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윤섭 기자] 이마트가 아픈 손가락으로 불리던 제주소주 사업을 철수한다. 매각설이 돌기도 했으나 인수자를 찾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수익성이 악화가 계속되자 사업을 중단키로 결정했다. 4일 신세계그룹과 업계 등에 따르면 이마트 자회사 제주소주는 전날 임직원 설명회를 열고 사업을 접기로 최종 결정했다. 제주소주는 이날 공장 생산도 중단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제주소주가 공장 생산을 중단했다"며 "지난해부터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사업 관련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왔지만 수익성과 효율성을 고려해 사업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했다. 직원들은 개별 면담을 통해 향후 이마트나 신세계앨앤비(L&B)에 소속 될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소주 법인은 청산하지 않고 유지한다. 회사 측은 “제주소주 유·무형 자산을 활용해 새롭게 추진할 수 있는 사업이 있는지 검토 중인 단계”라고 밝혔다. 제주소주는 이른바 정용진 소주로 불리며 이목을 끌었다. 지난 2016년 정 부회장이 적극적으로 190억원을 들여 인수했다. 그러나 영업손실액이 2016년 19억원에서 2019년 141억원으로 급증했고 부채비율도 90%를 상회하는 등 수익성 악화가 계속되고 있는 상태였다. 이마트는 6
[FETV=김윤섭 기자] "서울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서울 최대 규모로 오픈한 더현대서울의 오픈을 앞두고 한 말이다. 오프라인 업계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는 가운데에서도 과감한 투자를 통해 더현대서울을 선보이는 그룹의 자신감이 그래도 드러나는 발언이었다. 서울의 중심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서울의 첫 주는 그야말로 '대박행진'이었다. 26일 오픈한 이후 주말과 연휴에는 백화점 에스컬레이터가 가득찰 정도로 고객의 발 길이 끊이지 않았고 이는 매출로도 이어졌다. 4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더현대서울은 사전 개장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1일까지 6일간 약 37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2015년 개장한 판교점이 오픈 첫 주말(8월 19~23일) 거둔 매출(181억원)과 비교하면 2배 이상 상회한 실적이다. 특히 사전 오픈기간 이었던 지난달 24일에는 별다른 행사가 없었음에도 매출 20억4000만원으로 목표치의 30%를 넘어섰고, 3·1절 연휴기간 100만명 이상의 방문객을 동원하면서 놀라운 집객력을 보여줬다. 26일 모습을 드러낸 더현대서울은 서울 최대 규모의 백화점이라는 점에서 공개전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또 영등포에 위치
[FETV=김윤섭 기자] 채소·과실·육류 등 농축수산물 등 가격이 크게 올랐고 집세도 상승세를 보이면서 국민들이 체감하는 물가 부담은 더욱 커지게 됐다. 홈플러스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업을 결합한 올라운드 플레이어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프레딧’이 가입회원 수 100만을 돌파했다. 롯데마트가 3월 4일부터 신선식품 초신선 강화의 일환으로 ‘오늘 새벽 수확, 오늘 매장 입고’ 농산물을 선보인다. 현대식품관 투홈이 크로플(크루와상+와플, croffle) 맛집 ‘새들러하우스’의 대표 상품 ‘프렌치와플’ 판매에 나선다. 롯데푸드가 지난 2월 25일 싱가포르에 캔햄 ‘로스팜’ 수출을 시작했다. ◆ 서민경제 빨간불...소비자물가, 1년만에 최고상승률 경신 지난달 소비자 물가가 1.1% 오르며 1년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나타냈다. 농산물 작황 부진, 조류인플루엔자(AI) 피해와 명절 수요 증가까지 겹치며 장바구니 물가로 불리는 농축수산물 물가 상승률은 10년 만에 가장 높았다. 4일 통계청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2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07.00(2015년=100)으로 작년 동월 대비 1.1% 올랐다. 지난해 2월(1.1%) 이후 가장 높은 상
