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권현원 기자] 우리은행은 오는 30일까지 장년층 고객 전용 신용대출상품 ‘우리 우월한 시니어 대출’ 출시를 기념해 상담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4일부터 30일까지, 전국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우리 우월한 시니어 대출’ 신규 상담을 완료한 만 50세 이상 고객이면 누구나 자동으로 참여된다. 대출실행 여부와 관계없이 5000원 상당의 신세계상품권이 ‘우리WON뱅킹’ 앱 내 ‘혜택 ▷쿠폰함’으로 자동 제공된다. ‘우리 우월한 시니어 대출’은 근로소득자 또는 공적연금 수급자 중 만 50세 이상 고객을 위한 전용 신용대출상품이다. 최대 1억 원의 대출한도와 함께,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연 1.2%포인트의 금리우대가 제공된다. 신청자격은 △근로소득자의 경우 연소득 1200만원 이상 △연금수급자의 경우 연간 600만원 이상 연금 수령 중이면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시니어 고객의 다양한 금융 수요에 부응하고자 맞춤형 상품과 함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전국 영업점에서 간단한 상담만으로도 자동으로 참여되는 만큼,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FETV=권현원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4일 서울 성북구 보문동에 위치한 우리동네키움센터 성북13호점에서 Tech그룹 소속 ‘Tech 봉사단’ 직원들이 디지털 금융교육 프로그램 '신한 어린이 코딩 체험 교실'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은행 ‘Tech 봉사단’은 IT 전문지식을 활용해 디지털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출범한 봉사단이며, 어린이 코딩 체험 교실을 통해 디지털 금융교육 기회가 부족한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양육시설 초등학생에게 금융과 코딩을 결합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체험교실에서는 초등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오조봇 자율주행 코딩 ▲음악 코딩 ▲금융과 코딩 연계 팀 게임 활동 등 재미와 즐거움을 더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Tech 봉사단’은 체험 교실을 통해 생성형 AI 및 스파이크 프라임 로봇 코딩도 교육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로 찾아가는 봉사활동 ▲연령별 맞춤 콘텐츠 개발 ▲AI 리터러시 등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들로 확대 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AI와 코딩에 대한 즐거움을 경험하고 디지털 리터러시를 갖춘 어린이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FETV=권현원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신한 슈퍼SOL에 은행·카드·증권·라이프 등 4개 그룹사의 2030 고객 대상 금융상품을 한 데 모은 플랫폼 ‘처음크루’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처음크루’는 주요 금융상품 가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사회초년생 시기의 2030 세대 고객들이 계획적인 금융생활을 시작하고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에서 연계성 있게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플랫폼은 ▲은행 -‘청년 처음적금’, ‘슈퍼SOL 통장’ ▲카드 -‘처음 신용/체크카드’ ▲증권 -‘처음 ISA’ ▲라이프 -‘신한SOL쏠한 처음저축보험’ 등 주요 그룹사의 청년 특화 금융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8월에는 신한EZ손해보험의 청년 대상 보험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출석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되는 ‘하이파이브 미션’ ▲청년 특화 상품 가입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되는 ‘크루 미션’ ▲플랫폼 오픈을 기념해 포인트 및 치킨을 받을 수 있는 론칭 이벤트 등 참여형 리워드 프로그램을 탑재해 관심도를 높일 계획이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처음크루’는 금융과 밀접한 관계를 갖기 시작하는 청년 세대에 적합한 상품을 보다 쉽게 안내해 초기 자산 형성 및 금융
[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는 ‘쉬운광고’ 플랫폼의 첫 광고 상품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우리 매장 알리기’ 광고를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쉬운광고’는 모바일 환경에서 몇 번의 터치만으로 광고를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카카오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우리 매장 알리기’는 카카오맵에 등록된 매장을 이용자에게 직접 안내할 수 있는 ‘쉬운광고’ 플랫폼의 첫 광고 상품이다. 카카오비즈니스에 가입한 뒤 카카오맵 매장관리 서비스에서 매장주 인증을 완료하면 바로 광고를 시작할 수 있다. 이번 광고 상품은 광고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 소재 생성 ▲즉시 광고 집행 ▲성과 리포트 알림톡 무료 제공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쉽게 광고를 시작해 볼 수 있도록 무료 광고 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원하는 매장 이미지, 광고 문구뿐만 아니라 매장에서 제공하는 여러 혜택 정보를 담을 수 있다. 광고예산은 일일 최소 100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다. 광고단가는 1회 노출 기준 0.5원으로 매장주가 광고 예산 1 원 사용시 최대 2만 회 노출할 수 있다. 해당 광고는 카카오톡 더보기탭과 카카오맵 검색결과 및 비즈보드 등
[FETV=신동현 기자]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서비스 2주년을 맞아 국내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7일부터 7월 13일까지 건대입구역 스타시티몰 3층 ‘브이스퀘어’에서 운영된다. ‘브라운더스트2’ 팬들과 현장에서 소통하며 팬덤을 확대하고, 게임의 IP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행사장은 ▲전시, ▲포토·플레이존, ▲굿즈존, ▲콜라보 카페 등으로 꾸며진다. 전시 공간에서는 ‘브라운더스트2’의 지난 2년간의 역사와 캐릭터 일러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며, 포토·플레이존에서는 게임의 인기 캐릭터와의 사진 촬영, 인형뽑기, 랜덤 가챠 등을 즐길 수 있다. 콜라보 카페에서 캐릭터를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현장에는 대형 ‘윾돌이’ 조형물을 전시해 ‘브라운더스트2’만의 감성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행사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매주 토요일에는 설화, 송주아, 빛베리 등 유명 코스어가 콜라보 카페를 방문해 코스어와의 사진 촬영 등의 행사를 열고, 오는 7월 5일에는 개발진 사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FETV=신동현 기자]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게임테일즈에서 개발하는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공식 쇼케이스 ‘더 프롤로그(The Prologue)’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원작자이자 총괄 디렉터 정성환, 아트 디렉터 정준호, 사운드 디렉터 남구민 등 국내 게임계 거장 3인이 직접 출연해 게임의 철학과 제작 과정을 진솔하게 풀어냈다. 