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한국야구위원회(KBO) 소속 10개 프로야구단과 함께한 ‘춘식이’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는 2023년 프로야구단과 첫 협업을 시작으로 매해 새로운 컬래버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인형, 피규어 등 출시하는 상품마다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각 구단 유니폼을 입은 춘식이 키링 인형과 차량용 방향제 세트를 출시한다. 일상 속에서도 춘식이와 함께 응원의 즐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휴대성과 실용성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춘식이 방향제 세트는 유니폼을 입은 춘식이와 함께 야구공으로 변신한 춘식이로 구성돼 귀여움을 더했다. 굿즈는 19일부터 카카오프렌즈 공식 온라인스토어 및 오프라인 매장,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비롯해 각 구단별 공식 판매처에서 동시 판매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춘식이와 프로야구단의 협업이 야구팬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기대감을 안겨주는 프로젝트로 자리잡았다”며 “올해는 일상에서 더욱 가까이 함께할 수 있는 제품 구성으로 응원의 순간마다 춘식이가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내에 ‘나에게 선물’ 탭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규 탭은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이용자들이 자신을 위한 선물을 쉽게 찾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개인 맞춤형 공간이다. ‘나에게 선물’은 일상 속에서 자아를 위로하거나 소소한 만족을 느끼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설계됐다. 특별한 기념일이 아니더라도 개인의 취향에 맞춘 상품을 선물로 제안하며 “지친 하루를 위로하고 싶어서”, “눈여겨보던 굿즈가 출시되어서” 등 자기 자신에게 선물을 주고자 하는 심리를 반영했다. 해당 탭에서는 매일 주요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하며, 사전 알림톡 신청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놓치지 않도록 지원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카카오프렌즈 KBO X 춘식이 키링 & 방향제 세트 ▲하겐다즈 X 콘래드 케이크 구매 시 콘래드 제스트 뷔페 이용권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립 버터 & 립 글로우 듀오와 헤어 클립 세트 ▲일광전구 스노우맨8 1+1 패키지 △아디다스 새틴 스몰 숄더백 등이 포함됐다. 특히 하겐다즈 X 콘래드 패키지는 약 4만원 대 케이크 구매 시 18만원 상당의 뷔페
[FETV=신동현 기자] KT가 만 34세 이하 1인 가구를 위한 ‘와이로운 독립생활’ 캠페인을 9월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식생활과 생활 편의까지 지원하는 혜택으로 구성됐다. KT는 가족이 있을 경우 '따로 살아도 가족결합'을 통해 월 1만원대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모바일·인터넷 결합 할인, KT Shop 단독 할인 등 다양한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인터넷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LG 스마트모니터 스윙' 가전구독을 특가로 제공하며 만 34세 이하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1만원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식사 지원을 위해 KT는 오뚜기와 협업해 매달 1000명을 추첨해 ‘Y x 오뚜기 콜라보 밥상’ 패키지를 제공한다. 패키지에는 파우치형 카레·짜장, 현미밥, 저당 케첩 등 간편식과 함께 고춧가루·소금·후추가 포함된 '고소후' 양념, Y 전용 굿즈도 포함된다. 또한 6월부터 대학 캠퍼스에서 ‘와이로운 푸드트럭’이 순회하며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고, 서울과 부산에서는 오뚜기 간편식 패키지를 활용한 쿠킹클래스도 진행한다. 생활 편의 지원으로는 청소 전문 플랫폼 ‘청소연구소’와 제휴해 월 2000명에게 원룸·에어컨
[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5월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선보일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라인업은 정통 판타지, 로맨스 판타지, 경영형 로맨스, 코믹 액션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됐다. 정통 판타지 웹툰 ‘개념 잡는 마법 천재’는 김정글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탄탄한 세계관과 강력한 주인공의 성장이 돋보인다. 로맨스 판타지 ‘이혼당할 준비 완료했습니다’는 주인공 엘로디가 소설 속 악역의 삶을 바꾸려는 이야기로 설렘과 긴장감을 동시에 선사한다. 카카오웹툰에서는 조회 수 7100만회를 기록한 라티네 작가의 ‘원작을 건드리면 생기는 일’이 웹툰으로 재탄생했다. 주인공이 원작과 다른 길을 선택하며 가문을 재건하는 스토리가 흥미를 더한다. 또한 정통 코믹 액션 ‘지옥의 씰버타운’은 코믹 만화 대가 이상신, 탐이부 작가의 신작으로 유머와 액션이 결합된 독창적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FETV=신동현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넵튠과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 ‘하이브(Hive)’의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넵튠은 코스닥 상장사로 퍼즐, 하이브리드 캐주얼, 경영시뮬레이션 게임, 방치형 RPG, 수집형 RPG, 서브컬처, MOBA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 및 퍼블리싱하고 있다. 또한, 광고 수익화 플랫폼, 광고 에이전시, 기업용 채팅 솔루션, 유튜브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확장을 꾀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넵튠은 서브컬처 수집형 RPG, 앵커패닉에 하이브를 적용한다. 앵커패닉은 외계 종족 슈겔에 맞서 전투를 펼치는 미소녀 에이전트의 이야기를 다룬 수집형 RPG로 2D 기반의 고퀄리티 일러스트와 수준 높은 3D 애니메이션이 특징이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넵튠은 탄탄한 게임 라인업와 퍼블리싱 능력을 갖춘 게임사”라며 “하이브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축적된 노하우로 넵튠이 사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FETV=신동현 기자] SK쉴더스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레벨 1 MSSP 컴피턴시(Level 1 MSSP Competency)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AWS 레벨 1 MSSP 컴피턴시는 AWS의 네이티브 보안 서비스를 활용해 24시간 365일 보안 모니터링, 위협 탐지 및 대응 등 핵심 보안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SK쉴더스는 AWS 보안 모범 사례와 규정을 기반으로 고객사의 보안 아키텍처 설계를 지원하며 AWS 네이티브 보안 기능을 활용해 효과적인 보안 대책을 이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해당 컴피턴시를 획득했다. 