[FETV=김윤섭 기자] 에이블씨엔씨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부진한 실적을 이어갔다. 에이블씨엔씨는 2020년 연결 기준 304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27.9% 감소 한 수치다. 영업손실은 660억, 당기순손실은 874억을 기록했다. 영업손익은 적자 전환했으며 당기순손실은 809.1% 확대됐다. 에이블씨엔씨는 코로나와 매장 구조조정으로 인한 오프라인 매출 / 이익 타격이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에이블씨엔씨는 2019년 가맹점과 직영점을 합친 오프라인 매출 별도 기준 1718억원을 기록했다. 그러나 지난해에는 이것이 2020년 900억으로 47.6% 감소했다. 코로나의 영향과 더불어 과감히 진행한 매장 구조조정이 원인이었다. 이에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총 164개의 비효율 매장을 폐점했고 이로 인해 매출은 감소하고 비용 처리로 적자폭은 크게 늘어났다. 에이블씨엔씨는 이러한 구조조정의 결과로 올해는 큰 폭의 이익 개선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2018년과 2019년 인수한 회사들의 실적 악화와 영업권 손상도 실적 악화의 원인으로 꼽힌다. 에이블씨엔씨는 2018년과 2019년 미팩토리, 제아H&B, 지엠홀딩스 3개사를 각각
[FETV=김윤섭 기자] 롯데홈쇼핑은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인테리어, 가전 등으로 집을 꾸미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인기 리빙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온라인 시공 전문관을 오픈하는 등 집콕족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집이 단순히 주거 기능을 넘어 업무, 여가 공간으로서 역할이 확대되며 리빙 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롯데홈쇼핑의 리빙 상품 주문액은 전년 과 비교해 30% 증가했으며, 가구 41%, 가전 21% 등 주문이 늘었다. 또한 보상 소비 심리가 맞물리며 고가의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오는 15일까지 자체 리빙 브랜드의 신상품을 비롯해 프리미엄 소파, 국내 유명 브랜드의 대형가전 등 인기 리빙 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적립금, 사은품 등을 제공하는 ‘리빙페스타’를 진행한다. 오는 5일 오후 6시 40분에는 지난해 11월 론칭한 리빙 자체 브랜드 '올타'의 '하이브리드 매트리스'에 이은 두 번째 상품 '오가닉 코튼100 침구세트'를 판매한다. 론칭 방송에서 60분 동안 주문수량 4,100건, 주문액 6억 원을 달성하며 초반 높은 호응을 얻고 있
[FETV=김윤섭 기자] 코오롱FnC 라이크와이즈는 다가오는 봄,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수 있는 ‘비 세이프 선’ 라인을 확장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총 3가지 제품으로 제형과 상황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라이크와이즈의 신제품은 산뜻한 제형과 휴대성이 편리한 ‘비 세이프 선 스틱’ 그리고 얼굴부터 바디까지 사용할 수 있는 ‘비 세이프 선 모이스처라이저’ 두 가지다. 특히 지난 해 부드럽고 촉촉한 수분 제형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비 세이프 선 젤’도 지속 전개한다. ‘비 세이프 선 모이스처라이저’는 촉촉한 수분감으로 투명하게 도포되는 자외선 차단제다. 더운 여름철, 가벼운 젤 텍스처가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산뜻함을 선사한다. 대용량 제품으로 얼굴은 물론 바디까지 사용 가능한 풀바디 선케어다. ‘비 세이프 선 스틱’은 손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가진 스틱형 제품이다.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크기와 깔끔한 디자인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하기 좋다. 라이크와이즈 관계자는 “강한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 노화와 건조함을 유발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며 “라이크
[FETV=김윤섭 기자] 지난해와 달리 3월 2일에 정상 입학 및 등교가 이루어지면서 학교생활에 필요한 신학기 용품 시장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위메프는 최근 2주간 (2월 15일~2월 28일) 신학기 관련 용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아동 가방/책가방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8%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아이템별로는 ‘실내화 가방’ 매출이 864%까지 급증했다. 본격적인 교실 생활에 실내화 착용이 필수가 되면서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브랜드 책가방(87%), 캐릭터 책가방(41%) 매출도 늘었다. 일명 ‘바퀴 달린 책가방’으로 불리는 ‘롤링 백팩’은 판매가 71%까지 증가했다. 등교 수업과 온라인 수업이 병행되면서 무거운 교과서를 학교와 집 간에 손쉽게 이동시킬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필기도구 전체 카테고리 매출도 78% 늘었다. 세부 상품별로는 학생 필통(95%), 학용품 세트(51%), 색연필(45%), 크레파스(22%), 연필 (17%) 등 다양한 신학기 준비물이 모두 많이 판매됐다. 이 밖에 개인위생을 위해 공용 식기를 사용하지 않는 학교도 늘면서 휴대용 수저세트 163%, 휴대용 물
