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셀트리온그룹의 지주사 셀트리온홀딩스가 사업구조 개편 등을 위해 1조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해당 자금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에 이목이 집중된다. 특히 신규 재원 한도를 확보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외부에서 자금을 조달할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셀트리온홀딩스는 1조원의 신규 재원 한도를 확보 완료했고 해당 자금을 사업구조 개편 및 수익성 개선에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우선적으로 자회사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셀트리온 주식을 매입하겠다고 전했다. 주식 매입은 두 차례에 걸쳐 5000억원 규모로 진행할 예정이다. 눈에 띄는 지점은 1조원 현금이 아니라 ‘재원 한도’을 확보했다는 내용이다. 셀트리온홀딩스로서는 1조원을 조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 방점을 둔 것으로 보인다. 이를 보면 금융권 등 외부에서 1조원을 조달할 수 있는 한도를 확보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셀트리온홀딩스의 개별기준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부채비율은 전년 동기 대비 2%p 상승한 30%를 기록했다. 자본총계는 3조6806억원, 현금및현금성자산을 차감한 조정 부채가 1조1157억원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하고 있는 양상이다. 다만 현금및현금성자산은 18
[FETV=김선호 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경기 평택 지역 청담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업탐방형 일경험’ 캠프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기업탐방형 일경험’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다양한 직업세계 경험 및 직무 탐색 기회를 제공해 청년의 진로 설정을 지원하는 국책 지원 사업으로 직무 경험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여대상은 만 15세 이상 청소년부터 34세 이하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청담고등학교 학생 약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BBQ는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를 찾기 위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이론 교육을 진행하고 치킨조리 등 실습을 통해 직접적인 일자리 체험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했다.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현황과 함께 취업 및 창업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캠프에 참가한 한 고등학생은 “평소에 치킨만 먹을 줄 알았지 어떤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는지, 이렇게 철저하고 완벽한 시스템으로 프랜차이즈 산업이 운영되는지 몰랐는데 재미있었다”며 “내가 튀긴 맛있는 치킨을 먹어보니 나중에 꼭 BBQ에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FETV=김선호 기자] 쿠팡이 최대 70% 할인 혜택을 담은 ‘와우 빅세일’을 오는 13일까지 연다. 와우 빅세일은 쿠팡이 연 2회만 개최하는 14개 상품 카테고리가 모두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대형 할인전이다. 이번 할인전에서는 로켓프레시 신선식품을 비롯한 식품부터 생활용품, 가전·디지털, 홈인테리어, 뷰티, 주방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5천여 개 인기 브랜드의 4만여 개 상품들을 최대 7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패션의류 및 잡화, 반려용품, 출산&유아동, 스포츠&레저, 문구&오피스, 자동차용품, 완구&취미 등의 카테고리 상품들을 선보인다.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쇼핑 편의를 높이고자 다채로운 테마관도 마련했다. ‘브랜드 빅세일’ 테마관에서는 더미식, 테팔, HP, 삼성전자, 청정원, 오리온, 필립스, 아모레퍼시픽 등 14여개 인기 브랜드 상품들을 행사기간 동안 매일 새로운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키워드 빅세일’ 테마관에서는 여름철 인기 키워드를 활용한 코너를 운영한다. 건강한 여름나기, 냉방가전&쿨링템, 바캉스 준비템, 생필품 쟁여템, 탈취&제습&쾌적템, 해충퇴치템
