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크래프톤은 2025년 1분기 매출 8742억원, 영업이익 4573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3%, 47.3% 증가한 수치다. 플랫폼별 매출은 PC 3235억원, 모바일 5324억원, 콘솔·기타 183억원이다. ‘PUBG: 배틀그라운드’의 라이브 서비스 강화와 신작 ‘인조이(inZOI)’ 흥행이 실적을 견인했다. 배틀그라운드는 무료화 이후 3월 최대 동시접속자 140만명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신규 콘텐츠 강화, 신규 프로젝트(‘Project Black Budget’, ‘Project Valor’, ‘PUBG: Blindspot’) 개발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IP 확장에 나선다. 인조이는 출시 1주일 만에 100만장이 팔렸다. 이와 함께 딩컴(Dinkum), 서브노티카2(Subnautica 2) 등 신작 출시도 추진한다. 인도 시장에서는 BGMI 성장과 ‘리얼 크리켓’ IP 인수를 기반으로 퍼블리싱 확대를 이어갈 계획이다. ■ 다음은 컨퍼런스콜 질의응답 전문이다. Q. PUBG 프랜차이즈 트래픽이 작년에도 성장했는데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어떤 전략이 주효했는가? ▲올해 계속 성장 가능
[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핵심사업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계열사인 넵튠 보유 지분 전량을 크래프톤에 매각한다고 29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계열사인 넵튠의 지분 전량을 매각했다고 공시했다. 처분 주식 수는 1838만 7039주이며 처분 금액은 1649억6851만원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핵심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이번 매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넵튠의 주식은 크래프톤에 매도된다. 매각 계약은 이미 체결됐으며 정부기관 등의 승인을 조건으로 오는 6월 30일 거래를 종결할 예정이다. 처분 후 카카오게임즈는 넵튠 지분을 보유하지 않게 된다. 이번 처분 금액은 카카오게임즈 2024년 말 기준 연결 자기자본 대비 11.16%에 해당하는 규모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게임사 본연의 경쟁력 및 사업 강화를 위한 ‘선택과 집중’ 기조에 따라 보유한 넵튠 지분을 매각했다"며 "모바일을 비롯한 PC온라인, 콘솔 등 글로벌 게임사업 방향에 보다 초점을 맞춰 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FETV=신동현 기자] 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시즌32 ‘동화나라2’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시즌의 신규 트랙 3종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날 ‘동화 가시덩굴괴물의 등장’을 시작으로 다음달 14일에는 ‘어비스 바다 소용돌이’를, 5월 29일에는 ‘해적 짜릿한 고공비행’ 트랙을 추가한다. 스피드전과 아이템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공용 트랙 ‘동화 가시덩굴괴물의 등장’은 곳곳에 퍼져 있는 가시덩굴과 괴물의 방해를 피해 주행해야 하는 점이 특징이다. 스피드전 전용 트랙인 ‘어비스 바다 소용돌이’는 심해의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서 긴장감 넘치는 레이싱을 경험할 수 있는 어비스 테마의 트랙이며 해적 테마의 대표적인 트랙인 ‘해적 짜릿한 고공비행’은 스피드전과 이어달리기 모드 전용 트랙으로, 리버스 버전도 가지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신규 카트도 대거 출시한다. 이번 하이라이트 카트인 ‘비틀 정글’과 ‘비틀 시티’를 필두로 스피드 카트인 ‘솔리드 체이서’와 ‘하이퍼 트레인’, 아이템 카트인 ‘황금 골머리’, ‘드림 트레인’, ‘하마’, ‘종이 비행기’ 등 총 8종의 카트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등장한다. ‘동화나라2’의 신규
[FETV=신동현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개발사 그램퍼스와 함께 ‘BTS 쿠킹온 스토브: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 스토브)에 대한 공동사업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각 사가 가진 강점을 극대화해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로써 BTS 쿠킹온 스토브의 공동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서비스 역량, 스토브 플랫폼과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로 개발력을 입증한 그램퍼스가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BTS 쿠킹온 스토브는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이 주인공인 캐주얼 타이쿤 게임이다. 전작 ‘BTS 쿠킹온’은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지난해 전세계 170여 개 지역에 출시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신작 ‘BTS 쿠킹온 스토브: 타이니탄 레스토랑’은 전작의 게임성과 타이니탄 IP의 매력을 계승하면서, 편의성 등을 개선할 예정이다. BTS 쿠킹온 스토브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모바일 마켓 뿐만 아니라 스마일게이트의 자체 게임 플랫폼인 스토브를 통해서 올해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FETV=신동현 기자] 웹젠이 오픈월드 액션RPG 신작 ‘드래곤소드’의 티저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다음달 8일 비공개 베타테스트(CBT) 접수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드래곤소드는 하운드13이 개발하고 웹젠이 퍼블리싱하는 오픈월드 액션RPG로 올해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지난 ‘지스타2024’ 행사에서 첫 공개 시연 후 국산 오픈월드 액션RPG 기대작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탐험의 재미가 있는 오픈월드에 역동적이고 화려한 전투 시스템을 결합한 게임으로 이번 CBT를 통해 게임 이용자들의 의견을 청취한 후 개발 완성도를 높여 출시할 계획이다. 드래곤소드의 티저 홈페이지는 다음달 8일 CBT 접수 시작을 예고하는 신규 영상과 함께 간략한 게임 소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전반적인 게임 아트웍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이번 CBT는 한정 인원으로 진행되며 5월 중 당첨자 발표와 함께 베타테스트 참여 방법을 공지할 예정이다.
