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권지현 기자] SK텔레콤이 정전협정·한미동맹 70주년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군 장병들에게 감사함을 담은 다양한 특화 혜택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SKT는 먼저 국내 통신사 중 최초로 군인 신분 인증 앱 '밀리패스'와 제휴를 맺었다. 밀리패스는 군인 및 군인 가족, 예비군을 대상으로 하는 신분 인증 플랫폼으로, 휴가 및 급여 관리는 물론 전용 복지몰 이용 등 다양한 편의·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다. 이에 대리점에 방문해 입영통지서 등 문서를 제출할 필요 없이 모바일 T월드에서 24시간 별도의 서류 발급 없이 군인 신분을 인증하고 '0 히어로(군인 고객을 대상으로 20% 요금 할인 제도)' 서비스 등에 실시간 가입이 가능하다. 밀리패스 인증을 완료한 군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특화 혜택도 마련했다. 11월 30일까지 밀리패스 앱에서 군인 인증을 완료한 '0 히어로' 요금제 이용 고객은 인증 시점부터 6개월 동안 매월 데이터 5GB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 통신사 관계없이 밀리패스 인증을 완료한 군인 고객은 ▲아이돌 그룹 뉴진스 한정판 포스터 ▲CU 1만원 상품권 ▲네이버페이 5000원 상품권을 제공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약 1000명
[FETV=권지현 기자] 삼성중공업이 선박 전기장치 작업을 위탁하면서 작업 내용과 하도급 대금을 적은 서면을 수급사업자에게 발급하지 않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시정명령과 과징금 3600만원을 부과받았다. 4일 공정위에 따르면 삼성중공업은 지난 2019년 9월부터 2020년 4월까지 수급사업자 A사에 선박 전기 장치 및 기계 장치 임가공을 위탁했다. 삼성중공업은 A사에 작업 내용과 하도급 대금 등 주요 사항을 적은 서면을 작업 종료일까지 발급하지 않았다.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하도급법)은 원사업자에 하도급 계약의 내용 등을 기재한 서면을 수급사업자가 작업에 착수하기 전까지 발급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수급사업자의 불이익을 방지함과 동시에 당사자 간의 사후분쟁을 미리 예방하기 위한 규정이다. 공정위 관계자는 "불분명한 계약 내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급 사업자의 불이익을 방지하고 당사자 간 사후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 원사업자가 서면 발급 의무를 준수하도록 조치했다"고 말했다.
[FETV=권지현 기자] LG전자는 미국, 영국, 네덜란드, 스웨덴 등에 위치한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모오이(Moooi) 매장에서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의 진열을 확대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고객들은 제품 옆 QR 코드를 촬영하면 국가별 온라인 브랜드샵에서 제품 정보 확인과 구입도 가능하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는 어느 각도에서 바라보더라도 인테리어 가구처럼 아름답게 보이는 공간 디자인 TV다. 측면에서 볼 때 TV 후면에 U자 형태로 파인 공간에 책을 꽂거나 엽서, 사진 등 소품을 배치해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다. 스탠드 안쪽에 전원선을 숨길 수 있어 TV가 설치된 주변 공간도 깔끔하다. LG전자는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를 연내 40여 개국에 확대 출시할 예정이다.
[FETV=권지현 기자] SK그룹이 지난해 SK그룹에서 창출한 사회적 가치가 20조6000억원에 이른다고 4일 밝혔다. SK그룹은 2018년부터 매년 창출한 사회적 가치를 화폐화해 발표해왔다. SK그룹은 이날 주요 관계사들이 지난해 창출한 사회적 가치 총액이 전년 대비 1조6000억원(8.6%) 증가한 20조556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사회적 가치란 이해관계자들이 당면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거나 완화하는 데 기업이 기여한 정도를 말한다. SK는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는 ‘더블보텀라인’(DBL)을 새로운 경영비즈니스 모델로 제시하고, 2018년부터 사회적 가치 창출액을 측정해 발표해왔다. 특히 환경과 사회 분야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으로 해당 영역에서 총 1조9368억원의 사회적 가치가 창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카본 투 그린’ 전략을 펼치는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 SK온과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각각 생산하는 전기차 배터리와 전기차 배터리 분리막 등 환경 분야 제품이 사회적가치 창출에 크게 기여했다. SK E&S의 수소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 SK에코플랜트의 태양광과 수소, 폐기물 처리 사업, SKC의 동박 등 반도체 소재 사업과…
[FETV=최명진 기자]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이하 젠지)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2017년 창단한 명문 이스포츠 게임단 젠지는 선수와 팬이 하나되는 #타이거네이션(Tigernation)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이스포츠의 미래와 변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젠지는 리그오브레전드(LoL)/발로란트/오버워치/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종목에서 최고의 업적을 달성하고 있으며, 특히 젠지 LoL팀은 지난 4월 2023 LCK 스프링 시즌 결승전에서 T1을 꺾고 우승을 차지하는 등 명문 게임단으로 자리하고 있다. 젠지는 또한 게임뿐만 아니라 교육, DEI(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이니셔티브, 혁신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젠지의 이스포츠 팬덤과 글로벌 브랜드 가치에 주목해 스폰서십을 체결하기로 했다. 우선 양사는 선수와 구단이 운영하는 디지털 콘텐츠(유튜브/아프리카TV) 등에서 LG유플러스의 서비스를 알리고, 젠지와 선수단의 IP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과 젠지 LoL팀의 유니폼 로고 등을 통해 브랜드를 알릴 예정이다. 또한 이와 함께 젠지 팬덤과 함께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대회를 개최하고
