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권지현 기자] 롯데면세점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친환경 경영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우선 5일부터 명동 본점의 고객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음료의 일회용 플라스틱 컵과 뚜껑 등을 생분해되는 소재로 교체한다. 또 향후 전국 매장에서 사용되는 플라스틱도 생분해 소재로 차츰 전환할 계획이다. 오는 30일까지 명동 본점에서 700달러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제주 감귤로 만든 친환경 주방세제와 코코넛 수세미 등을 증정한다. 이 제품은 롯데면세점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통해 지원받은 사회적 기업이 생산했다. 롯데면세점은 인천 영종도 통합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해 탄소배출을 줄이고, 면세품 운반 차량을 전기차로 교체하는 등 친환경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달 31일에는 부산점 임직원들이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캠페인도 벌였다.
[FETV=최명진 기자] 블루스트리트는 더베이커스테이블과 협업해 신규 출시한 베이커리 HMR 3종 중, ‘독일식 호밀식빵’은 SSG닷컴 단독 런칭 후 하루 만에 준비한 행사 물량이 전부 소진 완료되었다고 1일 밝혔다. 서울 최고의 독일 베이커리 레스토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더베이커스테이블의 메뉴를 가정간편식(HMR)로 제공하기 위해 블루스트리트는 신세계푸드와 손을 잡아, 신세계푸드의 제조 인프라를 통해 전통 독일 식사빵 3종을 구현해냈다. 오랜 기간 사랑 받고 있는 매장 레시피 그대로를 구현함에 중점을 두었으며,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담백하고 투박하지만 밀도가 높고 든든하여 식사빵으로 적합한 것이 그 특징이다. 신규 런칭된 제품 3종은 좋은 재료와 건강을 지향하는 이들을 타겟하여 개발되었다. 독일식 호밀식빵과 팜시드브레드는 NO버터, NO달걀, NO밀크 레시피의 식빵으로 비건들도 즐길 수 있으며, 통밀모닝롤은 유기농 통밀 가루를 사용했다. 특히, 팜시드브레드는 각종 씨앗과 곡물들이 붙어있어 고소함과 호밀의 구수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한 식사빵 3종은 모두 일반 빵보다 든든하여 식사빵으로 부족함이 없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블루스트리트는 ‘건강 소
[FETV=최명진 기자] 파리바게뜨가 파바데이 론칭 5주년을 기념해 혜택을 확대한 6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 5천 원 이상일 경우 3천 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특별히 이번 파바데이는 5주년을 맞아 더욱 풍성해진 혜택으로 꾸려졌다. 먼저 프로모션 일정을 1일부터 5일까지로 대폭 늘려 진행되며, 해피포인트 앱 내 랜덤 게임을 통해 3천원 또는 6천원의 할인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폭을 확대했다. 이달의 프로모션 제품인 인생크림빵과 연계한 혜택도 제공한다. 6월 1일부터 5일까지 인생크림빵 포함 1만 원 이상 구매 시 2천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제품은 △부드러운 빵 속을 고소한 바닐라빈 우유 생크림으로 가득 채운 ‘우유 생크림빵’ △달콤하고 바삭한 소보루 빵에 부드러운 바닐라빈 우유 생크림을 듬뿍 넣은 ‘소보루 생크림빵’ △부드러운 빵 속에 여름 과일의 대명사 ‘애플망고’ 크림을 가득 채워 새콤달콤 입맛을 돋워주는 ‘애플망고 생크림빵’ △달콤한 단팥 속 바닐라빈 우유생크림을 듬
[FETV=최명진 기자] 오진상사가 PC 및 주변기기 전문 온라인몰 ‘샵다나와’에 플레이스테이션 브랜드관을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샵다나와’는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가 운영하는 PC 주변기기 전문 온라인몰이다. PC를 포함해 각종 부품과 모니터, 저장장치 등 주변기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지난 4월에는 주요 PC 부품 10개 품목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6% 상승하기도 했다. 플레이스테이션 인증 판매점 오진상사는 ‘샵다나와’를 공식 인증 판매점으로 채택해 온라인 가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접근성을 높였다. 해당 사이트에서 정품 인증을 받은 플레이스테이션 콘솔, DualSenseTM 무선 컨트롤러 등 주변기기와 게임 타이틀을 만나볼 수 있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 타이틀 및 하드웨어 구매자에게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자 대상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TM) 콘솔과 플레이스테이션VR2(이하 PS VR2) 구매자 전원에게는 플레이스테이션 리유저블백을, PS5TM 콘솔과 SSD 구매 고객에게는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DualSenseTM 투명 케이스, 모바일 클램프,
[FETV=최명진 기자]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춘 맛과 부드러움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한맥이 올해 3월 거품으로 한 번, 목넘김으로 또 한 번, 두 번의 부드러움으로 업그레이드돼 돌아왔다. 두 가지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한맥은 여름 성수기를 겨냥한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먼저 업그레이드된 한맥은 신규 광고를 공개하고 ‘부드럽게 부드럽게 달라지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캠페인 활동에 돌입했다. 광고에서는 항상 ‘빠르게 빠르게’ 일상에 쫓겨 사는 현대인들이 업그레이드된 한맥을 만나 ‘부드럽게 부드럽게’ 변화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영상 속 한맥을 음미하는 소비자들은 일상 속 부드러움을 되찾게 된다. 온라인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뮤직플랫폼 멜론(Melon)과 한맥이 협업을 통해 리스너들에게 ‘부드러운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플레이리스트는 총 3종으로 ▲복잡한 퇴근길을 부드럽게 만드는 소프트팝 장르 ▲지치고 힘든 일상을 부드럽게 만드는 인디와 R&B 장르 ▲우리의 저녁 시간을 부드럽게 음미하도록 만드는 재즈 장르로 구성됐다. 해당 플레이리스트들은 멜론 앱에서 청취하거나 한맥 홈페이지의 ‘부드러움 라운
[FETV=최명진 기자] 신세계푸드는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 선보인 노브랜드 버거의 '베러 버거'가 출시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2만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16일 출시된 베러 버거는 신세계푸드가 자체 푸드테크 역량으로 개발한 100% 식물성 버거 빵 '베러 번'과 식물성 대안육 '베러미트' 패티를 비롯해 최근 개발을 마친 식물성 치즈와 소스까지 버거에 쓰이는 4대 식재료를 모두 식물성으로 만든 버거다. 전 세계 버거 프랜차이즈 가운데 식물성 치즈까지 넣은 버거는 노브랜드 버거의 베러 버거가 최초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베러 버거는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었다는 점이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건강식 트렌드와 잘 맞아떨어지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실제 베러 버거를 세트로 즐기는 고객 가운데 기본 사이드 메뉴로 제공되는 감자튀김 대신 그린샐러드 미니로 교환해 즐기는 비율은 30%를 넘어섰다. 당초 예상했던 교환 비율의 2배를 웃도는 것이다. 신세계푸드는 버거 주 소비층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 건강식 선호 트렌드가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에서 운영 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