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쿠팡이 연중 가장 큰 직구 쇼핑 행사인 ‘쿠블프(쿠팡 블랙프라이데이)’를 24일부터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인기 브랜드의 해외 직구 상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며, 가전 디지털과 건강식품, 뷰티,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폭넓게 아우른다. 쿠팡은 아디다스·어그·닥터마틴·보스·닛신·나우푸드 등 해외에서 사랑받는 800여 개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았다. 행사 기간 동안 고객은 2만7000여 개의 해외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피노 프리미엄 터치 헤어 마스크, 로지텍 MX 마스터 3S 무선마우스, 트와이닝 레이디 그레이 티, 쏜리서치 조인트 서포트 뉴트리언츠 캡슐 등이 있다. 최근 로켓직구에 입점한 브랜드도 선보인다. 일본 식품 기업 메이지가 40여 년간 연구해온 단백질 보충제 브랜드 ‘메이지 사바스’는 운동과 다이어트 수요가 높은 고객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리치 쇼콜라, 요거트, 레몬, 밀크티 등 다양한 맛을 제공한다. 미국 인플루언서 코트니 카다시안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비타민·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레미’의 인기 상품도 할인한다. 여성 건강을 위한
[FETV=김선호 기자] 오비맥주가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기부금 1천만원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회장 김재록)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오비맥주가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17일까지 한 달간 전개한 ‘음주운전 근절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과 ‘네이버 해피빈 음주운전 근절 굿액션 캠페인’을 통해 조성됐다. 지난 21일 오전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오비맥주 이은아 사회공헌팀 이사, 서울 사회공동복지모금회 신혜영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온라인 서약 캠페인 최다 참여팀인 ‘미치도록 타이거즈팀 김세륙’ 이름으로 전달되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전달된 성금은 차량 화재 예방 안전 프로젝트 ‘카 화재 굿바이’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차량 안전장비 마련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차량용 소화기를 지원해 화재 초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지난 한 달간 실시한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적극 동참해 주셔서 더욱 의미 있는 기부금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 주류 선도기업으로서 건전한 음주문화 확
[FETV=김선호 기자] CJ올리브영이 ‘팝마트 코리아’와 협업해 오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올리브영N 성수에서 ‘2025 올리브영 어워즈 l 팝마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연말을 맞아 ‘팝마트 윈터 빌리지’ 콘셉트로 열린다. 크리스마스 마을을 재현한 공간에서 팝마트 인기 캐릭터 상품과 2025 올리브영 어워즈 대표 수상 상품을 소개한다. 먼저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적용한 다채로운 팝마트 캐릭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팝마트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작은별’과 ‘라부부’, ‘크라이베이비’, ‘디무’, ‘몰리’, ‘히로노’, ‘스컬판다’ 등 팝마트 7대 캐릭터의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라부부 피규어, 크라이베이비 휴대폰 스트랩, 작은별 노트 등 약 100개의 트렌디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구매 금액에 따라 특별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팝마트 캐릭터와 2025 올리브영 어워즈 대표 수상 상품을 함께 볼 수 있는 공간도 조성했다. 2015년 신설된 올리브영 어워즈는 연간 1억 건 이상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문별 인기 상품을 선정해 발표하는 연말 트렌드 결산 행사다. 올해는 방문객들이 더욱 특별하게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FETV=김선호 기자]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뷰티 세컨앱 ‘트위즈’에서 체험단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이 지난해 선보인 NPB '쿼터노트'의 제품을 다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온의 단독 뷰티 브랜드 쿼터노트의 '원데이 틴티드 쉐이딩 타투' 2종과 '수퍼빔 틴티드 글로우 하이라이터'를 만나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2024년 롯데온이 개발한 NPB 라인업으로 쉐이딩 타투는 지속력을 강화한 자연스러운 윤곽 표현이 특징이며 하이라이터는 광채 오일과 미세 펄을 활용해 장시간 피부 광채를 유지하도록 설계했다. 행사 기간 동안 트위즈 전용 한정수량 체험 특가를 적용한다. 롯데온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 인기 브랜드 협업 등 트위즈를 기반으로 한 체험형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롯데온은 뷰티 세컨앱 트위즈뿐 아니라 쿼터노트·트윈웨일 등 자체 브랜드를 확대하며 뷰티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같은 기간 동안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토리든의 신제품 '셀메이징 저분자 콜라겐 모공 탄력 마스크' 출시 기념 행사도 트위즈에서 단독으로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신제품을 최대 50% 할인한
[FETV=김선호 기자] 무신사가 K-팝을 비롯한 K-컬처 관련 상품을 한데 모아 소개하는 신규 서비스 ‘K-커넥트’를 이달 공식 론칭했다. K-커넥트는 K-팝 아티스트, 인플루언서 등 국내외 영향력 있는 인물과 협업한 패션 의류·잡화부터 굿즈, 앨범, 공연 및 전시 관람권까지 K-컬처 상품을 폭넓게 선보이는 전용 카테고리다. 서비스명에는 한국의 트렌디한 문화를 전 세계 팬들과 더욱 긴밀하게 ‘연결’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무신사는 2023년 론칭한 한정 발매 서비스 ‘무신사 드롭’을 통해 패션 아이템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굿즈, 티켓 등 희소성 있는 상품들을 선보이며 주목받았다. 2024년부터는 ‘무신사 에디션’을 통해 아티스트 및 셀럽과 브랜드 협업 상품을 꾸준히 공개하며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왔다. 앞으로는 K-커넥트를 통해 무신사 드롭과 무신사 에디션에서 선보였던 K-콘텐츠 상품을 더욱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해 큐레이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K-커넥트는 패션 브랜드와 아티스트, 인플루언서가 협업한 컬렉션부터 앨범 발매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른다. 여기에 무신사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굿즈, 포토카드 등 단독 특전이나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FETV=김선호 기자] SPC그룹 계열사인 ㈜파리크라상은 21일 이사회를 열고 물적분할을 단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물적 분할은 지분 구조 상 지주사 지위에 있는 ㈜파리크라상의 역할과 기능을 사업 부문과 투자∙관리 부문으로 효율성 있게 나누어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경영체계를 만들기 위한 목적이다. 올해 안에 물적 분할을 최종 승인 받는 주주총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파리크라상은 100% 자회사인 SPC㈜에 대한 합병 절차도 진행한다. SPC㈜는 그룹 내 계열사들의 위탁을 받아 컴플라이언스∙법무∙홍보 등의 공통된 업무를 지원하고 있으며, 해당 조직은 합병 후에도 기존 기능을 이어갈 계획이다. 위 합병 및 분할 과정에서 인력은 포괄적으로 승계되기 때문에 직원들의 임금과 근로조건, 복리후생, 퇴직금 등은 동일하게 유지된다.
