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5 (토)

  • 흐림동두천 22.2℃
  • 구름많음강릉 24.9℃
  • 흐림서울 23.6℃
  • 구름많음대전 23.9℃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3℃
  • 구름많음광주 23.7℃
  • 구름조금부산 23.4℃
  • 구름조금고창 21.5℃
  • 맑음제주 24.1℃
  • 흐림강화 20.4℃
  • 구름많음보은 21.6℃
  • 구름많음금산 22.8℃
  • 흐림강진군 22.3℃
  • 구름많음경주시 21.6℃
  • 구름많음거제 22.1℃
기상청 제공


유통


현대백화점, ‘흰디’ 앞세워 캐릭터 사업 영토 확장

[FETV=박지수 기자] 현대백화점은 BGF리테일과 손잡고 자체 캐릭터인 흰디로 디자인된 ‘흰디와 젤리씨앗단’ 젤리를 오는 12일 더현대 서울 5층 자체 기념품 편집숍 ‘더현대 프레젠트’ 매장과 전국 CU 편의점에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고객들과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흰색 강아지에서 영감을 따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체 캐릭터다. 흰디가 젤리 모양의 젤핑, 젤뽀, 젤봉 3명의 친구들을 만나 행복을 수집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젤리 상품은 봉지당 50g이다. 흰디 모양의 요거트 맛 젤리와 흰디의 친구인 젤리 모양의 캐릭터 젤핑(복숭아맛), 젤봉·젤뽀(자두맛)로 디자인된 젤리 총 4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흰디 스티커도 포함된다.

 

현대백화점은 흰디 공개 후 굿즈와 다양한 온‧오프라인 테마 행사에 흰디를 활용해 왔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캐릭터를 활용한 자체 지식재산권(IP) 사업 보폭을 넓혀가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자체 캐릭터를 직접 개발하고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품 개발과 외부 협업이 가능하다”며 “향후에는 흰디 IP 기반의 2차 저작물을 더욱 다채롭게 선보일 수 있도록 관련 기관 및 스타트업과 적극적으로 협업하며 더 많은 고객들이 흰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