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나연지 기자] 삼성전자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반고흐 미술관(Van Gogh Museum)과 3년간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모바일 혁신 기술을 통해 보다 새롭고 몰입감 있는 예술 관람 경험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와 반고흐 미술관은 이번 파트너십의 첫 단계로 오디오 가이드를 새롭게 개편한다. 관람객들은 기존 오디오 가이드 기기 대신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5+를 통해, 더욱 선명한 화면과 사운드로 반고흐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향후 갤럭시 S25+의 강력한 AI 기능을 미술관 투어 프로그램에 접목해 방문객들에게 더욱 개인화된 관람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윤기영 삼성전자 베네룩스법인장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고 더 넓은 세상과 연결하는 것이 기술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이번 협업은 모바일 혁신이 사람들에게 더 직관적이고 개인화된 문화예술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의미 있는 사례"라고 밝혔다. 에밀리 고덴커(Emilie Gordenker) 반고흐 미술관장은 "반고흐 미술관은 항상 시대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꾸준한 혁신을 이어왔다”며, "이번 삼성과의 협업으로 방문객들에게 보다 나
[FETV=박원일 기자] 금호건설이 지난해 새롭게 론칭한 신규 브랜드 ‘아테라(ARTERA)’. ‘부산 에코델타시티 아테라’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오산 세교 아테라’ 분양 열기가 뜨겁다. 절기상 하지가 오기도 전에 벌써 여름인가 싶을 정도로 하루하루가 불볕더위 연속이다. 서울에서 제법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으나 지하철로 이동하니 견본주택까지 한 번만 갈아타면서 수월하게 도착할 수 있었다. 정오를 지나 1호선 세마역에 내려 잠깐 목만 축이고 곧바로 마을버스에 올랐다. 역 근처부터 견본주택까지 가는 길은 이미 오산세교1지구가 개발돼 여러 아파트 단지들이 잘 조성돼 있었다. 견본주택 내부는, 이미 1·2차 청약이 마무리돼 한산했다. 현장에는 발코니 확장 관련 조건들과 추가선택품목 등에 대한 설명을 상세히 듣고자 재방문한 기 청약자들이 대부분이었다. 현장에서 만난 분양 관계자는 “‘오산 세교 아테라’가 청약 결과 최고 28.5대 1을 기록하며 선전했다”며 “합리적 분양가에 세교3지구(예정)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이 조화를 이뤄 시장 침체 분위기 속에서도 청약 마감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민간참여 공공분양이라 청약요건이 까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1년 전 라이프스타일 혁신 기업이라는 ‘뉴 비전’을 내세웠다. 이와 함께 2026년 매출 1조원, 기업가치 1조원 달성이라는 구체적인 청사진도 제시했다. CJ그룹의 품에서 성장한 IT기업이 대외사업을 강화해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겠다는 포부다. FETV는 현 시점에서 그 진화 과정을 조명하고 청사진의 실현 가능성을 진단해보고자 한다. [FETV=김선호 기자] CJ그룹의 계열사 CJ CGV는 지난해 완료한 1조원 규모의 자본확충 과정을 통해 지주사 CJ가 100% 지분을 보유했던 CJ올리브네트웍스를 자회사로 편입시켰다. 이러한 지분구조를 통해 CJ올리브네트웍스가 CJ CGV의 재무구조 버팀목으로서 작용하고 있다. CJ CGV는 코로나19 기간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생존 위기에 놓였다. 이를 극복하고 재도약을 이뤄내기 위한 전략을 발표한 건 2023년이다. 이때에 1조원 자본확충 계획을 발표했고 그중 지주사 CJ가 4444억원 기업가치로 책정한 CJ올리브네트웍스 지분을 현물출자했다. 법원의 인가 과정 등을 거쳐 CJ CGV가 현물출자 받은 CJ올리브네트웍스를 자회사로 최종 편입시킨 건 2024년이다. 이외에 일반 공모로 모집한 자금
