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권지현 기자] 쿠팡이 내년 하반기 가동을 목표로 충북 제천에서 진행하던 '첨단물류센터' 건립이 차일피일 늦어지고 있다. 당초 지난해 하반기 건립공사에 나서 2024년 하반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었으나, 국내 경제 여건 변화와 자금 조달 등 회사 내부 사정이 겹쳐지면서 각종 절차가 미뤄지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박대준 쿠팡 대표는 지난해 2월 제천시청을 방문, 당시 이상천 시장을 만나 제천 제3산업단지에 첨단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행정 지원을 요청하면서 연내(2022년) 착공하겠다는 일정을 제시했다. 제3산업단지 내 10만㎡에 1160억원을 투자해 충청도와 수도권 지역 물류를 보완·지원하는 건축면적 8만6891㎡ 규모의 첨단물류센터를 건립, 2024년 하반기부터 가동한다는 계획이었다. 이미 쿠팡은 제천 3산단 첨단물류센터 예정부지 10만㎡에 대한 중도금도 납부했다. 하지만 쿠팡은 내부적으로 제천첨단물류센터 운영 방식을 놓고 의사결정을 미루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코로나19 이후 고금리 상태가 지속돼 자금 조달이 여의치 않은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전해졌다. 시 관계자는 "물류센터 설비에 대한 모델링 부분을 놓고 쿠팡 측의 내부 논의가 진행
[FETV=권지현 기자] 롯데면세점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친환경 경영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우선 5일부터 명동 본점의 고객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음료의 일회용 플라스틱 컵과 뚜껑 등을 생분해되는 소재로 교체한다. 또 향후 전국 매장에서 사용되는 플라스틱도 생분해 소재로 차츰 전환할 계획이다. 오는 30일까지 명동 본점에서 700달러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제주 감귤로 만든 친환경 주방세제와 코코넛 수세미 등을 증정한다. 이 제품은 롯데면세점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통해 지원받은 사회적 기업이 생산했다. 롯데면세점은 인천 영종도 통합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해 탄소배출을 줄이고, 면세품 운반 차량을 전기차로 교체하는 등 친환경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달 31일에는 부산점 임직원들이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캠페인도 벌였다.
[FETV=최명진 기자] 블루스트리트는 더베이커스테이블과 협업해 신규 출시한 베이커리 HMR 3종 중, ‘독일식 호밀식빵’은 SSG닷컴 단독 런칭 후 하루 만에 준비한 행사 물량이 전부 소진 완료되었다고 1일 밝혔다. 서울 최고의 독일 베이커리 레스토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더베이커스테이블의 메뉴를 가정간편식(HMR)로 제공하기 위해 블루스트리트는 신세계푸드와 손을 잡아, 신세계푸드의 제조 인프라를 통해 전통 독일 식사빵 3종을 구현해냈다. 오랜 기간 사랑 받고 있는 매장 레시피 그대로를 구현함에 중점을 두었으며,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담백하고 투박하지만 밀도가 높고 든든하여 식사빵으로 적합한 것이 그 특징이다. 신규 런칭된 제품 3종은 좋은 재료와 건강을 지향하는 이들을 타겟하여 개발되었다. 독일식 호밀식빵과 팜시드브레드는 NO버터, NO달걀, NO밀크 레시피의 식빵으로 비건들도 즐길 수 있으며, 통밀모닝롤은 유기농 통밀 가루를 사용했다. 특히, 팜시드브레드는 각종 씨앗과 곡물들이 붙어있어 고소함과 호밀의 구수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한 식사빵 3종은 모두 일반 빵보다 든든하여 식사빵으로 부족함이 없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블루스트리트는 ‘건강 소
[FETV=최명진 기자] 파리바게뜨가 파바데이 론칭 5주년을 기념해 혜택을 확대한 6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 5천 원 이상일 경우 3천 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특별히 이번 파바데이는 5주년을 맞아 더욱 풍성해진 혜택으로 꾸려졌다. 먼저 프로모션 일정을 1일부터 5일까지로 대폭 늘려 진행되며, 해피포인트 앱 내 랜덤 게임을 통해 3천원 또는 6천원의 할인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폭을 확대했다. 이달의 프로모션 제품인 인생크림빵과 연계한 혜택도 제공한다. 6월 1일부터 5일까지 인생크림빵 포함 1만 원 이상 구매 시 2천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제품은 △부드러운 빵 속을 고소한 바닐라빈 우유 생크림으로 가득 채운 ‘우유 생크림빵’ △달콤하고 바삭한 소보루 빵에 부드러운 바닐라빈 우유 생크림을 듬뿍 넣은 ‘소보루 생크림빵’ △부드러운 빵 속에 여름 과일의 대명사 ‘애플망고’ 크림을 가득 채워 새콤달콤 입맛을 돋워주는 ‘애플망고 생크림빵’ △달콤한 단팥 속 바닐라빈 우유생크림을 듬
