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http://www.fetv.co.kr/data/photos/20200625/art_15925528658252_ad7c76.jpg)
[FETV=김윤섭 기자] ◆ 수백억 명품 풀린다...롯데·신라, 다음주부터 재고 면세품 본격 판매
신라면세점은 다음 주 중후반 자체 온라인 채널인 '신라트립'을 통해 재고 면세품 판매를 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신라트립'은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지난해 12월 선보인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으로, 롯데와 신세계와 달리 그룹 내 유통채널이 없었던 신라면세점은 이번 재고 면세품 판매를 위해 신라트립에 시스템을 구축했다. 신라면세점은 온라인 판매에 따른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을 때까지 시스템을 점검하고, 판매를 서두르지 않겠다는 입장이지만 판매 개시 시점은 이르면 25일 정도로 예상된다. 판매대상은 프라다, 발렌시아가, 몽클레어 등 수입 명품과 투미, 토리버치 등 '매스티지'(Masstige·대중 명품) 등 총 40여개 브랜드로, 가방과 선글라스 등 잡화가 중심이 될 전망이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26일 시작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맞춰 면세점에서 인수한 해외 명품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 재고 면세품의 오프라인 판매는 롯데가 처음이다. 올해 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중심으로 10여개 해외 명품 브랜드 제품이 백화점 점포와 아웃렛 등 8곳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백화점의 경우 영등포점이나 노원점 등 명품 브랜드가 없는 곳 위주로 10여곳 내외 추려질 전망이다. 앞서 관세청은 코로나19 사태로 매출이 급감한 면세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6개월 이상 팔리지 않은 장기재고품을 대상으로 10월 29일까지 내수 통관 판매를 한시적으로 허용했다. 다만 재고 면세품 내수 판매에서 화장품이나 향수, 주류, 건강식품 등은 제외된다.
◆ LG생활건강, ‘중국 618 쇼핑축제’ 성료...“전년 대비 188% 급증”
LG생활건강은 중국 내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축제’에서 티몰(Tmall) 기준으로, 후, 숨, 오휘, 빌리프, VDL 등 5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의 매출이 전년대비 188% 신장하는 성과를 거두며 인기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후’는 매출이 지난해 대비 182% 신장한 가운데, 특히 인기 제품인 ‘천기단 화현’ 세트는 10만 3천 세트가 판매되며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오휘’는 전년대비 매출이 2493% 신장했다. 특히 인기 제품인 ‘더 퍼스트’ 세트는 라이브방송 등의 영향으로 4만 9천 세트가 판매되며 높은 인기를 얻었다. 이밖에 ‘숨’은 24%, '빌리프'는 128% 등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전년 대비 높은 성장을 보였고,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는 전년대비 509% 증가했다. 또 HPC(생활용품)에서는 ‘핑크솔트 펌핑치약’ 10만 8천 세트, 헤어케어 ‘윤고 더퍼스트’ 20만 4천 세트가 판매되며 전년대비 210%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 CJ올리브영, ‘웰미’ 프로모션 실시… "2030 공략”
CJ올리브영은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웰미(Well-M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웰미'란 건강과 행복을 뜻하는 '웰빙(Well-being)'에 '나(Me)'라는 의미를 더한 신조어다. CJ올리브영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고객들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이번 '웰미' 프로모션에서는 '헬씨(건강)' '케어(관리)' '챌린지(도전)' '리프레시(활력)' 등 네 가지 콘셉트에 맞는 자기 관리 아이템을 선별해 선보인다. 여름 준비를 위한 슬리밍 및 홈트레이닝 용품, 셀프 케어에 도움을 주는 기초화장품과 헤어·바디 용품 등 500여 개 상품을 3일간 최대 50% 할인한다.