[FETV=나연지 기자] SK하이닉스가 지난 12일 경기도 성남 두산타워에서 소재·부품·장비 협력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테크 특강'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2023년 처음 시작한 테크 특강은 SK하이닉스 '반도체 아카데미'에서 주관하는 소부장 협력사 교육 프로그램이다. 협력사 기술 역량 강화를 통한 반도체 생태계 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테크 특강 프로그램 도입 후 처음 진행하는 오프라인 강연으로, 72개 협력사에서 2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수강생 중 30% 이상이 임원급으로, 그만큼 반도체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는 게 SK하이닉스의 설명이다. 이번 행사에는 SK하이닉스의 기술 임원이 직접 참여해 최신 반도체 트렌드와 개발 방향 등을 공유했다. 손호영 SK하이닉스 어드밴스드 PKG개발 담당 부사장은 '어드밴스드 패키징 기술 동향과 미래'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최근 관심을 받는 후공정 기술에 대해 소개했다. 강연 후 Q&A 세션도 진행했다. 손 부사장은 "협력사 임직원들이 테크 특강을 통해 어드밴스드 패키징 기술을 조금 더 자세히 이해하고, 상생협력의 기회로 활용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최신 기
[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이마트와 함께 알파세대의 부모를 대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Literacy, 문해력) 양육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알파세대는 2010년 이후 태어난 아동을 뜻한다. 유네스코(UNESCO)에 따르면 디지털 리터러시는 디지털 기술을 사용해 안전하고 적절하게 정보를 탐색·관리하고 이해하며 소통·평가·창조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디지털 사회에서 태어난 알파세대에게는 필수적인 역량으로 꼽힌다. 알파세대를 양육하는 부모도 자녀의 디지털 리터러시와 올바른 디지털 양육법에 대한 관심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청소년정책연구원의 '청소년 미디어 이용 실태 및 대상별 정책대응방안 연구 Ⅰ: 초등학생(2020)'에 따르면 대부분의 부모(80.9%)는 초등학생 자녀의 올바른 미디어 이용 지도를 위한 부모 교육이 필요하다는 데 동의했다. 하지만 실제 알파세대 부모 대상 교육은 아동 스마트폰 중독 상담 등으로 한정적이다. 이에 LG유플러스는 ‘AX(AI 전환) 컴퍼니’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실현하기 위해 알파세대 부모 맞춤형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기획하고, NIA 및 이마트와 컨소시
[FETV=나연지 기자] 현대자동차가 오는 19일부터 7월 2일까지 소형 트럭 '포터' 생산을 멈춘다. 13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포터(EV 모델 포함)를 생산하는 현대차 울산 4공장 2라인이 이 기간 휴업한다. 이번 휴업은 최근 포터 판매량이 부진한 데다가 생산 관련 설비 공사가 겹치면서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1∼4월 국내 포터 판매량은 1만9529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넘게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FETV=김선호 기자] SSG닷컴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스포츠 카테고리에 혜택을 집중한 ‘스포츠 쓱세일’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스포츠·레저 인기 브랜드 기획전을 동시에 열고 배럴,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의 스윔웨어와 아이더, 다이나핏 역시즌 외투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더스크랙 등의 운동 용품과 다이와 낚시 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여름철 런닝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매거진형 콘텐츠도 마련했다. 프랙텔 모자, 오클리 고글, 데카트론 물통 벨트, 가민 시계 등 인기 용품과 살로몬 티셔츠, 아디다스 반바지 등 의류를 엄선해 소개한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인기 스포츠 브랜드 상품을 한정 수량 특가에 판매하는 ‘스포츠 타임특가’도 진행한다. 16일 나이키 운동화와 헌터 부츠를 시작으로 스윔웨어, 유아 자전거, 골프 의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기간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5% 할인 쿠폰을 매일 1장씩 제공한다.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8%의 청구 할인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김철민 SSG닷컴 라이프스타일마케팅파트장은 “쓱 썸머 페스티벌 열기를 이어가고자 여름철 수요가 높은 스포츠·레