[FETV=김선호 기자] 글로벌 B2B 커머스 분야의 선두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이 한국 중소기업을 위한 ‘트레이드 어슈어런스’ 서비스를 공식 도입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중소기업에게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무역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이 서비스는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트레이드 어슈어런스’는 알리바바닷컴의 독자적인 거래 보호 서비스로 에스크로 기반의 안전한 결제 시스템을 통해 해외 바이어와 거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확실성을 효과적으로 해소해준다. 단순한 거래 보호를 넘어 결제부터 배송까지 거래 전 과정을 플랫폼 내에서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물류 및 금융 기능까지 통합 제공해 셀러가 보다 효율적이고 간소화된 무역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셀러는 안정적인 대금 회수와 향상된 거래 안정성을 누릴 수 있다. 트레이드 어슈어런스는 셀러가 평판이 낮은 바이어를 사전에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 거래 초기 단계부터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트레이드 어슈어런스를 통한 거래 이력이 축적될수록 셀러의 알리바바닷컴 내 검색 순위와 노출도가 상승하며
[FETV=장명희 기자] 카페 프랜차이즈 디저트39가 올여름 선보인 컵빙수·버켓빙수 시리즈가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가성비를 내세운 제품 구성과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메뉴 라인업이 흥행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에 출시된 빙수는 △퐁절미 컵빙수 △퐁절미 흑임자 컵빙수 △망고 치즈 컵빙수 △오레오 초코 컵빙수 등 1인용 컵빙수 4종과, △퐁절미 버켓빙수 △오레오 치즈 버켓빙수 △망고 치즈 버켓빙수 등 대용량 버켓빙수 3종으로, 총 7종으로 구성됐다. 1인 소비 트렌드에 맞춘 합리적인 가격대의 컵빙수, 여럿이 함께 즐기기 좋은 대용량 버켓빙수까지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 점이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었다. 출시 직후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SNS에서는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과 리뷰 콘텐츠가 활발히 공유되고 있다. 특히 ‘퐁절미 컵빙수’는 3천 원대 가격에 통단팥, 인절미, 죠리퐁, 우유 얼음 등 다양한 식감과 맛을 풍성하게 담아낸 메뉴로, 중장년층은 물론 MZ세대까지 폭넓은 고객층의 선택을 받고 있다. 실제로 해당 제품은 시리즈 전체 중에서도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디저트39 관계
[FETV=나연지 기자] 대한항공은 신규 CI를 컨셉으로 한 고객 참여형 팝업스토어 ‘BRAND NEW KE : in Seoul’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13일까지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 메가박스 정문 앞 행사장에서 열린다. 대한항공이 신규 CI를 공개한 뒤 국내에서 처음 여는 팝업스토어다. 행사 시작일인 지난 5일부터 이틀간 방문자 수가 총 5천 명이 넘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대한항공의 신규 CI와 기내 서비스가 반영된 다채로운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승무원 안내에 따라 대한항공 최신 프레스티지 클래스 좌석에 앉아 기념 촬영을 하는 ‘KE Prestige Seat’, 나만의 열쇠고리를 만드는 ‘KE Keyring’, 신규 기내 서비스 스티커로 엽서를 꾸미는 ‘Sky Canvas’, 대한항공 신규 CI 프레임에 소중한 추억을 남기는 ‘KE 네컷 포토’ 등이다. 대한항공 소셜미디어(SNS)를 팔로우하고 현장 사진을 올리면 다양한 굿즈를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기만 해도 대한항공 신규 CI가 새겨진 원형 부채와 탑승권 형태의 팸플릿을 증정한다. 팝업
[FETV=장명희 기자] 결제전문기업 히엘페이가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 인증을 획득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부여하는 이 인증은 최근 3년 이내 경영혁신 활동을 수행했거나 현재 혁신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중소기업 중, 그 성과와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기업에게 주어진다. 이 제도는 단순히 운영 효율성을 따지는 것을 넘어, 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미래 성장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히엘페이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기획부터 내부 조직의 실행력,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 등에서 뛰어난 경영 혁신 성과를 인정받았다. 히엘페이 관계자는 “이번 메인비즈 인증은 히엘페이가 고객의 요구를 중심으로 빠르게 실행하고 성과를 만들어내는 경영 체계를 갖추고 있다는 점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술과 경영을 아우르는 혁신을 통해 사장님들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더욱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히엘페이는 이로써 중소기업 3대 혁신 인증인 벤처기업 인증, 이노비즈(Inno-Biz), 메인비즈(Main-Biz)를 모두 획득하였으며, 앞서 ISO 9001·14001·45001 국제 표준 인증도 획득하여 품질, 안전, 환경, 기술, 경영 전 영역에서 공신력 있는 인증을 보유한