[FETV=김윤섭 기자] LF 뉴욕 감성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질스튜어트뉴욕 여성’은 2021 봄·여름 시즌부터 투마일웨어 캡슐 라인인 ‘스테이앳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질스튜어트뉴욕이 집이나 집 근처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뉴노멀(NEW NORMAL)’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스테이앳홈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스테이앳홈 라인은 도심이나 근교 가벼운 야외활동까지도 활용이 가능한 ‘투마일웨어’ 컬렉션으로, 집 근처 반경 1마일(1.6km) 이내 활동용으로 입을 수 있는 ‘원마일웨어’에서 한 단계 진화한 버전이다. 기본적인 스타일로 일상 속 다른 아이템과 매치가 유용해 여러 상황에서 실용성이 높다. 패션을 관통하는 핵심가치로 부상한 편안함을 살리기 위해 부드러운 소재와 여유로운 실루엣을 적용했으며, 질스튜어트뉴욕 여성복만의 강점인 섬세한 디테일과 우아한 프린트를 가미해 자연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파자마는 브랜드에서 처음 선보이는 품목으로 자체 개발한 플라워 프린트를 더해 여성스러운 매력을 극대화했다. 고객별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파자마 세트, 슬립 원피스, 반팔 블라우스, 린넨 티셔츠, 밴딩 팬츠,…
[FETV=김윤섭 기자] GS샵은 배우 박서준이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CF속 핫한 소파 전문 브랜드 ‘에싸(ESSA)’를 공식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GS샵의 데이터홈쇼핑 ‘GS MY SHOP’은 오는 5일 오후 11시33분부터 백화점 입점 브랜드인 ‘에싸(ESSA)’의 ‘시에르 카시미라 패브릭 소파’를 첫 선보인다. 홈쇼핑 중 단독으로 선보이는 최고급 모델로, 4인용 스툴까지 있는 구성은 294만9000원에 판매한다. ‘에싸 시에르 카시미라 패브릭 소파’는 에싸 브랜드 내에서도 최고급 원단을 사용했다. 이스라엘에서 직수입한 원단에 실로 짜는 일반 직조방식이 아닌, 직물 위에 정전기를 이용해 원사를 수직으로 세워 심는 플로킹 공법을 2회 반복했다. 내구성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생활 발수, 통기성이 우수하다. 마모강도 테스트를 2만번 이상 거쳐 오랜 기간 사용해도 외관 변화가 거의 없으며, 아이 또는 반려동물이 있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생활오염 발생 시 물로 닦아 내거나 마른 천으로 톡톡 털어낼 수 있어 관리 또한 쉽다. 친환경 인증마크 또한 획득했다. ‘에싸 시에르 카시미라 패브릭 소파’는 유럽 친환경 섬유 인증인 ‘오코텍스’에서 최고 등급인 1등
[FETV=김윤섭 기자] 롯데푸드는 지난 2월 25일 싱가포르에 캔햄 ‘로스팜’ 수출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해 6월 30일 ‘런천미트’ 제품으로 국내 최초로 싱가포르에 캔햄을 수출한 지 약 8개월 만에 롯데푸드의 고급형 캔햄 브랜드 ‘로스팜’의 수출도 시작한 것. 이번에 싱가포르에 수출되는 로스팜은 지난 해 11월 국내 출시된 신제품 ‘K-로스팜’을 수출형으로 변경한 모델이다. 전국 한돈 농가와 상생하기 위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협력, 품질 좋은 우리 돼지 ‘한돈’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냉동이 아닌 신선한 국내산 냉장육만을 사용해 깊은 풍미와 탱글한 식감을 살렸으며, 돼지고기 함량은 95.03%로 국내 캔햄 중 최고 수준의 돈육함량을 자랑한다. ‘로스팜’의 싱가포르 수출은 지난 2월 25일 48,000캔을 1차 선적하면서 시작됐다. 올해에만 약 80만 캔의 로스팜이 싱가포르에 수출될 예정이며, 이는 20피트 컨테이너로 약 18대 분량이다. 2021년 싱가포르에 수출 예정인 롯데푸드 캔햄의 수량은 로스팜 약 80만캔과 런천미트 약 100만캔으로 총 180만캔이다. 이렇게 수출된 캔햄은 현지 수입판매사인 KCF(대표: 이정상)와 현지 유통회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