이로써 SK쉴더스는 AWS 기반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 설계부터 관제, 운영까지 포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업으로 공식 인증을 받게 됐다. 클라우드 보안은 클라우드 제공업체와 사용자가 각자의 보안 책임을 분담하는 책임 공유 모델을 따른다. IaaS, PaaS, SaaS 등 서비스 유형에 따라 책임 범위는 달라지며 IaaS 환경에서는 인프라(가상화, 네트워크 등)는 클라우드 제공 업체가 책임지고 인프라 상에 탑재되는 데이
[FETV=신동현 기자] SK매직이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모델명: WPU-IAC425S)’를 선보이고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터치 한 번으로 얼음과 물이 동시에 나오는 신개념 얼음 정수기다. 이 제품은 얼음물 기능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각종 홈카페 음료를 사계절 내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정수된 물을 저수조에 담아 보관하는 탱크형 방식이 아닌 버튼을 누르는 즉시 정수를 제공하는 직수형 얼음 정수기다. 이번 신모델은 제빙 속도를 비롯해 얼음의 크기, 투명도, 강도 등을 사용자의 사용 환경과 취향에 따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단단모드’는 단단하고 투명한 얼음을 제공하며 최대 크기(12g)의 얼음을 제공한다. ‘넉넉모드’는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의 얼음을 빠른 속도로 만들며 제빙 속도는 단단모드 대비 20% 빠르고 업계 최대 얼음량(1kg)을 제공한다. 위생성도 한층 향상됐다. 얼음이 보관되는 아이스룸에는 업계 최초로 ‘아이스룸 트리플 UV케어 시스템’을 적용해 항상 신선하고 깨끗한 얼음을 제공한다. 코크 UV케어, 직수관 전해수 안심케어, 유로 순환케어 등
[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가 5월 대학교 축제 기간을 맞아 20대 대학생들이 ‘익시(ixi)’ 기반 AI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유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유쓰 페스티벌은 LG유플러스가 20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는 Z세대 맞춤형 캠퍼스 프로그램이다. 2023년에는 전국 8개 대학 학생 800명을 초청해 페스티벌을 진행했고, 2024년에는 전국 5개 대학 캠퍼스에서 AI 기술과 네트워크 체험존을 마련했다. 올해 유쓰 페스티벌은 홍익대(15~16일)를 시작으로 중앙대(19~20일), 고려대(21~22일) 등 총 3개 대학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대학생들은 축제 현장에 마련된 LG유플러스 체험 부스에서 AI 기술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대표 체험 콘텐츠로 ‘안티딥보이스’ 체험 부스를 마련했다. 안티딥보이스는 AI가 음성 주파수 패턴과 발음의 미세한 차이를 분석해 가짜 음성을 실시간으로 탐지하는 기술이다. 경찰청이 발표한 전화금융사기 통계에 따르면 2023년(1~9월) 보이스피싱 피해자의 76%,지난해 같은 기간 보이스피싱 피해자의 54%가 20대 이하인 것으로 나타나는 등 젊은 층을
<편집자주> SK텔레콤의 유심 정보 유출 사건으로 보안 이슈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다. FETV에서는 통신사 뿐만이 아니라 수많은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게임사와 네이버·카카오와 같은 IT 기업들의 정보보호 및 보안체계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는 카카오톡 메시지 암호화와 프라이버시 센터 운영 등을 통한 개인정보 관리에 대한 투명성을 높이는 등 정보보호 강화에 꾸준히 투자를 늘려왔다. 또 3년간 정보보호와 기술 부문 투자를 늘리고 캠페인 등을 통해 정보보호 인식 제고 활동의 범위를 확대했다. 카카오는 정보보호와 개인정보보호 체계를 전방위적으로 강화하며 사용자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 체계를 정비했다. 카카오가 2020년에 발간한 ESG 보고서에 따르면 카카오는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CPO)를 분리해 각각의 분야에서 전문적인 관리 체계를 운영했고 정보보호위원회를 통해 정보보호 관련 이슈를 심의하고 의결했다. 또 프라이버시 정책 자문위원회를 운영하며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대해 법조계,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정기적으로 자문을 받고 국내외 개인정보 보호 규제에 대응했다.
[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가 고객들의 스미싱·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5월 한 달 동안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에서 고객들의 스마트폰 보안 점검, 피해 예방법 안내, 피싱·해킹 보험 무료 제공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보이스피싱 피해가 급증하며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피해 건수는 5878건, 피해 금액은 3116억원으로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50대 이상 중장년층 피해자가 53%에 달하며, 피해 예방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유플위크’ 프로모션을 통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스마트폰 보안 점검과 스미싱·피싱 예방법을 안내한다. 고객은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을 통해 스마트폰 보안 점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AI 에이전트 ‘익시오(ixi-O)’의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매장 방문 고객에게는 다이소 상품교환권, 컴포즈 커피 교환권, 온누리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며,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 체험 완료 시 추가 상품도 받을 수 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2년 이상 이용 고객, ‘익시오’ 신규 및 기존 가입자, 너겟 후불 요금제 신규 가입자에게 KB손해보험의 피싱·해킹 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