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9 (목)

  • 구름많음동두천 29.2℃
  • 구름많음강릉 23.0℃
  • 구름조금서울 30.2℃
  • 구름조금대전 29.4℃
  • 연무대구 27.1℃
  • 구름많음울산 24.6℃
  • 흐림광주 27.8℃
  • 박무부산 25.1℃
  • 구름많음고창 28.9℃
  • 구름많음제주 24.8℃
  • 구름조금강화 27.8℃
  • 구름조금보은 27.0℃
  • 구름많음금산 28.2℃
  • 흐림강진군 25.4℃
  • 구름많음경주시 25.0℃
  • 구름많음거제 22.7℃
기상청 제공

유통


CJ ENM 벅스봇 이그니션, 마트에서 온라인까지 완구 판매 돌풍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홈플러스서 9월 남아완구 인기상품으로 등극
네이버 RC/작동완구 쇼핑 검색어 5위권 지속, 8월 지마켓 판매 1순위

 

[FETV=김윤섭 기자] CJ ENM은 완구 판매처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에서 9월 남아 완구 인기상품 순위에 ▲벅스봇 베이직 듀얼배틀 플레이세트(1위)와 ▲벅스봇 베이직 배틀 카로스(5위)가 올랐으며, 홈플러스의 경우 ▲벅스봇 베이직 배틀 10종이 9월 남아 완구 인기상품 2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남아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팽이, 공룡 완구를 넘어서는 판매 강세다. 특히 이달은 추석연휴가 있었던 만큼, 자녀나 조카 선물로 벅스봇 이그니션이 인기를 끌었다.

 

CJ ENM과 칵테일미디어가 공동 기획한 곤충 메카 배틀 애니메이션 '벅스봇 이그니션'은 최근 동시간대 프로그램 시청률 1위를 기록한데 이어, 완구 판매에서도 강세를 보이며 남자 어린이들 사이 대세 완구로 자리잡고 있다.

 

벅스봇 이그니션은 지난 7월 9일 애니메이션이 첫 방영된 이래 네이버 RC/작동완구 분야 인기 쇼핑 검색어 5위권 안에 꾸준히 랭크되며 판매가 증가하더니, 기세를 몰아 지난 8월 지마켓에서는 ▲벅스봇 이그니션 듀얼배틀 11종이 작동완구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같은 벅스봇 이그니션의 인기 비결은 ‘곤충’과 ‘배틀’이라는 키워드에 있다.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등 남자 아이들이 열광하는 곤충의 모습을 한 장난감인데다, 뒤집거나 밀어내는 쉽고 단순한 승부 방식으로 별도 아레나 없이 언제 어디서든 친구들과 배틀 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기상승의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

 

여기에 뿔과 방패, 타이어 등 완구의 각 부위를 자유롭게 호환해 본인만의 커스터마이징된 강력한 벅스봇을 만들 수 있고 빨리 달리기, 오래 달리기, 오르막길 오르기 등 다른 형태의 놀이로 다양하게 응용 가능하다는 점도 최근 남아완구 부문에서 돋보이는 벅스봇 이그니션 인기에 한몫 한다.

 

CJ ENM과 칵테일미디어가 공동 기획한 곤충 메카 배틀 애니메이션 ‘벅스봇 이그니션’은 지난 9월 23일 총 13화로 구성된 파트1을 종료 후 잠시 휴지기를 가진 뒤, 오는 10월 14일부터 파트2를 방영 예정이다. 벅스봇 이그니션은 전국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