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넷마블은 콘솔·PC 신작 ‘이블베인’의 첫 체험 시연대를 지스타 2025 넷마블관에 배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블베인’은 다크 판타지를 기반으로 한 3인칭 협동 액션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이며 근거리·원거리 무기를 실시간 전환하는 전투 구조와 협력 플레이 기반의 ‘영토 수복’ 콘셉트를 중심으로 제작되고 있다. 지스타 현장에서는 개성에 따라 구분된 4종 캐릭터로 구성된 전용 미션을 체험할 수 있다. 넷마블은 PC 시연대에 Xbox 컨트롤러를 적용했으며, UMPC ‘ROG Xbox Ally X’ 시연대도 마련해 여러 기기 환경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장에서는 스탬프 이벤트, 인증샷 이벤트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게임 관련 굿즈와 PC·Xbox 1개월 게임패스 이용권을 제공한다.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무대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블베인’은 최근 Xbox와 스팀에 위시리스트 페이지를 열었다. 스팀에서는 플레이테스트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테스트 후 설문을 완료한 이용자는 출시 이후 엔딩 크레딧에 디스코드 닉네임이 등록된다.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Xbox·스팀 페이지에서 확
[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가 운영하는 카카오프렌즈가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와 협업해 루니툰즈 캐릭터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에디션 굿즈를 14일 출시했다. 루니툰즈는 트위티, 실베스터, 벅스버니 등으로 구성된 글로벌 애니메이션 프랜차이즈다. 카카오프렌즈는 이번 협업에서 루니툰즈 캐릭터 요소를 반영한 20종의 한정판 상품을 선보였다. 상품은 머그, 키링, 차량용 방향제, 리스 인형, 오너먼트 카드 등으로 구성됐다. 굿즈는 이날부터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는 협업 테마 기반의 크리스마스 아트워크로 공간을 꾸며 포토존으로 운영한다. 온라인 프렌즈샵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데스크용 미니 트리를 증정한다. 겨울 시즌 동안 테마 아트워크 기반 디지털 월페이퍼도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다운로드 관련 정보는 카카오프렌즈 공식 인스타그램과 톡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두 브랜드의 감성을 담은 협업”이라며 “연말 시즌 이용자들이 다양한 굿즈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FETV=신동현 기자]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의 라이브 방송 ‘2025 윈터 라이브 in 로체스트’를 12월 13일 오후 6시에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방송에는 한용섭 디렉터가 출연해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공유한다. 개발 과정에서의 주요 고민, 콘텐츠 설계 의도 등을 설명하고, 사전에 접수된 이용자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사전 질문은 11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등록할 수 있다. 넥슨은 방송 참여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중 공식 홈페이지 내 ‘뀨렘린’ 이미지를 클릭한 이용자 중 10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 3000원을 지급한다. 또한 12월 18일 오전 9시까지 ‘마비노기 영웅전’ 및 개발진을 향한 응원 댓글을 남긴 이용자 중 500명을 선정해 넥슨캐시 1000원을 제공한다. 사전 질문 등록자 중 100명에게는 넥슨캐시 1만원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FETV=신동현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신작 ‘신더시티(CINDER CITY)’ 개발 과정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클라우드 및 AI 기술을 적용한다고 14일 밝혔다. 엔씨 산하 개발 스튜디오 빅파이어 게임즈 배재현 대표와 마이크로소프트 제러미 홀렛 애저(Azure) 고객 신뢰 엔지니어링(CRE) 총괄 부사장은 지스타 2025 현장에서 기술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신더시티’는 애저 클라우드 인프라와 애저 오픈AI 기반 솔루션을 활용해 NPC 행동 모델링, 콘텐츠 추천, 실시간 로드 밸런싱 등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배재현 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기술적 안정성과 인프라를 통해 ‘신더시티’의 글로벌 확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러미 홀렛 부사장은 “게임은 안정성과 복원력이 중요한 산업이며, ‘신더시티’를 비롯한 엔씨소프트 콘텐츠 개발에 애저 기반을 적극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신더시티’는 2026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오픈월드 택티컬 슈터다. 엔씨는 지스타 2025에서 해당 게임의 시연 버전을 공개했다.
