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강성기 기자] 보령이 자사 항암제인 ‘이피에스주’, ‘보령에피루비신염산염주’ 약가 조정을 계기로 항암제 국산화와 안정적 공급에 더욱 매진하겠다는 입장을 7일 밝혔다. 최근 보건복지부가 고시한 ‘약제 급여 목록 및 급여 상한금액표’ 일부개정에 따르면, 지난 1일부로 보령의 이피에스주·보령에피루비신염산염주 두 품목에 대한 약가가 인상 조정됐다. 이피에스주와 보령에피루비신염산염주는 악성림프종, 폐암 등 다양한 암종 치료에 쓰이는 필수 기초항암제로, 해당 성분의 의약품 중 현재 생산 중인 제품은 보령 제품이 유일하다. 두 품목 모두 매출원가율이 100%가 넘는 품목으로, 그동안 보령은 해당 제품의 공급 중단 시 고통받을 암환자들을 위해 열악한 채산성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생산을 유지해 왔다. 이번 약가 조정은 필수의약품의 안정적 공급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루어졌으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관계기관의 제도적 지원도 큰 역할을 했다. 이번 조치를 계기로 보령에서도 두 제품을 지속적으로 환자에게 공급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게 됐다. 항암제는 신약뿐 아니라 제네릭 의약품도 개발 난이도가 높고, 전문적인 제조 시설과 숙련된 인력 등이
[FETV=강성기 기자] 자생한방병원은 지난 4일 서울시 강남구보건소가 주최한 ‘제3회 강남구 건강걷기체험’ 행사 의료지원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강남자생한방병원 의료진과 임직원들은 강남구 양재천 일대에서 임시진료소를 운영했다. 의료진들은 관절과 근육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스포츠테이핑 요법과 통증 완화를 위한 침 치료를 통해 안전한 걷기 체험 지원에 힘썼다. 또한 참가자들의 생활 및 운동 습관, 체질 등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 상담도 병행했다. 이번 행사는 ‘건강만보(건강한 강남, 1만 보 걷는 당신이 주인공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약 400여 명의 강남구민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6km의 지정 코스를 따라 1만 보 이상 걷기에 도전했으며, 걷기 전후의 혈당을 비교하며 건강 증진 효과를 직접 체험했다. 자생한방병원 관계자는 "걷기는 운동화 한 켤레만 있으면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 관리법”이라며 “자생한방병원의 한방의료지원이 지역 사회와 국민의 건강 증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FETV=강성기 기자] 부광약품이 조현병 및 양극성 장애 치료제인 '라투다'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내세우며 실적 반등을 꾀하고 있다. 라투다는 일본 스미토모파마가 개발한 조현병 신약으로 부광약품이 국내 독점적 라이선스 권한을 맺고 지난 8월부터 출시하고 있다. 이미 2022년부터 미국에서 1조90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해외에서 그 효능을 인정받은 비정형 항정신병 치료제이다. 부광약품은 라투다를 연매출 100억원 이상의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등극시킨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앞서 지난 5월 대표이사 직속으로 중추신경계(CNS) 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책임자로 일라이 릴리 등 글로벌 파마에서 CNS 분야 영업·마케팅을 이끈 전문가를 영입했다. 부광약품은 라투다 발매 3년 내에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CNS 사업본부에서 연간 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매출수수료를 매출 기준 1~2% 수준으로 인하하고 거래 유통업체를 절반으로 축소한 강도 높은 유통구조개편을 단행했다. 뼈를 깎는 구조조정 결과, 별도 기준 2분기 매출 367억원, 영업이익 23억원으로, 올해 1분기에 비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늘었다. 구조조정과 더불어 파이
[FETV=강성기 기자] 동국제약은 기존 치센 모델 전현무와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하며 뇌섹남 케미를 보여준, 배우 김지석을 새롭게 모델로 기용한 신규 TV-CF를 온에어했다. 배우 김지석은 전현무와 함께 과거 tvN ‘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지적인 매력과 탁월한 예능감을 보여준 바 있다. 최근에도 ENA ‘현무카세’에 동반 출연해 요리 토크쇼를 진행하며 완벽한 호흡을 보여줬다. 이번 CF는 김지석이 말 못할 고민 ‘치질’을 친한 형 전현무에게 털어 놓고 조언을 얻는 설정으로 제작됐다. 김지석이 고통스러운 표정으로 카페 의자에 앉으며, 전현무에게 귓속말로 “사실은 제가 치질”이라고 고백한다. 이에 전현무가 “치질! 그거 참으면 일만 커진다”고 큰소리로 말해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끌자, “쉿! 작게 말해요”라고 말하며 당황하는 김지석의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이어, 치센 광고 모델 3년차인 전현무는 “먹는 약 치센 있잖아, 정말 편해”라고 능숙하게 조언하며 먹는 치질약 치센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전현무와 김지석은 “치질 키우지 말고, 먹는약 치센!”이라고 함께 외치며 치질을 감추거나 방치하지 말고 치센으로 적극적으로 치료하
[FETV=강성기 기자] 의약품제조혁신학회는 내달 1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2024 의약품제조혁신학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의약품제조혁신학회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이 공동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디지털기반 의약품 제조혁신센터가 후원한다. 이날 학술대회는 '헬스케어 산업에서의 디지털 전환 기반 제조 및 개발 혁신'이라는 주제로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제약바이오 제조 혁신과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최신 트렌드가 심층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제약바이오 제조 혁신’ 섹션에서는 연속공정 플랫폼, PAT 및 관련규제를 공유하고, 연속 ODS 제조 분야의 최신 동향을 소개한다.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에서의 디지털 혁신' 세션에서는 관련 정부 R&D 프로그램, 연속공정 기술동향과 사례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학회는 이번 학술대회가 국내외 제약바이오 산업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헬스케어 산업 미래 성장 동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FETV=강성기 기자] 동성제약은 자사 피부 각질 케어 제품 ‘유그린에프 크림’이 중국 최대 TV 쇼핑 채널인 ‘동방홈쇼핑’에 성공적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동성제약은 지난 9월, ‘동방홈쇼핑’ 채널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1차 론칭을 성공적으로 알렸다. 이 제품은 2006년 출시된 일반의약품 ‘유그린에프’ 연고를 기반으로 리뉴얼한 제품이다. 기존 유그린에프 연고는 뛰어난 각질 제거 효과로 유커(중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꾸준히 호평을 받아왔으며 ‘한국 여행 필수템’으로 입소문이 났다. 동성제약은 이 기세에 힘입어 연고 제품을 화장품인 크림 제형으로 변경해 중국 위생 허가를 받았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이번 홈쇼핑을 통해 중국 현지에 ‘유그린에프 크림’을 공식적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중국 소비자의 높은 관심 덕에 좋은 기회를 얻었고 이를 발판으로 유통 채널을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성제약 ‘유그린에프 크림’은 중국 현지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중국 전역 오프라인 채널로 진출할 계획이다.
