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지수 기자] 고(故) 신춘호 농심 창업주 3남인 신동익 메가마트 부회장이 대표이사 자리에서 물러났다. 지난해 6월 메가마트에 복귀한지 1년 반 만이다. 신 부회장이 대표이사 자리에서 물러나면서 메가마트는 다시 전문경영인 체제로 돌아갔다. 11일 농심그룹 유통 전문 계열사인 메가마트는 이달 초 이사회를 열고 손영규 전 이스턴웰스 대표를 신임 대표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 부회장의 대표이사직 사임에 따른 것으로 신 부회장은 56.1%의 지분을 가진 최대주주이자 사내이사직만 유지하게 됐다. 이스턴웰스 대표자리에는 김권주 메가마트 본부장이 선임된 것으로 알려졌다. 메가마트는 농심그룹이 1975년 유통사업 진출을 위해 동양체인을 인수해 세운 기업으로 슈퍼마켓을 운영하다가 지난 1981년 ‘농심가’로 사명을 변경하기도 했다. 초기에는 신 부회장이 대표이사를 맡았지만 고(故) 신춘호 농심 명예회장의 ‘소유와 경영 분리’ 방침에 따라 지난 1999년 경영 일선에 물러났다. 이후 최근까지 전문경영인 체제로 사업을 이어오다가 지난해 6월 신 부회장이 23년 만에 경영에 복귀했었다. 신 부회장은 지난해 6월 메가마트 대표에 취임한 뒤 계열사 분리 매각과 흡수합병 등
[FETV=박지수 기자] CJ제일제당이 공식몰에 ‘내일도착’ 서비스를 도입한다. 쿠팡과 납품가를 두고 1년 넘게 갈등을 빚어온 CJ제일제당이 쿠팡의 로켓배송과 같은 익일배송 카드를 꺼내들어 탈(脫) 쿠팡을 가속화 하는 모양새다. CJ제일제당은 공식몰(CJ더마켓)에 내일 도착 서비스인 ‘내일 꼭! 오네’를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밤 11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CJ제일제당 제품을 전국(제주 및 도서·산간 지역 제외)에서 받아볼 수 있는 배송 서비스로 기본배송비는 3000원이다. 단 3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로 배송해 준다. 이번 CJ더마켓에서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내년 1월말 CJ제일제당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 등 타 플랫폼으로도 점차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기존에 햇반, 비비고 국물요리 등 박스 단위 일부 상온 제품에 한해서만 운영했던 내일도착 서비스를 전 제품으로 확대했다. 이를 위해 동탄온라인센터와 실시간으로 재고상황을 연동시켜 고객이 주문한 당일 출고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CJ제일제당은 이달 20일부터 CJ더마켓 유료 멤버십인 ‘더프라임’ 회원비를 월회원은 990원, 연회원은 9900원으로 절반 이상 대폭 낮춘다. 가입 시 적립
[FETV=박지수 기자] SSG닷컴이 오는 17일까지 올해 마지막 ‘뷰티 쓱세일’ 행사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아울러 올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화장품 아이템을 선정하는 ‘뷰티 어워즈’도 개최한다. SSG닷컴은 올해 1월1일부터 지난달 12일까지 실제 주문 건수와 매출액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각 세부 상품군별로 1~3위 아이템을 선정했다. 대부분 상품군에서 국내외 럭셔리 브랜드 제품이 매출 상위권에 오르는 등 경기 불황 속에서도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한해였다.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크림), 설화수 자음2종세트(토너·로션), 에스티 로더 홀리데이 리미티드 갈색병세트(에센스·세럼), 키엘칼렌듈라 딥 포밍 훼이스 워시(클렌징), 랑콤 UV 엑스퍼트 세트(썬케어), 비오템옴므아쿠아파워 올인원세트(맨즈케어)가 올해 인기 아이템으로 선정됐다.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헤라 블랙쿠션(베이스), 디올 립글로우(립),로라메르시에 아이컬러세트(아이), 디올백스테이지 글로우 페이스 팔레트(컨투어링)가, 퍼스널케어 부문에서는 클라랑스 예비맘크림세트(바디케어),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헤어케어), 이솝 아로마틱 핸드밤(핸드케어),