[FETV=신동현 기자] 네오위즈의 라운드8 스튜디오가 ‘P의 거짓’ 개발진과 함께 한 ‘게임 내러티브’ 대담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라운드8 스튜디오는 13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 컨퍼런스 ‘G-CON 2025(지콘)’ 무대에 올랐으며 한국 게임사 중 유일하게 ‘내러티브’를 단독 주제로 한 단체 세션을 꾸렸다. 이번 대담에는 ‘P의 거짓’을 이끈 최지원·이상균·진승호 디렉터와 권병수 내러티브 디렉터 등 핵심 개발진 4명이 참여했고 이종범 작가가 모더레이터로 함께했다. 개발진은 고전 ‘피노키오’를 잔혹 동화로 재해석해 새롭게 구축했던 세계관의 제작 비화와 플레이어가 캐릭터의 여정에 자연스럽게 몰입하도록 만든 내러티브 설계 방식 등을 풀어놓았다. 개인적 창작 성향과 감정선을 게임에 녹여내는 과정도 구체적으로 공유해 관람객의 호응이 이어졌고, 대담이 끝난 뒤에는 즉석 팬사인회가 열릴 정도로 분위기가 뜨거웠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라운드8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완성도 높은 PC·콘솔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전 세계 시장에서 또 한 번 감동을 줄 작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P의 거짓’은 글로벌 누적 판매 300만 장을
[편집자주] 크래프톤은 국내 게임사 가운데 최초로 인도 현지 시장에 진출했다. 2020년 현지 법인을 설립한 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를 출시, 역대 최다 다운로드 기록을 세우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FETV가 크래프톤의 인도 진출 배경과 전략, 그리고 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 거둔 성과를 차례로 살펴본다. [FETV=신동현 기자] 크래프톤은 인도 시장 개척의 중책을 손현일 법인장에게 맡겼다. 펍지 CFO로 크래프톤과의 연을 시작한 그는 콘텐츠 현지화와 커뮤니티 구축 전략을 총괄하며 BGMI가 인도 게임 시장에서 최정상에 오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펍지 CFO에서 인도 법인장으로… 크래프톤 인도 전략의 출발점 손현일 법인장은 현재의 크래프톤이 형성되기 전인 펍지 스튜디오 시절부터 함께해 온 재무통이다. 2004년부터 금융·재무 분야 경력을 쌓았으며 2017년 펍지 주식회사의 최고재무책임자(CFO)로 합류했다. 펍지 CFO 시절부터 인도 시장에 관심을 보였던 그는 2020년 펍지와 크래프톤 통합 이후에는 투자본부장을 맡아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 게임 및 IT 분야 투자에 참여했고 2021년부터는 크래프톤 인도법인장을 맡고
[FETV=신동현 기자]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신작 MMORPG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Horizon Steel Frontiers)’를 13일 지스타 2025 현장에서 처음 공개했다. 이 작품은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 산하 스튜디오 게릴라(Guerilla)의 대표 IP ‘호라이즌’을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MMORPG 장르에 맞게 핵심 요소를 재해석했다.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는 기계 사냥꾼들의 땅 ‘데드랜드(Deadlands)’를 배경으로 원작의 헌팅 액션을 계승했다. 여기에 MMORPG에 특화된 전투 시스템과 높은 자유도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더해 차별화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엔씨는 이날 브랜드 웹페이지를 열고 트레일러와 개발자 인터뷰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트레일러에는 세계관과 기계 몬스터, 대규모 전투 장면 등이 담겼다. 인터뷰에는 게릴라의 얀 바트 반 빅(Jan-Bart Van Beek) 스튜디오 디렉터 겸 아트 디렉터가 참여해 “엔씨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방식의 ‘호라이즌’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게임 정보는 브랜드 웹사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정식 출시 시에는 모바일과 PC(PURPL