[FETV=최명진 기자] 오진상사가 PC 및 주변기기 전문 온라인몰 ‘샵다나와’에 플레이스테이션 브랜드관을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샵다나와’는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가 운영하는 PC 주변기기 전문 온라인몰이다. PC를 포함해 각종 부품과 모니터, 저장장치 등 주변기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지난 4월에는 주요 PC 부품 10개 품목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6% 상승하기도 했다. 플레이스테이션 인증 판매점 오진상사는 ‘샵다나와’를 공식 인증 판매점으로 채택해 온라인 가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접근성을 높였다. 해당 사이트에서 정품 인증을 받은 플레이스테이션 콘솔, DualSenseTM 무선 컨트롤러 등 주변기기와 게임 타이틀을 만나볼 수 있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 타이틀 및 하드웨어 구매자에게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자 대상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TM) 콘솔과 플레이스테이션VR2(이하 PS VR2) 구매자 전원에게는 플레이스테이션 리유저블백을, PS5TM 콘솔과 SSD 구매 고객에게는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DualSenseTM 투명 케이스, 모바일 클램프,
[FETV=최명진 기자]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춘 맛과 부드러움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한맥이 올해 3월 거품으로 한 번, 목넘김으로 또 한 번, 두 번의 부드러움으로 업그레이드돼 돌아왔다. 두 가지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한맥은 여름 성수기를 겨냥한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먼저 업그레이드된 한맥은 신규 광고를 공개하고 ‘부드럽게 부드럽게 달라지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캠페인 활동에 돌입했다. 광고에서는 항상 ‘빠르게 빠르게’ 일상에 쫓겨 사는 현대인들이 업그레이드된 한맥을 만나 ‘부드럽게 부드럽게’ 변화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영상 속 한맥을 음미하는 소비자들은 일상 속 부드러움을 되찾게 된다. 온라인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뮤직플랫폼 멜론(Melon)과 한맥이 협업을 통해 리스너들에게 ‘부드러운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플레이리스트는 총 3종으로 ▲복잡한 퇴근길을 부드럽게 만드는 소프트팝 장르 ▲지치고 힘든 일상을 부드럽게 만드는 인디와 R&B 장르 ▲우리의 저녁 시간을 부드럽게 음미하도록 만드는 재즈 장르로 구성됐다. 해당 플레이리스트들은 멜론 앱에서 청취하거나 한맥 홈페이지의 ‘부드러움 라운
[FETV=최명진 기자] 신세계푸드는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 선보인 노브랜드 버거의 '베러 버거'가 출시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2만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16일 출시된 베러 버거는 신세계푸드가 자체 푸드테크 역량으로 개발한 100% 식물성 버거 빵 '베러 번'과 식물성 대안육 '베러미트' 패티를 비롯해 최근 개발을 마친 식물성 치즈와 소스까지 버거에 쓰이는 4대 식재료를 모두 식물성으로 만든 버거다. 전 세계 버거 프랜차이즈 가운데 식물성 치즈까지 넣은 버거는 노브랜드 버거의 베러 버거가 최초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베러 버거는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었다는 점이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건강식 트렌드와 잘 맞아떨어지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실제 베러 버거를 세트로 즐기는 고객 가운데 기본 사이드 메뉴로 제공되는 감자튀김 대신 그린샐러드 미니로 교환해 즐기는 비율은 30%를 넘어섰다. 당초 예상했던 교환 비율의 2배를 웃도는 것이다. 신세계푸드는 버거 주 소비층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 건강식 선호 트렌드가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에서 운영 중인…