[FETV=김선호 기자]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여름 시즌을 맞아 센슈얼 라인의 신규 색상을 포함한 서머 립 컬렉션‘ Dare to Bare'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한 겹의 컬러만으로도 자신만의 개성과 무드를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립 메이크업'을 제안하는 캠페인으로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룩을 완성할 수 있도록 섬세한 컬러와 다양한 제형으로 전개한다.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센슈얼 라인의 '누드 글로스', '파우더 매트', '틴티드 샤인' 3가지 제형에서 총 12가지 색상을 여름 립 제품으로 소개하며 이중 5가지는 신규 컬러이다. 투명하고 맑은 광택감이 특징인 '센슈얼 누드 글로스'에서는 '웻베리'와 한정 수량으로 '체리콕', '허니드'를 신규로 출시한다. 부드러운 벨벳 제형으로 마무리되는 '센슈얼 파우더 매트'에서는 '데어베어', '핑크헤이즈'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신규 색상과 기존 센슈얼 라인의 인기 색상까지 총 12가지 립 제품을 컬렉션으로 구성해 다양한 여름 무드를 제안한다. 이번 컬렉션 제품은 Z세대를 대표하는 모델 박제니, 유예린, 댄서 하리무와 함께 한 화보로 공개했으며 헤라가 추구하는 '나다움'과 각 인물이 지닌
[FETV=김선호 기자] SSG닷컴이 오는 13일까지 일주일간 도착보장 서비스 ‘스타배송’이 적용되는 여름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중심으로 ‘스타배송 쿨썸머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스타배송은 주문 시 약속한 날짜에 100% 도착을 목표로 하는 서비스로 CJ대한통운 ‘오네’를 통해 이뤄진다. 도서·산간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서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고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수요가 급증하는 계절 가전, 건강식품, 일상·리빙 용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르젠’ 선풍기, ‘템퍼’ 기능성 침구류를 중복 할인해준다. ‘뉴케어’ 건강식품과 ‘크리넥스’, ‘하기스’ 일상용품은 N+1 구성으로 준비했다. ‘캐츠랑’ 사료 등 반려동물 용품도 최대 3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선케어, 스킨케어 등 여름 뷰티 상품도 샘플 증정하고 단독 구성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고객 경험 차별화를 위해 스타배송 뷰티 상품에 전용 패키징을 공식 도입한다.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4시에는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을 진행한다. 7일 템퍼 베개와 발뮤다 선풍기를 시작으로 가공식품과 아동용 완구
[FETV=장명희 기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세계 최대 규모 가전 및 IT제품 박람회인 CES 혁신상 수상을 목표로 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실제 수상 사례 및 실질적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오는 17일 ‘KoVAC과 함께하는 CES 혁신상 수상 노하우 공유 밋업’을 누리꿈스퀘어 디지털파빌리온 XR비즈니스 행사장에서 개최한다. 전세계 100여 명의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디자인, 기술, 기능, 독창성, 혁신성 등 다양한 기준을 통해 심사하여 선정되는 혁신상을 받는 기업은 10% 미만이며 특히 최고 혁신상을 받는 기업은 상위 1% 이하다, 이처럼 높은 경쟁률과 까다로운 심사 기준으로 혁신상 수상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기업 대상으로 수상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이번 밋업은 심사 기준과 준비 절차, 수상 기업의 실전 경험과 준비 과정을 심층적으로 다루어 내년 1월 개최되는 CES 2026 혁신상 수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김기대 에이빙뉴스 발행인의 20년 동안 CES를 연속으로 취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CES Insight Review Your Future’ 강연 ▲누적 혁신상 140건, 최고 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