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신진 기자] DGB금융그룹은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강화하고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ESG경영 인식 조성을 위해 ESG 실천운동 캠페인 ‘DGB는 ESG를 위해 애(E)쓰(S)지(G)’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캠페인은 ESG 각 요소(환경, 사회, 지배구조) 실천 운동을 항목별 2개월씩, 총 6개월 동안 진행된다. 각 항목별로 업무 시간 중 실천할 수 있는 부분들을 자율적으로 실천하면 된다. DGB금융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직원 및 고객들과 공유하고 확산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첫 번째 캠페인으로 진행하는 ‘DGB는 환경을 위해 애쓰지’는 ESG 중 E에 해당하며 3월부터 2개월간 진행된다. 업무 시간 중 1회용 컵 사용 및 출력물을 줄이는 것부터 대중교통 이용 및 굿드라이버(경제속도 준수 및 급출발·급가속·급정거 하지않기)되기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사회적 참여까지 포함한다. DGB금융은 직원을 포함한 고객에게도 친환경 운동을 널리 공유할 방침이다. 시리즈별 캠페인 내용을 영상으로 제작해 공식 SNS 채널에 게시하고 임직원 개인 SNS 해시태그를 활용해 고객 인식 확산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번
[FETV=이가람 기자] NH선물이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모두 어깨 걸어 봄’ 행사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각종 행사 취소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 지원을 목표로 마련됐다. NH선물은 우수 고객들에게 꽃다발을 선물하며 감사 인사를 전하며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에 앞장 섰다. 이창호 NH선물 대표이사는 “그동안 전사적 차원에서 꽃 소비 증진을 위한 1 테이블 1 플라워 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과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FETV=권지현 기자] 악사(AXA)손해보험이 2021년 첫 번째 TV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신규 광고 캠페인은 'AXA와 함께 일상을 리-플랜(RE-PLAN)' 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으로 오랜 기간 지쳐 있는 고객들이 일상으로 다시 나아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 고객의 인생 파트너가 되겠다는 악사손보의 브랜드 가치도 함께 전달한다. 이번 광고는 2018년부터 악사손보 메인 모델로 활약한 배우 조진웅이 내 가족이 소소한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망설이는 순간, 그 옆에서 자신감을 불어넣고 도와주는 조력자로 등장해 고객에게 힘이 되는 악사손보의 모습을 표현했다. 또 보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추가해 디지털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젊은 고객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했다. 진권영 악사손보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을 통해서 고객의 인생 파트너로서 성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앞으로도 고객과의 공감대를 공고히 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FETV=박신진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수출초기기업의 공동지원과 지속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방문규 수은 행장과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앞으로 두 기관은 수출초기기업에 대해 ▲수은의 금융지원과 중진공의 수출마케팅사업(융자사업 포함)을 연계한 공동지원 ▲일시적 경영 애로기업에 대한 중진공의 선제적 자율구조개선프로그램 상호협력 ▲기업 정보 공유 등을 통해 중소기업이 금융애로 없이 수출에 전념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은은 중진공의 수출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수출초기기업’에 대해 신속심사 및 공동 금융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중진공은 수은이 추천하는 수출초기기업에 대해 해외 홍보, 온라인 판로개척 등 부가서비스를 연계해 두 기관의 협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방문규 수은 행장은 “두 기관의 역량을 한데 모아 중소기업 지원이 확대되면 경쟁력있는 수출강소기업이 많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수은은 벤처, 스타트업 등 수출중소기업의 성장인큐베이터 역할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
[FETV=유길연 기자] KB국민은행은 4일 서른이를 위한 고민나눔 토크쇼 ‘서른만’ 영상콘텐츠를 공개한다. 서른이는 영상콘텐츠에서 30대를 일컫는 말이다. 이 프로그램은 하승진, 최희, 쓰복만 등 30대 유튜버와 함께 서른이의 보편적 관심사를 ‘국룰’로 정해보는 식으로 진행된다. 서른이를 타겟으로 소통을 지향해 ‘29세 미만 클릭금지’를 부제로 정했다. 영상은 총 4편이 제작된다. 각각의 주제는 서른이를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 조사에서 관심도가 높았던 경조사비 지출, 사내연애, 재테크, 번아웃·이직 등이다. 이날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서른만 영상 공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영상을 시청한 후 서른이의 첫번째 고민인 ‘경조사비 국룰’에 대해 댓글을 달아준 시청자 30명에게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10대와 20대 중심의 스낵콘텐츠에 밀려 상대적으로 소외된 30대들 만의 이야기를 공유해보고자 서른만을 기획하게 됐다”며 “서른만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국민은행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FETV=박신진 기자] Sh수협은행은 개인 신용카드 명세서를 우편 수령에서 이메일 수령으로 변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메일 청구서 전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용카드 명세서를 직장 또는 자택으로 우편 수령하는 개인고객 중 이벤트 안내문자를 수신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문자수신 고객이 청구서를 이메일 수령으로 전환할 경우 자동 참여된다. 수협은행은 이메일 수령 전환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환경변화 속에서 종이 명세서는 보관이 불편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통한 환경오염의 주범이라는 지적이 있다”며 “이메일 청구서 전환 캠페인을 통해 종이사용을 최소화하고 고객과 직원이 함께 환경보호 실천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