[FETV=박지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지난 10월25일 내놓은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출시 6주만에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는 GS25에서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소비 추세를 겨냥해 출시한 상품이다. 도시락 용기에 담긴 주먹밥과 김밥 등을 3000원이 안 되는 가격에 한 번에 맛볼 수 있도록 했다. GS리테일이 지난 6주간 상품 구매 성별 및 연령대 분포를 분석한 결과 2030 남성이 39.1%로 가장 많았고 그 뒤를 2030 여성이 27.6%를 차지하며 2030세대가 66.7%에 육박했다. 구매 시간대별로는 오후 6~9시가 가장 많았다. 아울러 오피스 및 학원가 상권 외에 등산로 인근 편의점에서 선호도가 높았다. GS25에선 참치마요주먹밥·간장참치마요주먹밥·비엔나김밥·메추리알 등이 담긴 혜자로운 알찬한끼 세트 2탄을 오는 12일 선보일 예정이다. 백수련 GS리테일 식품개발팀 연구원은 “13년 이상 주먹밥, 도시락 등을 연구해 얻은 노하우가 집대성된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기쁘다”며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앞으로도 부담 없는 든든한 한 끼를 선사
[FETV=박지수 기자] CJ는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0억원을 기탁하며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소외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문화 및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나눔냉장고 청년 먹거리 지원사업, 자원순환 프로젝트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CJ는 지난 2015년부터 그룹 상생경영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매년 20억원의 성금을 전달해 왔다. CJ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이 전달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그룹의 핵심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ETV=박지수 기자] 롯데칠성음료의 유튜브 채널 ‘크니쁘니와 친구들’이 개설 4년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해 실버버튼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야채를 싫어하는 영유아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크니쁘니와 친구들’이라는 자체 캐릭터를 개발했다. 크니쁘니와 친구들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영유아 생활 습관 개선 콘텐츠를 비롯해 동요·애니메이션 등 영유아용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대표 콘텐츠는 애니메이션 ‘크니쁘니 히어로즈’로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와 협업해 악당 공격에 맞서 마을을 지키는 크니쁘니 이야기를 담았다. 이 콘텐츠는 약 2000만 뷰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 크니쁘니와 친구들은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베스트 브랜드 팬덤(Best Brand Fandom) 부문, 베스트 멀티 크리에이티브(Best Multi-Creative) 부문에서 2관왕에 입상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아이의 영양을 책임지는 식음료 회사로서 롯데칠성음료만이 가진 캐릭터를 활용해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FETV=박지수 기자] 올해 유통업계 연말 인사의 키워드는 ‘세대교체’로 압축된다. 고물가 상황 속 소비심리가 얼어붙으며 내년에도 경기 불황이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빅3가 변화와 혁신을 통한 불황 탈출을 위해 능력 위주의 젊은 인재를 경영 전면에 집중 배치하고 있다. 2024년 불황탈출을 선언한 백화점 빅3의 인사 전략을 살펴봤다. ◆ 롯데그룹, ‘혁신’보다 ‘안정 속 쇄신’ 롯데는 지난 6일 롯데지주 포함 38개 계열사 이사회를 열고 각 사별로 ‘2024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롯데는 이번 임원 인사를 통해 최고경영자(CEO) 14명을 교체했다. 젊은 리더십을 전진 배치하고 핵심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위한 외부 전문가 확보에 힘을 실었다. 여성 리더십 강화 등 미래 경쟁력과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 강화에 방점을 찍었다. 롯데는 신동빈 회장의 장남인 신유열 상무를 전무로 승진, 경영 전면에 배치했다. 동시에 롯데 지주회사로 자리를 옮겨 향후 그룹 미래 먹거리 사업을 진두지휘토록 했다. 신 전무는 1986년생으로 올해 37살의 젊은 리더다. 2020년 5월 일본 롯데에 부장으로 첫 입사한 그는 지난해 상무