[FETV=김진태 기자] 현대제철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70cm의 기적, 문샷 챌린지(Moonshot Challenge)' 걸음기부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현대제철에 따르면 이번 걸음기부 캠페인은 지난달 20일 열린 철강마라톤 대회일을 시작으로 6월 10일 현대제철 창립기념일까지 22일 동안 진행된다. '70cm의 기적, 문샷 챌린지'라는 캠페인명은 성인의 평균 보폭에 해당되는 약 70cm의 걸음을 5억보 이상 모으면 달까지의 거리인 약 38만km가 된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된 캠페인이다. 약 5000명의 참가자가 하루 5000보씩 22일 간 걸으면 누적거리 38만Km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현대제철은 회사 임직원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캠페인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철강마라톤 대회장에서 걸음기부 연계 이벤트를 열어 행사 의미를 소개하고 참여를 이끌었다. 현대제철은 38만km(5억보)의 걸음기부 목표가 달성되면 기금 1억원을 푸르메재단에 기부해 전국 사업장 인근 장애아동을 도울 예정이다. 앞서 지난 2022년에도 '걸음More 마음More' 걸음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목표달성 기금 5000만원을 모아 발달장애아동 맞춤형 이동체어 22개를 기증한…
[FETV=박제성 기자] 제약업계가 바이오 산업을 국가첨단 전략산업으로 추가 지정을 반기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도 환영의 뜻을 전했다. 협회는 지난달 30일 “바이오에 대한 국가첨단전략산업 추가 지정을 환영한다”고 밝힌 바 있다. 정부는 지난 28일 2차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첨단위)를 열어 기존 3개 산업(반도체, 디스플레이, 배터리)에 더해 바이오를 국가첨단전략산업으로 추가 지정했다. 정부는 4개 첨단산업의 17개 국가첨단전략기술을 지정, 2027년까지 550조원 이상의 투자를 진행키로 했다. 협회는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는 물론 국가의 전략적 안보자산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방증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의 이번 결정이 기업들에게 기술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촉진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산업계는 정부의 육성 의지를 동력으로 삼아 글로벌 제약바이오강국 도약이라는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했다.
[FETV=최명진 기자] 그라비티의 대표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으로 준비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 2023’ 한국 대표 선발전 참가 신청 마감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ROS 2023(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타즈 2023)’은 ‘RWC 2013(라그나로크 월드 챔피언십)’ 이후 10년 만에 개최하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한국을 포함해 대만, 동남아시아 등 7개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각 지역을 대표해 승부를 벌인다. 9월 중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 예정인 ‘ROS 2023’ 출전권을 따낼 수 있는 한국 대표 선발전 참가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6월 11일까지 그라비티 게임포털 GnJOY(지엔조이) 로그인 후 별도의 신청 페이지에 접속, 팀 대표 1명이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참가팀 선발 및 조 편성은 6월 20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 대표 선발전에 참가하는 유저는 7월 초 오픈 예정인 대회 전용 연습 서버를 이용할 수 있다. 연습 서버는 ROS 2023 대회 서버와 동일하게 구성해 연습이지만 실제 대회를 진행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버 환경을 조성한다. 연습 기간에는 계정이 별도로
[FETV=박제성 기자]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가 배터리 핵심소재인 분리막 공장에 북미 공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분리막은 리튬이온 액체 형태의 배터리 내부의 양극재(+), 음극재(-) 사이를 이동할 때 서로 닿지 않도록 화재예방 역할을 한다. 2일 SKIET는 북미 등 해외 지역을 대상으로 이차전지(배터리)용 분리막을 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 기간은 오는 10월부터 2030년 9월까지 약 7년간이다. 다만 계약 금액과 계약 대상자 등은 영업기밀상 비공개로 밝히지 않았다. 다만 계약 규모 예상치는 SKIET의 최근 매출이 5858억원인 점을 감안해 2.5%인 점을 반영 시 약 146억원 정도로 추산된다. 이번 분리막 장기공급 계약은 북미 전기차 배터리 공급망이 확대됨에 따라 덩달아 수요의 탄력을 받은 것으로 배터리 업계는 풀이한다. 분리막도 배터리 핵심소재에 포함되기 때문에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대응을 위해선 북미 공략이 필수적이다. SKIET는 2027년까지 북미 현지에 분리막 공장 건설을 마무리 짓고 2028년 상업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FETV=김진태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QM6 퀘스트 구매 시 최대 3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6월 판매 조건을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이달 QM6, SM6, XM3 등 르노코리아 주요 차량을 할부 구매하는 고객은 마음대로할부 선택 시 10만원대 월불입금으로 차량 구매가 가능하다. 마음대로할부는 최대 24개월 6.7% 이율로 월 상환 부담 없이 매월 이자만 납입하고 원금상환은 고객이 원하는 시기에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QM6는 60개월 4.7% 특별 할부 상품, SM6와 XM3는 36개월 3.3% 저금리 할부 상품도 선택할 수 있다. 그 밖에 모델에 따라 할부원금 제한 없이 60개월 및 72개월 장기 할부 상품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르노코리아 차량을 과거 모빌라이즈파이낸셜(구. RCI) 할부 상품으로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은 할부 재구매 혜택으로 30만원 또는 최대 1.1% 금리 인하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다. 잔가보장 SMART(스마트) 상품 재구매 고객은 20만원 추가 혜택이 더해져 총 50만원의 할부 재구매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전국 영업 전시장의 특별 프로모션 대상 QM6 구매 시 40만원, Q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