진행은 게임 캐스터 성승헌과 게임 마니아로 잘 알려진 개그맨 유민상이 맡았으며,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질문과 유쾌한 호흡으로 시청자들의 몰입을 이끌어냈다. 쇼케이스에서는 ‘더 스타라이트’의 기획 배경과 차원 간 연결 구조 등 세계관 전반이 개발자의 목소리로 소개됐다. 먼저 ‘4세대 MMORPG’ 슬로건으로 새로운 게임 경험을 예고한 ‘더 스타라이트’에 대해, “기존 게임 문법을 현대 감성에 맞게 재해석했다”고 개발 방향을 전했으며, 정준호 디렉터는 “장르의 감성을 최신 기술로 구현해 새로운 세대에게 다른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이어 정성환 디렉터는 '사일런트 테일', '황금의 나르시소스', ‘색마전설’, ‘홀리나이트’ 등 자신이 집필한 네 편의 소설을 하나의
[FETV=신동현 기자] 시프트업이 개발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가 출시 1년여 만에 콘솔과 PC 양 플랫폼 도합 판매량 300만장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한국 최초 SIE 세컨드 파티로 선정된 시프트업이 개발한 AAA급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작년 플레이스테이션5 독점 출시 후 60여 개국 사전 구매 순위 최상단에 오르며 글로벌 게이머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극한의 액션과 수려한 그래픽 등 뛰어난 게임성을 바탕으로 메타크리틱 유저 평점 9.2점을 기록하고 플레이스테이션 유저 160만여 명이 참여한 ‘PS 블로그 올해의 게임’에서 8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달 출시된 PC 버전은 출시 당일 스팀 글로벌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으며 SIE 싱글 플레이 게임의 스팀 출시 이래 최고 기록인 동시 접속자 수 18만명을 돌파했다. 또한 출시 하루 만에 8,500건 이상의 유저 평가 중 96% 이상이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남겼으며 출시 3일 만에 전 세계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하는 등 국내에서 개발된 싱글 플레이 게임 사상 최고 수준의 성과를 달성하며 전방위에서 뚜렷한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
[FETV=박민석 기자] 대신증권이 대신밸류리츠의 일반청약을 앞두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3일과 24일 양일 진행되는 대신밸류리츠 청약에 참여하는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청약 고객 중 선착순 25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오는 8월 30일까지 배정 주식 잔고를 유지하면, 추첨을 통해 25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5000만원 이상 청약증거금을 납입하고 배정 주식 수만큼 잔고를 유지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안마의자(1명) ▲LG 스탠바이미2(3명)를 증정한다. 또한 1000만원 이상 청약 고객에게는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머신(10명) ▲풀리오 목 어깨 마사지기 V2(20명) ▲정관장 5만원권(100명)이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는 대신증권 계좌를 보유한 개인 고객만 가능하며, 1인 1계좌만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4일까지 사이보스 및 크레온(HTS·MTS),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신청이 필요하며, 경품은 9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조태원 대신증권 고객솔루션부장은 “대신밸류리츠는 올해 상장하는 첫 번째 리츠로 시장의 높은 관심을 받고
[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서비스 3주년을 맞아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기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육성 시나리오 ▲3주년 기념 캠페인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및 서포트 카드 ▲편의 기능 강화 등이 포함됐다. 신규 육성 시나리오 ‘U.A.F Ready GO! ~애슬리트의 반짝임~’은 우마무스메들이 신체 능력의 한계에 도전하는 궁극의 종합 스포츠 대회 ‘U.A.F’에 참가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트레센 학원’이 대회 우승을 목표로 도전하는 과정을 그리며, 기존 시나리오와는 다른 신체 능력을 활용한 이색 종목이 등장해 색다른 육성 경험을 선사한다. 아울러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3rd Anniversary 캠페인 제2 탄’도 함께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로그인 일수에 따라 매일 ‘쥬얼’ 300개씩, 최대 3000개와 함께 SSR 등급 서포트 카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기간 한정 미션 보상과 더불어 ‘쥬얼’ 3000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도 공개했다. 새롭게 추가된 ‘[Red in Black] 두라멘테’는 명문 가문의 연구로
[FETV=박민석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다음달 30일까지 '신용대출금리 연 3.98%'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비대면 종합계좌를 처음 개설한 신규고객과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신용대출 거래 및 잔고가 없었던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단, 협의금리 이용고객·영업점 개설 계좌·법인·스탁론 계좌 등은 제외된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 신용 또는 대출 약정을 완료한 날부터 180일간 연 3.98% 금리를 제공한다. 이벤트 적용 대상 상품은 신용융자와 담보대출(국내·해외주식, 펀드, 채권)로, 매도담보대출 적용은 제외된다. 한화투자증권은 보유 중인 주식을 매도하지 않고도 더 낮은 금리로 대출을 전환할 수 있는 '주식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타 증권사에서 대출을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해당 서비스를 통해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갈아탈 수 있어 금리 측면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 이대일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은 "금리 인하에 발맞춰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수준의 혜택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 니즈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