◆ 버거킹', 붉은대게 와'퍼...출시 4주만에 100만개 판매 돌파
버거킹은 새롭게 선보인 ‘붉은대게 와퍼,’ ‘붉은대게X’ 2종이 출시 4주 만에 누적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붉은대게 와퍼’는 국내산 붉은대게살을 사용한 크랩케이크와 직화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한 100% 순쇠고기 패티, 버거킹에서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가 어우러진 프리미엄 버거다. 크랩케이크는 붉은대게살과 연육, 마요네즈와 머스타드를 넣고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며, 20여가지 다양한 향신료와 허브가 가미된 올드베이소스는 은은하고 부드러운 게살의 맛과 최적의 조화를 이룬다. ‘붉은대게X’는 두툼한 스테이크 패티와 호밀 브리오슈번으로 보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붉은대게 와퍼는 2017년 여름 한정으로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끊임없는 재출시 요청을 받아왔다.
◆ GS25 임직원, SNS 통해 '덕분에챌린지' 동참
GS25는 18일GS25 파르나스타워점에서 조윤성 GS리테일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덕분에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GS25는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하 SNS) 인스타그램에 덕분에챌린지 사진을 업로드하며 다음 참여자로 BC카드와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를 지목해 응원을 이어갔다. 덕분에챌린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치료와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 중인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시작한 국민참여형 캠페인이다. 엄지손가락을 펴서 세운 주먹을 다른 손의 손바닥으로 받쳐 ‘존경’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취한 응원사진을 ‘#덕분에챌린지’, ‘#덕분에캠페인’, ‘#의료진덕분에’의 해시태그를 포함한 응원메시지와 함께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응원릴레이다.
◆ 동원F&B, 동원참치에 세계 각국 랜드마크 담은 ‘동원참치 아트캔’ 출시
동원F&B는 동원참치에 세계 각국의 랜드마크를 담은 ‘동원참치 아트캔’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동원참치 아트캔’은 올해 설에 한정판으로 판매했던 ‘아트 콜라보레이션 선물세트’의 구성품으로, 글로벌 팝아트 작가 마이크 카롤로스(Mike Karolos)가 그린 세계 각국의 랜드마크를 동원참치 디자인에 삽입한 형태다. 마이크 카롤로스는 형태를 단순화하고 검정색, 흰색 등 원색만으로 대상을 표현하는 ‘데 슈틸(De Stijl)’ 화풍의 팝아트 작가로,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 협업해왔다. 동원F&B는 마이크 카롤로스가 그린 자유의 여신상, 에펠탑 등 세계 각국의 랜드마크 10종이 각각 담긴 ‘동원참치 아트캔’을 출시해 세계로 나아가는 동원참치의 이미지를 담아냈다.
◆ CJ제일제당, ‘매일 건강한 잡곡밥 생활’ 주제로 한 햇반 새 TV광고 공개
CJ제일제당은 대표 즉석밥 브랜드 ‘햇반’의 새 TV 광고를 19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햇반 광고는 배우 강하늘이 모델로 등장해 ‘매일 해먹기 어려운 잡곡밥을 햇반으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건강 트렌드 확대에 발맞춰 잡곡즉석밥의 특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리며 ‘햇반 일상식화’ 식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겠다는 계획이다. 광고는 ‘매일 건강한 잡곡밥 생활’을 슬로건으로 공중파 TV와 유튜브, 햇반 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7월 말까지 방영된다. 주 타깃은 잡곡밥을 직접 해먹는 30~40대 유자녀 가구와 20~30대 1~2인 가구다. 건강, 다이어트 등으로 잡곡밥을 선호하거나 가족 구성원간 입맛이 달라 여러 종류의 잡곡이 필요한 상황 등에서 햇반 잡곡밥이 가장 이상적인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이는 즉석밥에서도 잡곡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가 늘어가는 데 따른 전략이다. 잡곡즉석밥은 잡곡별 최적의 불림시간, 백미와 잡곡의 이상적 배합으로 곡물 고유의 맛과 식감을 살린 데다가, 식성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