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크로스체인 브릿지 서비스 ‘스타게이트(Stargate)’와의 연동을 완료하고 이더리움과 BNB 체인 등 주요 EVM 호환 네트워크와의 상호 연결성을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미지 컴투스홀딩스]](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521/art_17478782710088_62a076.jpg)
스타게이트는 레이어제로(LayerZero)가 개발한 크로스체인 브릿지로 35개 이상 블록체인 간 자산 전송을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연동으로 XPLA 토큰은 이더리움 및 BNB 체인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타 체인을 사용하는 글로벌 이용자들의 XPLA 생태계 접근성도 크게 개선됐다.
엑스플라는 이를 기반으로 웹3 콘텐츠 플랫폼 ‘PLAY3’의 멀티체인 기능 구현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PLAY3는 퀘스트 수행과 리워드 중심의 콘텐츠 허브로, 직관적인 UI를 기반으로 글로벌 이용자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구조를 목표로 하고 있다.
폴 킴 엑스플라 팀 리더는 “이번 연동은 XPLA가 추구해온 멀티체인 전략의 연장선”이라며 “기술적 연결을 강화해 글로벌 진입 장벽을 낮추고 웹3 대중화를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