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이가람 기자] 현대차증권이 VIP 고객 수 2만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증권의 올해 6월 말 기준 VIP 고객 수는 약 2만1000명으로, 지난 2019년 말(약 9900명)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VIP 고객이 회사에 맡긴 자산 규모도 같은 기간 3조4597억에서 7조1222억으로 106% 늘어났다.
지난해 최병철 사장 취임 이후 자산관리 서비스 확대, 등급체계 개편 등 VIP 서비스 강화를 꾸준히 추진한 성과로 풀이된다. 최 사장은 취임 후 현대차증권의 VIP 서비스인 ’THE H VIP SERVICE’를 대폭 강화했다. 이 서비스는 세무 컨설팅, 자산 포트폴리오 컨설팅 등 자산관리 서비스를 비롯해 사은품 제공, 장기 우수고객 기프트, 최우수 고객 명절 및 생일 기념 사은품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새롭게 부동산 컨설팅 서비스, 투자 리포트 서비스, 대주주 양도세 신고 대행 서비스 등을 도입했다. 연말에는 ‘VIP CHOICE SERVICE’를 신설해 상위 등급 VIP 고객들은 호텔숙박권, 골프 패키지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 중 선택해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월 단위로 변경됐던 VIP 등급 체계도 바뀌었다. VIP 등급 상향 후 3개월 동안 조건을 유지하면 1년간 상향된 등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를 통해 VIP 등급 기준, 기간, VIP 서비스 안내 및 신청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VIP 고객들의 접근성 및 편의성도 개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