[FETV=박지수 기자] 드링크 인터내셔널 자회사 인터리커가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로크로몬드 47년(Loch Lomond 47 Years Old)’을 국내에 10병 한정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로크로몬드 47년은 리마커블 스틸 시리즈 세번째이자 마지막 에디션으로, 세계 4대 골프대회 '디오픈 챔피언십' 공식 위스키로 유명하다. 로크로몬드 증류소만의 스트레이트 넥 증류기를 사용한 원액만을 담아 47년간 숙성한 위스키로 전세계 단 200병만 발매됐다. 리마커블 스틸 시리즈는 1965년에 처음 설치된 로크로몬드 증류소만의 스트레이트 넥 증류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시리즈로 1974년에 증류한 원액을 3년에 걸쳐 시리즈로 선보였다. 로크로몬드 47년(도수 44.3%)은 1974년 로크로몬드 고유의 스트레이트 넥 증류기에서 증류한 원액을 리필 아메리칸 오크 캐스크에서 43년간 숙성하여 바닐라&캬라멜향의 뼈대를 만들고, 세컨드 필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로 옮겨 4년을 추가 숙성하여 건과일과 열대 과일의 풍부한 과일 풍미를 더했다. 토피와 오렌지 그리고 초록사과와 함께 느껴지는 장미꽃 향과 시나몬, 넛맥의 고소한 향을 느낄 수 있다. 캬라멜,
[FETV=박지수 기자] LG생활건강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에서 판매 중인 ‘프로폴리스 에너지 액티브 앰플’이 최근 7년간 65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10일 밝혔다. CNP 프로폴리스 앰플은 한 병으로 건조함, 피부 진정, 윤기, 자연스러운 광채를 얻을 수 있는 제품으로 지난 2005년 출시됐다. 헬스앤뷰티(H&B) 스토어인 올리브영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으로 올 들어 지난달 말까지 올리브영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9% 늘었다. 해외에서는 2020년 1월 일본에 진출해 로프트와 도큐핸즈, 플라자, 돈키호테 등 1만300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해 있다. 올해는 일본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과 아마존, 라쿠텐에 입점하는 등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향후 프로폴리스 앰플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생 앰플’로 등극하기 위한 도전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FETV=박지수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아내인 플루티스트 한지희가 독주회에 오른다. 정용진 부회장도 이날 공연을 관람할 예정이다. 10일 공연기획사 조인클래식에 따르면 오는 23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한지희 플루트 독주회'가 열린다. 이번 독주회는 1부는 체임버 형태로, 2부는 플루트가 중심이 되는 재즈 편성 연주로 진행된다. 1부는 바흐의 칸타타(BWV 147) ‘예수, 인간 소망의 기쁨’(Jesu, Joy of Man’s Desiring)으로 시작하며, 이어 바흐의 둘째 아들인 카를 바흐의 플루트 협주곡 D단조를 연주한다. 2부에서는 차이콥스키 ‘호두까기인형’, 존 뉴튼 ‘나 같은 죄인 살리신’(Amazing Grace), 어빙 벌린 ‘화이트 크리스마스’ 등을 들려준다. 연주에는 바이올리니스트 김덕우, 첼리스트 문태국, 피아니스트 문정재, 플루티스트 조성현, 드럼 연주자 신동진 등이 함께한다. 한지희는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 예비학교를 졸업한 후 파리 불로뉴 국립 음악원에서 학업을 이어갔다. 이후 미국 오벌린 음악대학에서 학사 과정을 마쳤다. 또 일본 무사시노 음대의 전문 연주자 과정을 밟으며 일본 플루트계의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