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인기 캐릭터 ‘빤쮸토끼’와 컬래버한 신규 아이템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빤쮸토끼는 글썽이는 눈망울과 두툼한 입술을 가진 분홍색 토끼 캐릭터로 대충 그린 것 같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유튜브 애니메이션에 등장해 불운할 일을 겪는 모습으로 일본과 국내에서 높은 인지도를 지닌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템은 빤쮸토끼를 모티브로 한 의상 세트, 머리탈, 낙하산, 헬멧, 배낭, 총기 등 총 8종이다. 아이템은 오는 3월 14일까지 빤쮸토끼 이벤트 상자를 구매해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출석 이벤트에 참여해 최대 7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빤쮸토끼 이벤트 상자와 상자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미션 이벤트로 게임 내에서 누적 10킬 달성, 누적 400분 이상 생존 등 미션을 수행하면 빤쮸토끼 프로필과 테두리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빤쮸토끼 인증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게임에 입장해 빤쮸토끼 의상을 입은 아바타나 전장 곳곳에 놓인 빤쮸토끼 전광판 등 빤쮸토끼를 찾아 캡처한 뒤 공식 카페에 인증하면 된다. 참여자 전원에게 게임 내 재화인
[FETV=신동현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메타휴먼 아티스트 한유아가 ‘메타휴먼 한유아 미디어 아트전: 위로의 시선’을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K-콘텐츠 IP 융복합 제작지원 사업’ 중 하나로 경기도 내 중소 콘텐츠 기업이 보유한 IP를 활용해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원천 IP인 한유아를 기반으로 사이버하입이 주최·주관했다. 이번 전시는 한유아가 일상 속 고민과 감정을 담아 제작한 미디어 아트 작품으로 구성했다. 전시 공간은 길이 30m의 대형 미디어 월과 홀로그램 아트 등 시각적인 요소를 활용해 관람객과의 참여형 상호작용을 강조했다. 관람객은 ‘고민 카드’를 선택해 입장하고, 전시를 관람하며 한유아의 위로 메시지를 모을 수 있다. 관람을 마친 후에는 ‘행운의 부적’으로 교환하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이번 전시는 오는 15일부터 2월 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9층 토파즈홀에서 열린다. 입장권은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 사전 구매할 수 있다. 한유아는 “이번 전시회는 메타휴먼의 새로운 시선으로 관람객 한 사람 한사람이 가진 고
[FETV=신동현 기자] 네오위즈는 ‘리자드 스무디’가 개발 중인 MOBA 로그라이크 액션 ‘쉐이프 오브 드림즈(Shape of Dreams)’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인디 게임 개발사 ‘리자드 스무디’가 개발 중인 쉐이프 오브 드림즈는 MOBA 장르에 로그라이크 액션 요소를 더한 PC 게임으로, 꿈과 현실 사이의 세계인 ‘여울’에서 영웅들이 시련을 극복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의 한 장르로 여러 플레이어가 팀을 이루어 상대 진영을 공략하는 방식이 특징이다. 각 플레이어는 고유한 능력을 가진 캐릭터를 조작해 맵 내 주요 거점을 점령하거나 적을 제압해 승리를 목표로 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가 대표적인 MOBA 장르 게임이다. 이용자는 영웅의 기억을 편집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으며 혼자 혹은 최대 4인까지 협동해 플레이할 수 있다. 속도감 있는 전개와 액션을 제공하며 랜덤으로 생성되는 맵, 임무, 히든 퀘스트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쉐이프 오브 드림즈는 인디 게임 개발사 ‘리자드 스무디’가 개발 중인 작품으로 작년 11월 글로벌 PC 게임
[FETV=신동현 기자] 컴투스는 방치형 RPG ‘갓앤데몬’의 글로벌 출시일을 오는 15일로 확정하고 게임 내 영웅과 성장 방법 등을 소개하는 가이드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갓앤데몬은 다양한 영웅을 수집하고 조합해 육성하는 방치형 RPG로 모예 테크놀로지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를 담당한다. 게임은 메인 스토리, PvP, 길드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하며 60종 이상의 영웅을 활용해 덱을 구성하는 전략 요소도 갖추고 있다. 컴투스는 출시 전 유저들이 게임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네이버 카페에 ‘그갓이 알고 싶다’ 콘텐츠를 게시했다. 이 가이드는 다섯 종족과 상성 관계, 성장 방법 등을 담아 초보 유저들이 게임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화 영웅과 동료 역할을 수행하는 ‘신수’ 정보도 공개했다. 유저는 게임 초반에 소환할 영웅과 신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조합을 통해 전략적 요소를 강화할 수 있다. 갓앤데몬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8개 언어를 지원하며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한국 원스토어에서 사전 예약 진행 중이다.
[FETV=신동현 기자] 넥슨은 창립 30주년 기념 ‘넥슨 히어로 캠페인’에서 판매한 넥슨히어로 패키지 매출총액에 추가 후원금을 더해 총 34억원의 기부금을 넥슨재단에 전달한다고 13일 밝혔다. 작년 12월 4일부터 30일까지 약 1달간 진행한 ‘넥슨 히어로 캠페인’은 어린이 의료지원 사업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유저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던전앤파이터’가 오픈 9분 만에 매진되는 등 전체 22개 게임에서 준비한 ‘넥슨 히어로 패키지’가 전량 매진되며 조기 종료했다. 넥슨은 매출총액인 33억 4900여만 원에 추가 후원금을 더해 총 34억원의 기부금을 넥슨재단에 전달해 전액 어린이 의료지원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캠페인에 참여한 유저들의 구매 인증 게시물과 넥슨재단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 ‘넥슨 히어로’ 관련 퀴즈 이벤트에는 약 1000개 이상의 참여 댓글이 달리는 등 많은 주목을 받았다.