[FETV=강성기 기자] 광동제약이 10대 상장 제약바이오기업 중 유일하게 ESG 지속 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ESG 지속 가능경영 보고서는 기업이 환경보호 관련 사업 소개를 비롯해서 경영투명성과 윤리경영에 관한 내용을 작성한 보고서로 주로 투자 기관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기 위해 사용된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바이오로직스가 10대 제약바이오기업으로서는 올들어 처음으로 지난해 ESG 경영 성과와 지속가능경영 현황을 담은 ‘2024 ESG 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셀트리온, 유한양행 등 대형 제약사들이 속속 발간 대열에 동참했다. 지난해 삼성바이오로직스가 3조6945억원의 매출로 1위를 기록한데 이어 셀트리온(2조 1764억원), 유한양행(1조 8589), 종근당(1조 6694억원), GC녹십자(1조 6266억원), 한미약품(1조 4908억원), 대웅제약(1조 3753억원), 보령(8596억원), HK이노엔(8289억원) 순으로 나타났다. 사실 2026년 부터 자산 2조원 이상 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의 법정 공시 의무화가 도입될 예정이기 때문에 지금은 ESG보고서 공시 의무가 없다. 그러나 대형 제약바이오 위주로 소비자,
[FETV=강성기 기자] 동아제약은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박맛젤(박카스맛젤리) 하이스쿨 어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1~3학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SNS(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 한정으로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거주 지역명과 학교명을 기재하고 수능응원 문구를 작성한 후, 박카스 공식 인스타그램(@dongabacchus_official)를 태그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동아제약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누적 참여 횟수를 기준으로 TOP10 학교 및 개인시상자를 선정하며 선정된 학교와 개인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에는 박맛젤X라이즈 스페셜 패키지, 에어팟, 올리브영 상품권 등 합산 약 1억 원 상당의 상품을 준비했다. 박맛젤 하이스쿨 어택의 자세한 사항은 박카스 공식 인스타그램(@dongabacchus_officia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다가오는 11월, 수능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 대한민국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하고자 해당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박카스맛 젤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FETV=강성기 기자] 동국제약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 출시를 앞두고 사전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마데카 프라임 공식몰에서 신제품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50%의 할인과 조선팰리스 호텔숙박권, 웨스틴 조선 호텔 스파 마사지권,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은 최신의 하이테크놀로지 기술력에 전통 피부관리 기법인 괄사 테크닉을 접목한 프리미엄 3중 고주파 뷰티 디바이스다. 특히 ▲3중 고주파 모드 ▲흡수 모드 ▲탄력 모드 등 총 세 가지 모드가 동국제약 피부과학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공되며, 동국제약만의 유니크한 괄사 테크닉 케어 또한 가능하다. 센텔리안24 마데카 프라임 라인 중 최초로 얼굴부터 바디까지 올라운드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센텔리안24 담당자는 “확실한 효과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뷰티 디바이스 라인 ‘마데카 프라임’에 대한 성원에 힘입어, 최신 기술력에 괄사 테크닉을 더해 얼굴은 물론 바디까지 케어가 가능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약 뷰티 디바이
[FETV=강성기 기자] 한미약품이 2일 한미사이언스의 임시주총 청구에 대해 절차적 정당성에서 문제가 될 소지가 있어 이의 해소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미약품은 2일 한미사이언스 임시주총 청구에 대한 한미약품의 입장을 밝혔다. 이에 앞서 한미사이언스는 2일 수원지방법원에 한미약품 임시주주총회 소집 허가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와 관련, 한미약품은 "‘법원에 대한 한미약품 임시주총 허가 신청’은 상법상 이사회 결의를 전제로 하는 ‘중요한 업무 집행 사항’이라고 판단되며, 한미사이언스 이사회 규정 제11조 제3항 제15호에서 역시 중요 자회사를 상대로 한 소송, 이사 해임 등 ‘중요한 소송 제기’를 이사회 결의 사항으로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 5월 열린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는 한미사이언스 이사회 의결 과정을 거친 후 진행됐다. 때문에 한미약품은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가 한미사이언스 이사회 결의 없이 독단으로 임시주총 허가를 신청한 것이라면 이는 절차적 정당성에서 문제가 될 소지가 있으므로 먼저 이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해 주시길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한미사이언스는 "금일(2일) 한미약품에 대한 법원 임시주주총회 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