[FETV=박원일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시행하고 대보건설이 시공하는 ‘고덕 자연앤 하우스디(자연& hausD)’는 6월 말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3층, 총 7개 동, 51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84㎡A·B·C형 328가구, 98㎡형 189가구로 구성돼 중대형 중심의 평면 구성이 특징이다. 세대당 약 1.5대의 주차공간도 확보된다. 고덕 자연앤 하우스디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다. 분양가상한제로 인해 시세 대비 가격경쟁력을 갖췄으며 민간 아파트 수준의 마감재와 커뮤니티 시설도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고덕신도시 1단계에서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공공분양 단지라는 점에서 희소성이 있다. 입지 조건도 눈에 띈다. 단지가 들어서는 A-4블록은 고덕 1단계의 중심지로 초등학교 예정 부지가 인접해 있고 고덕 중심상업지구 및 로데오 거리와도 가까운 위치다. 단지 앞에는 서정리역과 연결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거장도 계획돼 있다. 광역 교통망 접근성도 강점으로 꼽힌다. 평택지제역과는 한 정거장 거리로 SRT와 KTX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향후 GTX-A·C 노선이 개통되면 수
[FETV=신동현 기자] 코웨이가 강력한 제습 속도와 넉넉한 용량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는 ‘인버터 제습기 23L(AD-2325C)’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하루 최대 23L의 넉넉한 제습량으로 코웨이 제습기 중 가장 높은 일 제습량을 보유했다. 자사 기존 모델 대비 3배 빠른 속도로 약 30분 만에 쾌적 습도에 도달하며, 6.1L 대용량 물통을 탑재해 물 비움 횟수를 줄였다. ‘저소음 모드’ 작동 시에는 도서관 수준(50dB)보다 낮은 35dB(데시벨) 이하로 작동해 야간이나 조용한 공간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인버터 제습기 23L는 ▲자동 모드 ▲저소음 모드 ▲터보 모드 ▲의류건조 모드 등 4가지 제습 모드를 제공하며 신발이나 옷장 내부를 효과적으로 말릴 수 있는 집중 건조 키트도 별도 구매할 수 있다. 신제품은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제습 효율은 높이고 전력 소모는 줄인 것이 특징이다. 2개의 실린더가 빠르고 정밀하게 작동해 싱글 인버터 대비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구현하며,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해 전기료 부담을 낮췄다. 위생 기능도 강화했다. UV-C 팬 살균 기능으로 팬 표면의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을 제거하고 자동 성
[FETV=장명희 기자] 차세대 올인원 뷰티 디바이스 ‘울트라올라’가 오는 6월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 리프팅·재생·미백·모공케어를 동시에 구현하는 이 제품은 이미 SNS와 뷰티 업계에서 입소문을 타며 2차 완판 물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단독 론칭되는 만큼 6월 론칭 방송은 국내 톱 뷰티 크리에이터와 전문 쇼호스트가 함께하는 특별 라이브 방송 시리즈를 구성해 더 풍성하고 신뢰감 있는 콘텐츠로 소비자와 만날 예정이다. 먼저, 오는 6월 17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1차 방송에는 ‘회사원A’가 함께 한다. 회사원A는 약 13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뷰티 크리에이터로, 화장품 리뷰, 메이크업 튜토리얼, 피부 관리법 등 폭넓은 뷰티 콘텐츠를 통해 국내외 팬들에게 큰 신뢰를 얻고 있다. 특히 브랜드에 대한 객관적인 리뷰와 솔직한 소통 스타일로 ‘믿고 보는 A’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회사원A가 제품의 사용감, 리프팅 체감 정도, 본인의 뷰티 루틴 속 적용법 등을 생생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6월 23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는 2차 방송에는 2030 여성들의 워너비 인플루언서 ‘바이소이’가 나선다. 바이소이는 직접 자신의 데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