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디지털·AI·코딩 교육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 ‘컴플레이랩’(대표 서현정)이 유치원, 늘봄교육과 특수교육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 ‘놀이코딩 교재’ 시리즈를 신규로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된 컴플레이랩의 놀이코딩 교재는 유치원과 늘봄교육, 특수교육 등 현장에서 높은 활용도를 발휘하도록 기획된 콘텐츠다. 전국 유치원과 각급 학교 교사진의 요구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코딩 교육 콘텐츠로 전체 내용을 구성해 관련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특히 컴플레이랩은 장기간에 걸쳐 디지털, AI, 코딩 분야에서 교육 노하우를 축적해 온 기업으로, 이러한 역량을 반영한 놀이코딩 교재 시리즈는 창의력과 표현력 모두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교재의 주요한 전개 방식은 디지털 활동지와 놀이형 코딩 활동의 유기적 연계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유치원, 늘봄학교, 특수학교 등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로 기획돼 교과와 연계하고 높은 몰입도를 위한 놀이형 교육으로 코딩의 개념과 원리를 한층 쉽고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기기 사용이 어려운 환경을 고려해 언플러그드·오프라인 활동 위주의 콘텐츠도 다채롭게 마련됐
[FETV=장명희 기자] 최근 AI 디지털교과서(AIDT)에 대한 비판 여론이 일부 단체를 통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실제 수업에 AIDT를 활용한 교사들은 이를 ‘효과적’이라고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교과서협회와 AIDT 발행사가 공동으로 실시한 ‘AIDT 효용성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AIDT를 적극적으로 사용한 교사의 75% 이상이 “효용성을 느꼈다”고 응답했으며, 일부 항목에서는 80%에 달하는 높은 긍정 비율을 보였다. 반면, AIDT를 사용해보지 않은 교사들의 경우 대부분 항목에서 긍정 응답이 50%에도 미치지 못했다. 이처럼 AIDT에 대한 인식 차이는 ‘경험 유무’에 따라 극명하게 갈리는 것으로 드러나며, 최근의 일부 부정 여론이 실제 사용 경험 없이 형성된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조사 결과, 적극적으로 AIDT를 활용한 교사들은 “AI디지털교과서 활용법을 쉽게 익힐 수 있다”는 문항에 대해 80% 이상이 긍정적으로 응답했다. AIDT가 오히려 수업 몰입도를 높이고, 수업 준비와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의견도 많았다. 이와 달리, 미사용자들은 AIDT의 효용성과 관련된 거의 모든 항목에서 부정적인 견해를 보
[FETV=장명희 기자]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디저트39는 최근 본격적인 폭염이 이어지면서, 여름철에 어울리는 시원한 음료류의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디저트39에 따르면, 상큼한 과일 음료부터 시원한 아이스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빙수까지 다양한 메뉴가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여름 시즌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메뉴는 단연 ‘퐁절미 컵빙수’다. 부드러운 우유 얼음을 베이스로, 통단팥과 인절미, 죠리퐁을 푸짐하게 올린 1인용 빙수로 구성된 이 제품은 3천 원대라는 합리적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퀄리티 높은 구성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성비 빙수’로 입소문을 타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제철 수박을 갈아 넣어 신선한 과육의 식감을 살린 ‘생수박 주스’ 역시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출시 이후 전체 음료 판매 순위 TOP5 안에 이름을 올리는 등 여름철 대표 시즌 음료로 자리 잡았다. 이 외에도 1,900원의 착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착한 콜드브루’는 꾸준한 판매량을 이어가고 있다. 당류 0g의 제로칼로리 시럽을 사용한 ‘0칼로리 복숭아 아이스티’는 건강과 체중 관리를 동시에 고려하는 소비자