[FETV=신동현 기자] 미국 국방부가 중국의 빅테크 기업 텐센트를 '중국 군사 기업' 명단에 추가하면서 게임업계는 사태를 면밀히 주시하는 중이다. 텐센트는 크래프톤,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등 주요 국내 게임사의 지분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미 국방부의 제재가 현실화될 경우 장기적인 리스크 관리가 필요할 수 있는 상황이다. 게임사 관계자들은 제재의 구체적인 수준이 나와야 판단할 수 있다며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1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미국 국방부는 텐센트를 포함해 총 134개 중국 기업을 '중국 군사 기업' 명단에 올렸다. 해당 명단에 포함된 기업들과의 거래는 2026년 6월 30일부터 금지될 예정이다. 텐센트는 중국 최대 IT 기업 중 하나로 게임, 클라우드 서비스, 소셜 네트워크,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게임 분야에서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텐센트는 e스포츠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사인 라이엇게임즈의 최대주주다. 구글과 소송전을 벌이고 있는 에픽게임즈의 2대주주이기도 하다. 미국 SNS업체인 레딧, 스냅 등의 지분도 가지고 있다. 텐센트는 국내 주요 게임사의 지분도 대거 보유하고 있다. 최근 스텔라블
[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장송의 프리렌’과의 2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장송의 프리렌은 1000년 이상 사는 마법사 프리렌이 용사와 함께 마왕을 토벌한 후 새로운 여정을 떠나며 만나는 사람들과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작년 12월 1차 컬래버레이션을 시작해 단편집과 한정 영웅 ‘천년을 넘게 산 마법사 프리렌’, ‘전사 슈타르크’를 공개했다. 이번 2차 컬래버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한정 영웅 ‘1급 마법사 페른’을 추가하고 오는 23일까지 해당 캐릭터와 전용 무기의 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라이브 이벤트와 빙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브 이벤트를 참여하면 유니크 영웅 ‘전사 슈타르크’, 해당 영웅을 5등급까지 진화시킬 수 있는 수량의 ‘진화석’과 전용 장비, ‘프리렌’과 ‘슈타르크’ 코스튬 등을 제공한다. 빙고 이벤트 참여 시 유니크 영웅 ‘1급 마법사 페른’ 코스튬과 유니크 영웅 ‘전사 슈타르크’의 전용 장비 최대 6개 등 인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중에 게임에 접속 시 ‘에픽 초월 망치’, ‘히어로 크리스탈’ 등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
[FETV=신동현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의 론칭 이후 첫 오프라인 이용자 소통 행사 ‘로드맵 하프 애니버서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로드맵 하프 애니버서리는 오는 11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0명의 이용자와 함께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로드나인의 ‘엘-세라’ 대륙의 테마로 꾸며진 테마 부스 등 여러 행사와 함께 게임 업데이트 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 관련 업데이트 소식은 이날 오후 6시부터 로드나인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라이브로도 시청할 수 있다. 한재영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한재영 이사는 “이번 행사는 지금까지 로드나인을 사랑해 주신 로드님들을 위해 마련한 자리인 만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행사에 뜨거운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로드님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FETV=신동현 기자]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카카오 이모티콘 5탄 '양파쿵야의 눈물나게 대단한 하루'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양파쿵야의 눈물나게 대단한 하루는 쿵야 레스토랑스 대표 캐릭터인 양파쿵야를 활용한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했으며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17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 이모티콘에 대한 소감을 남기면 총 30명을 추첨해 이모티콘 7일 이용권을 증정한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신규 이모티콘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도 쿵야 레스토랑즈의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고객경험을 확장해나갈 수 있는 여러 파트너사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검토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FETV=신동현 기자]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엘리멘탈 테마 모드’를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엘리멘탈 테마 모드에서는 이용자가 불, 물, 나무, 바람 등 4가지 원소 능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불의 원소’를 선택하면 불사조 모양의 파이어볼 투척 능력과 고공 전방 점프 능력을 얻어 공격적인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물의 원소’는 이용자에게 적의 시야를 차단할 수 있는 물의 벽 생성 능력을 부여해 방어력을 강화한다. ‘나무의 원소’를 선택한 이용자는 자신이 소환한 사슴 영혼의 위치로 순간 이동해 빠르게 전장을 누빌 수 있다. 사슴 영혼으로 적을 공격하면 짧은 시간 동안 적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바람의 원소’는 이용자가 구름을 타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며 구름을 타고 있는 동안 적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호랑이 방패 능력을 준다. 엘리멘탈 테마 모드에서는 맵 곳곳에 ‘엘리멘탈 성전’과 ‘엘리멘탈 사원’이 등장한다. 각 지역에서는 원소 기관들을 이용해 빠르게 이동하며 다양한 아이템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특히 엘리멘탈 성전의 비밀상자와 엘리멘탈 사원 내에 위치한 수행장에서는 고급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엘리멘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