[FETV=신동현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와 TV 애니메이션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는 2001년 첫 선을 보인 베스트셀러 만화 ‘강철의 연금술사’를 애니메이션화 한 작품이다.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에드워드 엘릭’, ‘알폰스 엘릭’ 형제와 주요 캐릭터 ‘로이 머스탱’, ‘리자 호크아이’를 신화 등급 동료로 만나볼 수 있다. 동료의 외형은 각성 단계에 따라 업그레이드되며, 원작 기반으로 ‘난타’, ‘대지 분쇄’, ‘발화’, ‘군용 사격술’ 등 동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동료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전용 애장품으로는 ‘에드의 은시계’, ‘알폰스 속 고양이’, ‘머스탱의 장갑’, ‘리자의 권총’을 추가했다. 컬래버레이션 스킬로 지속성 범위 공격과 동시에 적들을 공중으로 띄우는 ‘대지의 창’이 추가된다. 원작에서 호문클루스의 창조자이자 만악의 근원으로 등장하는 ‘플라스크 속 난쟁이’는 유물로 등장한다. 컬래버레이션 던전에서는 새로운 세계관에서 두 작품의 주인공들이 만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던전 진행을 통해서 소환 재화 ‘붉은 물
[FETV=신동현 기자]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별자리’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별자리’는 최종 단계까지 강화가 진행된 소환수의 각종 능력치를 추가로 높여주는 시스템으로 6성 진화 및 15 각성을 달성한 태생 3성 이상 소환수를 10종 이상 보유했을 시,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소환수에게 오픈된다. 각 소환수는 클래스별로 그에 어울리는 3종의 별자리가 제공되며 이 중에 하나를 선택해 별자리를 성장시킬 수 있다. 별자리는 일반, 마법, 희귀, 영웅, 전설까지 총 5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각 별자리 오픈 시 공격력, 체력, 방어력 등 해당 소환수의 주요 능력치와 스킬 등이 추가로 강화된다. 별자리 강화에는 전용 신규 아이템인 별빛 파편, 별빛 결정, 별빛 심장 등과 소환수 조각이 필요하고, 신규 아이템은 원정 플레이 시 획득할 수 있다. 별자리 시스템 외에도 전장 콘텐츠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몇 가지 개편이 이뤄졌다. 등장하는 전장 맵이 달그림자 숲과 해넘이섬으로 총 2종으로 간소화됐으며, 달그림자 숲의 매칭이 5 대 5에서 3 대 3으로 바뀌었다. 또한
[FETV=신동현 기자] 펄어비스가 다음달 8일부터 11일(현지 시간)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북미 대표 게임쇼 ‘팍스 이스트(PAX EAST)’에 참여해 붉은사막의 첫 북미 시연 행사(hands-on)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팍스는 북미에서 열리는 대표 게임 행사 중 하나로 ‘팬들을 위한 게임 축제’라는 취지로 동부와 서부에서 나눠 열린다. 붉은사막 부스는 성벽 모양으로 외부를 꾸미고 내부는 게임 속 넒은 오픈월드 배경으로 연출해 게이머가 실제로 게임 세계에 들어온 듯한 컨셉을 구현할 예정이다. 북미 게이머들은 주인공 ‘클리프(Kliff)’를 조작하며 총 4개의 보스전을 치룰 수 있다. 시연을 완료한 게이머들에게는 붉은사막 디자인 뱃지 3종을 제공한다. 사슴왕 포토존, 클리프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펄어비스는 붉은사막의 글로벌 시연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FETV=신동현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이계 레이드와 연마석·보석 시스템의 편의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올해 11주년을 맞아 ‘Stronger Together(스트롱거 투게더)’라는 슬로건을 걸고 업데이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이계 레이드에 불·물·바람 속성 키자르카쥴을 신규 보스로 추가했다. 클리어 시 제공되는 연마석 세트를 보스 속성별로 구분해 필요에 따라 보스를 선택 공략할 수 있다. 연마석은 몬스터 육성에 필요한 룬의 강화 재료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원하는 방향으로 몬스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연마석과 보석 사용 시스템도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편됐다. 연마석으로 룬을 성장시킨 후 동일 옵션의 보석으로 추가 육성 시, 기존에 연마된 수치가 유지되도록 변경돼 보다 수월한 육성이 가능하다. 또한 이계 레이드 전투 준비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는 덱 개수가 상향되고, 연속 전투 중에도 이계 레이드의 메인 화면 진입이 가능하도록 개편된다. 이 밖에도 채팅창에서 노출되는 몬스터 정보창이 더욱 상세한 도감 형태로 변경되는 등 시스템 전반에 걸쳐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
[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오픈월드 좀비 생존 시뮬레이터 ‘갓 세이브 버밍엄’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갓 세이브 버밍엄은 프리미엄 인디게임 개발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스팀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출시를 준비 중인 신작 PC 게임이다. 14세기 영국 버밍엄을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좀비들이 가득한 도시에서 식량, 물 등 생존에 필요한 아이템을 찾고 안전한 장소를 찾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갓 세이브 버밍엄은 작년 ‘게임스컴 2024’에서 처음 공개된 후 ▲중세 좀비 서바이벌 장르라는 독창적 세계관 ▲언리얼 엔진 5로 구현된 사실적인 그래픽과 물리 효과 ▲주변의 사물을 활용한 창의적인 전투 시스템 ▲침구, 테이블, 조리기구에 이르는 디테일한 묘사 등에서 많은 참관객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에 공개된 약 9분 분량의 신규 게임 트레일러에서는 현실적으로 구현하고 있는 14세기 중세 영국 버밍엄과 지형지물을 활용한 입체적인 게임플레이, 긴장감을 더하는 사운드와 사실적인 물리 엔진 등을 엿볼 수 있다. 영상의 생존자는 의자를 옮겨 높은 곳으로 올라서거나 사다리를 활용해 옆 건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