[FETV=장명희 기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헬로선라이즈(HELLO SUNRISE)’가 제주러닝크루(JEJURC)와 함께 러닝, 환경, 휴식을 결합한 캠페인 ‘뛰멍 치우멍’을 실시했다. 캠페인명인 ‘뛰멍 치우멍’은 스웨덴에서 시작된 플로깅(plogging)의 ‘뛰면서 치운다’는 의미를 제주 방언으로 해석해 완성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제주 자연을 달리는 러닝, 해안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시원한 바다에서의 수영까지 세 가지 활동을 통해 지역 환경 보호와 함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실현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헬로선라이즈의 다양한 티셔츠와 모자를 착용하고 제주의 해안길을 함께 달리며 자연을 만끽했다. 이어서 해변 곳곳에 방치된 플라스틱 및 폐기물을 수거한 후 한층 깨끗해진 제주 바다에 입수해 수영을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바다의 해양 쓰레기를 활용해 작품을 만드는 ‘이티씨블랭크’도 함께해, 제주 환경을 건강한 방식으로 살리고자 한 프로젝트에 의미를 더했다. 헬로선라이즈 관계자는 “우리는 브랜드가 단순한 패션을 넘어 일상 속 경험과 의미를 나누는 플랫폼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여행, 환경, 음악,
[FETV=장명희 기자] 보조배터리 전문 브랜드 보바(VOVA)가 지난 7월 11일(금)부터 24일(목)까지 더현대 대구점 3층 팝업존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오프라인 브랜드 경험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보바(VOVA)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고속 충전 기술력을 결합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테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2023년 브랜드 론칭 이후 보조배터리, 맥세이프 액세서리, 차량용 충전기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빠르게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전속 모델인 여행 크리에이터 빠니보틀과의 협업으로 제작된 한정판 에디션 ‘빠니볼트’와 보바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다양한 굿즈와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현장에서는 부채, 키링, 포토카드 등 빠니보틀 테마 굿즈가 사은품으로 제공되었고, 나만의 보조배터리를 꾸밀 수 있는 DIY 키링 체험존도 함께 마련돼 전 연령층의 방문객들로부터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해당 콘텐츠는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방문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보바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브랜드와 소비자가 오프
[FETV=장명희 기자] 임상 검증된 기술력 감각적인 디자인 앞세운 헤어가전 브랜드 ‘휙(WHEEK)’이 지난 7월 11일(금)부터 24일(목)까지 더현대 대구점 3층 팝업존에서 브랜드 최초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본격적인 시장 행보에 나섰다. ‘휙(WHEEK)’은 ‘Tech, Style, Prove’라는 세 가지 브랜드 키워드를 기반으로, 단순한 스타일링을 넘어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제안하는 브랜드다. 전 제품 임상 실험을 통해 검증된 기술력과 편리한 사용성, 감각적인 디자인을 강점으로 하며, 모발 본연의 윤기와 탄력을 되살리는 건강한 헤어케어 솔루션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휙의 브랜드 철학과 제품력을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현장에서는 와디즈 펀딩을 통해 약 1억 원의 펀딩 금액을 기록하며 기대를 모았던 ‘고속 헤어스타일러’를 비롯해, 브랜드의 신제품 4종이 함께 전시됐다. 또한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해볼 수 있는 스타일링 체험존도 마련되어 방문객들에게 실제 사용 경험을 제공했다.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함께 운영되며 현장을 찾은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특
[FETV=장명희 기자] 장마와 폭염으로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지는 요즘, 땀과 물에도 지워지지 않는 지속력과 밀착력이 뛰어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글로벌 뷰티 브랜드 코스노리(COSNORI)는 고온다습한 여름철에도 깔끔하게 유지되는 착-붙 메이크업 아이템들을 제안한다. ◆ 한 겹으로 가볍게, 하루종일 무너짐 없는 ‘플러핏 쿠션’ 코스노리 플러핏 쿠션은 가벼운 한 겹만으로도 높은 밀착력과 커버력을 선사하는 여름철 필수 쿠션이다. 사용자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밀착력·커버력·지속력 100% 만족을 기록했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모공 커버 및 커버 지속력에서 기존 대비 2.5배 더 뛰어난 밀착력을 입증했다. 피지 컨트롤과 수분 공급을 동시에 잡는 포뮬러로 보송한 마무리감을 자랑해, 높은 습도에도 끈적임 없이 깔끔하게 유지된다.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는 선케어, ‘에어리 선세럼’ 여름철 필수템인 선크림도 무너지지 않는 것이 관건. 코스노리 에어리 선세럼은 올리브영 출시 직후 1위를 기록한 핫한 제품으로, 선크림만 바르면 쉽게 들뜨고 무너지는 고민을 해결한 제품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공동 개발해, 지속력과 밀착력을 고려한 성분과 제형을 완성했다. 가볍고
