심 서비스를 이어온 연세방문재활운동센터가 법인명을 ‘주식회사 무버힐(MOVERHILL)’로 변경했다. 재활운동을 중심으로 한 기존 사업을 넘어, 교육과 콘텐츠를 아우르는 헬스케어 기업으로의 전환을 염두에 둔 결정이다. 이번 사명 변경에 따라 법인명은 주식회사 무버힐로 변경됐으나, 연세방문재활운동센터 브랜드는 무버힐의 대표 브랜드로 유지되며 기존 서비스 역시 동일하게 운영된다. 무버힐이 제시하는 변화의 출발점은 재활운동을 특정 시기의 회복 과정이 아닌, 삶 전반의 ‘움직임’으로 바라보는 관점이다. 초고령사회 진입과 만성질환 증가로 돌봄과 재활의 경계가 점차 흐려지는 가운데, 무버힐은 방문 재활운동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토대로 재활의 역할을 보다 넓은 헬스케어 영역에서 고민해 왔다. 이번 사명 변경은 이러한 문제의식과 현장 경험이 하나의 방향성으로 정리된 결과로 해석된다. 새로운 사명 무버힐(MOVERHILL)은 ‘Move(움직이다)’와 ‘Hill(언덕)’을 결합한 이름으로, 각자의 속도
[FETV=장명희 기자] 연세대와 고려대를 포함한 서울·수도권 주요 대학들이 2026학년도 편입학 선발 인원을 대폭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들이 발표한 편입학 모집요강에 따르면 연고대의 편입 총 선발 인원은 674명으로, 전년 대비 114명 증가하며 20% 이상 확대됐다. 서울·수도권 주요 대학 전반의 편입 선발 확대 흐름도 뚜렷하게 나타난다. 이에 상위권 대학 편입이 소수 정원 중심에서 벗어나, 본격적인 규모 확대로 전환 흐름이 확인된다. 연세대는 2026학년도에 총 495명의 편입생을 선발하며 최근 5년 중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45명이 늘어난 수치로, 일반편입 증가가 전체 확대를 이끌었다. 고려대 역시 181명을 선발하며 전년 대비 69명이 증가하여, 2024학년도 급감 이후 다시 회복 국면에 들어섰다. 최근 5개년 추이를 살펴보면, 두 대학의 편입 선발 인원은 2023학년도에 정점을 기록한 이후 일시적으로 조정됐으나, 2026학년도에 다시 뚜렷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확대는 학사편입보다 일반편입 중심으로 나타났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는 보다 폭넓은 수험생에게 상위권 대학 진입 기회가 열리고 있음을 시사한다. 수
[FETV=장명희 기자] 외식 트렌드는 최근 몇 년 사이 눈에 띄게 짧아졌다.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특정 메뉴가 빠르게 화제를 모았다가 단기간에 소비되고 사라지는 현상이 반복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충분한 검증 없이 확산된 프랜차이즈가 늘었고, 준비가 부족한 상태로 창업에 나선 초보 자영업자가 리스크를 떠안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한식 해장국 전문 브랜드 <울엄마해장>은 유행을 좇는 아이템 중심의 프랜차이즈와는 다른 방향을 선택했다. 단기 트렌드에 의존하기보다, 일상 속에서 꾸준히 소비되는 한식 해장국을 기반으로 한 프랜차이즈 모델을 구축해 왔다는 점에서다. 브랜드 측은 해장국이 단순한 유행 메뉴가 아니라 어린 시절의 기억과 서민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 음식으로, 세대와 상황을 가리지 않는 안정적인 수요 기반을 갖춘 메뉴라고 설명했다. 울엄마해장의 이러한 방향성을 뒷받침하는 핵심 요소는 본사 통합 관리 시스템인 ‘FC PLAN’이다. FC PLAN은 예비 창업자 상담 단계부터 가맹점 오픈, 이후 운영 관리까지 전 과정을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단순히 가맹점 수 확대에 초점을 맞춘 가맹사업이 아
[FETV=장명희 기자] 국내 대표 피트니스 브랜드 스포애니(케이디헬스케어, 대표이사 이규정)가 자체 개발한 프랜차이즈 가맹 모델인 ‘스포애니 스마트’ 타입의 스포애니 스마트 상도숭실대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스포애니 스마트는 고객이 이용한 만큼만 결제하는 PPU(Pay-Per-Use) 기반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 AI 자율 운영 시스템을 적용해 오픈·마감 관리, 부정 출입 감지, 회원 관리, 냉·난방 자동 제어 등 매장 운영 전반을 자동화했다. 또한 외부 트레이너 협업 파트너와의 제휴를 통해 인력 운영 부담까지 최소화했다. 이 같은 시스템을 통해 예비 창업자는 피트니스 전문 지식이 없더라도 소자본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운영 효율성 개선으로 투자금 회수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이는 외식 프랜차이즈와 비교해도 경쟁력 있는 창업 모델로 평가받으며,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포애니 본사 직원 출신으로 스포애니 스마트 상도숭실대점을 운영 중인 점주는 “스포애니 스마트 가맹점 3곳의 오픈을 지원하며 AI 기반 효율적 운영과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직접 확인했다”며 “재고 관리나
[FETV=장명희 기자] 대한민국 여행ㆍ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카카오페이증권과 함께 해외 주식 제공하는 ‘오늘부터 나도 해외주식 주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각 플랫폼 고객에게 숙소 할인과 해외 주식을 교차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페이증권에서는 다음 달 25일까지 국내ㆍ해외 숙소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주식을 제공한다. 제공하는 주식은 애플ㆍ엔비디아ㆍ테슬라ㆍ알파벳ㆍ마이크로소프트 등 해외 인기 주식 5종이며, 최대 100만원까지 랜덤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 내 여기어때를 통해 국내ㆍ해외 숙소 결제 후 쿠폰 코드를 받아 카카오페이증권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주식 당첨 결과는 카카오페이증권 알림톡으로 공지된다. 이벤트 참여는 올해 6월 이후 여기어때 숙소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만 가능하다. 강희경 여기어때 제휴마케팅전략팀장은 “숙소 결제만 해도 최대 100만원 상당의 인기 해외 주식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이벤트”라며 “애플부터 엔비디아까지 최근 핫한 인기 종목만 모아둔 만큼 이벤트에 참여해 해외주식 주주가 되는 행운의 주인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앱 이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