[FETV=김선호 기자] G마켓이 SNS 기반 체험형 마케팅 활동을 펼칠 ‘뷰티 앰버서더’를 선발하고 신규 입점 셀러 지원에 나선다. G마켓은 지난 21일 서울 역삼동 소재 본사에서 ‘G마켓 뷰티 앰버서더 1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새롭게 시작한 뷰티 앰버서더 프로그램은 SNS 기반의 뷰티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G마켓에 신규 입점한 뷰티 브랜드를 알리고 실제 체험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했다. 총 30명으로 구성된 이번 앰버서더 1기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쇼호스트, 아나운서, 파워블로거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자가 참여했다. 최초 신청 모집에 총 1000여명이 지원할 정도로 경쟁률이 높았다. 앰버서더 1기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하며 G마켓에 새롭게 입점한 뷰티 브랜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각자의 채널에서 개성을 살린 방식으로 브랜드를 소개하며 체험형 후기를 중심으로 한 리뷰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G마켓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뷰티 브랜드에 관심이 높은 영바이어층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뷰티 카테고리는 실제 체험을 통해 제품
[FETV=김선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다음 달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코엑스 마곡 전시장 1층에서 ‘컬리푸드페스타 2025’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모두를 위한 컬리스마스’라는 슬로건 아래 컬리가 제안하는 ‘홀리데이 만찬’ 콘셉트로 기획됐다. 108개 파트너사의 16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각자의 크리스마스 테이블을 선보인다. 고객들은 크리스마스 저택에 초대된 주인공이 되어 컬리가 엄선한 미식을 경험할 수 있다. 행사장은 신선과 축수산, 간편식, 그로서리, 건강식, 디저트, 음료·간식 등 총 7개 구역으로 구성된다. CJ제일제당, 대상, 풀무원, 오뚜기, 하림, 삼양식품, 샘표, 네슬레 네스프레소 등 유명 식품 기업들이 부스를 차린다. 티엔미미, 윤서울, 해찬미소, 전주 베테랑 등 인기 맛집도 참여한다. 미식의 향연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셰프 테이블과 라이스 테이블, 드림 테이블 등 특별한 체험 공간도 준비했다. 셰프 테이블에서는 이연복, 정지선, 정호영 등 국내 대표 셰프 12인의 ‘쿠킹쇼’를 만날 수 있다. 컬리몰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셰프들이 직접 조리하며 제대로 만들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팁을 들려준다. 라이스
[편집자 주] 기업가치 제고 계획 ‘가이드라인’이 지난해 공개됐다. 상장사는 해당 지침을 따라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밸류업을 이루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이는 시장과 맺은 약속이기도 했다. 이로부터 1년이 지난 현재 FETV가 각 사의 이행 현황을 점검해보고자 한다. [FETV=김선호 기자] 이상목 아모레퍼시픽홀딩스 대표는 2025년 정기 주주총회에서 실적 개선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고 이에 상응하는 성과가 도출되고 있다. 특히 올해 3분기 매출 증가율이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서 제시한 연평균 성장률에 근접하면서 목표 달성 가능성이 높아지는 중이다. 지난해 하반기에 공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홀딩스는 2024년부터 2027년 동안 연평균 매출 성장률 10%, ROE 5~6%, 2027년 기준 영업이익률 12%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이를 위한 전략 키워드로 ‘글로벌’을 부각시켰다. 이와 관련한 FETV의 질의에 대해 이 대표는 올해 초 개최한 주주총회에서 “다년간 추진한 사업전략 변화와 체질 개선 노력에 힘입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며 “이러한 흐름을 이어나가 올해도 실적 개선을 이뤄낼 것”이라고
[FETV=김선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가구·매트리스 전문기업 지누스는 신체 곡선을 단단하게 받쳐주면서도 편안한 착와감을 구현한 매트리스 신제품 '키스톤 스프링 매트리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키스톤 스프링 매트리스는 탄탄하면서도 편안한 매트리스를 찾는 지누스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개발한 제품으로, 강력한 스프링과 부드러운 소재를 다중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에는 두께 2.3mm의 초강탄성 스프링이 적용돼 있어 오래 누워있어도 꺼지지 않고 사용자의 허리·어깨 등의 신체 곡선을 탄탄하게 받쳐준다. 여기에 신체를 자연스럽게 감싸는 메모리폼과 부드러운 메리노울 패딩 원단 등 다강도의 7중 레이어를 적용해 편안한 착와감을 더했다. 키스톤 스프링 매트리스는 지누스 자사 온라인몰(zinus.co.kr)에서 구매 가능하며, 판매 가격은 39만 9,000원부터다. 지누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매트리스의 탄탄한 지지력과 쾌적한 수면환경을 동시에 원하는 사람에게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