[FETV=장명희 기자] 국내 커머스 업계가 사업 다각화와 차별화된 콘텐츠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지구인샵‘이 독자적인 색깔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고 밝혔다. 지구인샵은 해외 크라우드 펀딩 제품, 혁신적인 테크 아이템, 감각적인 디자인 소품 등 기존 커머스 플랫폼에서 보기 어려운 ‘펀(Fun)’한 상품을 선별해 소개하는 큐레이션 커머스 플랫폼이다.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발견의 재미’를 제공하는 쇼핑 경험을 지향하며, 감각 있는 소비자들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과거 ‘펀샵’을 그리워하던 팬층을 중심으로 지구인샵은 새로운 대체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위트 있는 큐레이션 감성과 더불어, 빠른 배송, 합리적인 가격, 숏폼 기반 콘텐츠 강화 등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커머서의 틀을 재정의하고 있다. 또한 지구인샵은 최근 플랫폼 내 커뮤니티 게시판을 활성화해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강화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제품 리뷰뿐 아니라 재미있는 사용 후기, 기발한 활용법, 추천 아이템 공유 등 자유로운 게시를 통해 지구인샵만의 팬덤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는 커머스를 넘어 ‘경험과 공감’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고객 관계 모델을 구축하는 시도다. 지구인샵 관
[FETV=장명희 기자] 1989년 경북에서 시작해 30여 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치킨 창업 브랜드 스모프양념통닭이 옛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해석한 뉴트로(Newtro) 컨셉으로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이번 리브랜딩은 1989년 브랜드 탄생 당시의 로고와 색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추억과 새로움’을 동시에 담아냈으며, 로고 디자인, 인테리어, 상호명, 공식 홈페이지까지 전면 리뉴얼을 단행해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 스모프양념통닭은 국내 유일 생양념 소스를 사용해 만든 양념치킨으로, 쫄간장치킨과 생양념 양념치킨이 대표 메뉴다. 깊고 진한 풍미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왔으며, 37년간 이어온 양념의 노하우와 다수의 10~20년 장기 운영 점주를 통해 검증된 안정성과 낮은 폐점률을 자랑한다. 특히 9호 닭이 아닌 11호 이상의 대형 육계를 사용해 푸짐한 양과 두툼한 식감을 제공하며, 직배송 시스템으로 재료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으며, 원팩 시스템을 통해 초보 창업자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차별화된 운영 노하우 역시 가맹 희망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모프양념통닭 관계자는 “이번 리브랜딩은 단순히 로고나 인테리어 변경을 넘어, 1989년 브랜드가 지
[FETV=장명희 기자] 카페 전문 디저트 무점포·소자본 창업 ‘팔레스 도넛도시락’이 위탁 스마트 관리 시스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점포 총판 유통 사업은 점포 및 사무실, 창고가 전혀 필요 없는 운영 및 관리가 편한 시스템이다. 본사에서 사업 개시와 함께, 판매처 15곳을 책임지원 하며 쉽고 편한 운영 및 고정 수익 확보가 이뤄진다. 본사에서 책임 제공하는 15곳의 판매처는 젊은 층을 위주로 수요가 높은 카페 전문 디저트 매장들이다. 사업자는 적은 투자 비용과 운영비 부담 없이, 위탁 판매점 관리만 하면 꾸준한 고정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투자 대비 효율성이 좋으며 경제적인(투자 비용) 부담이 적어 진정한 의미의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주부나 직장인, 학생, 기존 자영업자들이 이른바 ‘투 잡’(Two Job) 사업으로 선택하기에도 좋다. 비용 부담이 덜하고 운영 편의성이 높으며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팔레스 도넛도시락 관계자는 “신규는 물론 Two Job 창업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 본사 차원에서는 최대한 사업 방향이나 비전, 시스템과 관련해 다양한 정보를 제시하며 아이템에 대한 확신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