[FETV=최명진 기자]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는 다음 달 2일부터 일주일간 여는 ‘여름 감사제’를 앞두고 지역사회 공헌에 도움을 준 비정부기구(NGO) 관계자, 소상공인 등 400여 명에게 ‘감사 박스’를 증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유니클로 감사제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매년 여는 고객 사은 행사다. 유니클로 베스트셀링 제품을 할인가에 제공함과 동시에 특별한 의미가 있는 사은품을 고객에게 증정한다. 지난 2020년 코로나19 대유행이 시작되자 유니클로는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지역 특산물을 감사제 사은품으로 증정했다. 또 2021년에는 발달장애인 예술가를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과 특별 사은품을 제작해 고객에게 제공했다. 올해 유니클로 감사 박스에는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사코슈백’과 국내 1호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 ‘테일러커피’와 함께 블렌딩한 ‘유니클로 스페셜 커피’, 유니클로 여름 대표 아이템인 ‘에어리즘’ 제품이 포함됐다. 또 지난해 유니클로 브랜드 캠페인에 참여했던 픽셀 아티스트 주재범 작가가 디자인한 특별 카드로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주 작가는 "지난해 유니클로 브랜드 매거진에 픽셀 아트, 작품을 소개하면
[FETV=김진태 기자] 석재 서병오는 지난 1923년 대구서 ‘대구미술전람회’를 열었다. 당시 서예, 문인화와 최초의 서양화 작품이 전시됐다. 이때 석재 서병오의 난초와 경재 서상하의 매화, 태당 서병주의 대나무, 회산 박기돈의 글씨, 기석 허섭의 산수가 호평을 받았다. 서양화부는 이여성의 유우, 이상정의 지나사원, 황윤수의 봄 비온 뒤, 박명조의 초추 등 합 43점이었다. 석재 서병오기념사업회는 이달 17일부터 28일까지 DAC 대구문화예술회관 1층에서 ‘칼보다 푸른 기개’ 천석 박근술 회고전 등 5개의 전시관을 연다. 천석 박근술 문인화가는 석재 서병오의 제자인 죽농 서동균에게 사사하면서 청년 시절인 20대에 국전으로 등단했다. 이후 1976년 국전에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며 한국의 대표 문인화가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전시에 선보이는 200여 점의 사군자에서는 국전의 국무총리상 수상작인‘대나무‘를 비롯해 대작인 높이 4m의 대나무 작품 등 8폭 병풍 등 대표작들로 구성됐다. 그가 남긴 논문, 수필과 함께 평소 사용하던 벼루, 붓, 등과 수장품인 석재 서병오, 죽농 서동균, 고암 이응로, 남농 허건의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100년 전 전국의 서화가들에 의해
[FETV=최명진 기자] 오비맥주가 예비 마케터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스쿨’ 2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비맥주 마케팅스쿨’은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 등 마케팅을 희망 직군으로 꿈꾸는 예비 마케터를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실제 마케팅 업무가 이뤄지는 과정을 압축한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캠퍼스 밖에서 현직 마케터를 만나 교과서 밖 ‘현실 마케팅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의 성장을 돕는 취지로 작년부터 열리고 있다. 지난해 10일간의 짧은 모집기간에도 불구하고 170여 개 대학에서 약 800명이 지원, 40대1이라는 높은 경쟁률 속에 모집이 됐다는 점을 고려해 올해는 참가인원과 교육기간을 더욱 확대했다. 참가인원은 지난해 20명에서 60명으로 교육기간도 4주에서 두 달에 걸친 7주로 늘렸고, 학생들이 온전히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방학기간인 7~8월에 열릴 예정이다. 교육기간이 늘어난 만큼 각 주차별 커리큘럼을 더욱 심도 있고 알차게 기획했다. 교육 커리큘럼은 오비맥주의 마케팅 철학과 수상 사례 소개를 시작으로 ▶ 데이터 중심 마케팅과 소비자 타겟팅 전략 ▶ 이노베이션 및 크리에이티브 기획 ▶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