[FETV=신동현 기자] 엔씨소프트가 ‘지스타 2025’ 개막과 함께 오프닝 세션을 열고 신작 5종을 13일 공개했다. 행사 첫 순서로 김택진 최고창의력 책임자(CCO)가 무대에 올라 지스타 참여 배경과 회사가 추구하는 개발 방향을 설명했다. 김 CCO는 “오랜 시간 엔씨를 지켜봐 준 이용자와 업계 구성원들이 있었기에 이 자리에 설 수 있었다”며 이번 메인 스폰서 참여가 게임산업에서 더 큰 책임을 지겠다는 뜻이라고 밝혔다. 그는 최근 게임 이용 환경의 변화도 언급했다. “이용자들은 플레이뿐 아니라 시청·공유·창작을 넘나들며 경험을 확장하고 있다”면서,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어떤 경험을 제공해야 할지 꾸준히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엔씨는 사람들이 서로 얽히고 관계를 맺으며 즐거움을 느끼는 게임을 만들어 왔다”며 MMORPG 본질은 유지하되 슈팅·액션·서브컬처 등 다양한 장르에서도 엔씨 고유의 색을 보여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프닝 세션에서는 지스타에서 선보일 신작 5종의 개발 총괄 프로듀서들이 차례로 등장해 각 작품을 소개했다. 먼저 ‘아이온2’를 소개한 백승욱 총괄 프로듀서는 이 작품을 “단순한 복원이 아니라 원작의 본질을 지키면서 지금 시대에 맞게
[FETV=신동현 기자]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대규모 업데이트 ‘TOMORROW’를 적용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플레이 시간 대비 성장 효율을 높이고 보상 체계를 조정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주요 콘텐츠로는 ‘아메리아의 행운’과 ‘탐색 전투’가 추가됐다. ‘아메리아의 행운’은 하루 에너지 500개 사용 시 전설 등급 보상 획득 확률을 기존 대비 5배 이상 높이는 기능이다. ‘탐색 전투’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카이로스 던전과 이계의 틈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자동 전투를 최대 8시간까지 지원한다. 기존 차원 던전·레이드는 상위 보상을 확대하고 난도를 조정했다. 차원홀의 에너지 최대 보유량을 늘리고, 2차 각성에 필요한 경험치를 상향해 접근성을 개선했다. 새로운 보상도 도입됐다. 부옵션을 유지한 채 룬을 다시 연성할 수 있는 ‘제련석’과 아티팩트 부옵션을 재설정하는 ‘마력의 파편’이 새로 추가됐다. ‘마력의 파편’은 신설된 경쟁형 PVE 콘텐츠 ‘혼돈의 신전’을 포함해 점령전, 월드 아레나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혼돈의 신전’은 3개의 덱으로 보스와 릴레이 전투를 펼치는 콘텐츠로, 매달 일주일 동안 운영된다. 누적 점수
[FETV=신동현 기자] 넷마블이 2026년 출시 예정인 신작 MMORPG ‘SOL: enchant(솔: 인챈트)’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은 약 1분 분량으로 게임 핵심 요소인 ‘신권(神權)’을 중심으로 제작됐다. 영상은 전장을 뒤흔드는 초월적 힘 ‘신권’의 규모와 연출을 강조하며 게임의 콘셉트와 전투 방향성을 처음으로 보여준다. 넷마블은 공식 카카오톡 채널과 유튜브 채널도 함께 개설해 개발 현황과 주요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채널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해 참여자에게 인게임 쿠폰을 제공한다. 지스타 2025에서도 ‘SOL: enchant’가 선보인다. 넷마블은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 야외 부스에서 해당 타이틀을 전시하며 게임 핵심 콘텐츠 ‘신권’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와 현장 이벤트를 운영한다. ‘SOL: enchant’는 ‘신(神)’ 콘셉트를 중심으로 개발 중인 MMORPG로 ‘리니지M’ 개발진이 주축이 된 신생 개발사 ‘알트나인’이 개발을 맡고 넷마블이 퍼블리싱한다. 넷마블은 이 작품을 2026년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