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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스타벅스, 소상공인 카페 150곳에 ‘상생음료’ 6만6000잔 전달

[FETV=박지수 기자] 카페 프랜차이즈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스타벅스 코리아(SCK코리아)가 28일 명동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5차 상생음료 전달식을 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2년 3월 커피업계 최초로 소상공인 카페와 상생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카페업 상생협약’을 체결했으며 그 일환으로 상생음료 전달식을 전개해오고 있다.

 

이번 전달식에는 신동우 스타벅스 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과 박치형 동반성장위원회 운영처장, 고장수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이사장, 상생음료 수혜자 및 기관 관계자 등 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4차 상생음료 지원 경과보고와 5차 상생음료 소개 및 전달식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에 전달된 상생음료는 ‘유자 자두 에이드’로 스타벅스 음료팀이 전문화된 음료 개발 역량을 발휘해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 콘셉트로 개발했다. 고흥 유자와 자두의 과육을 넣어 씹히는 과육감을 느낄 수 있으며, 탄산수를 가미해 풍미와 청량감을 한층 높였다.

 

상생음료 ‘유자 자두 에이드’를 제공받는 소상공인 카페는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소규모 카페 중 매출과 지역 분배, 지원 동기 등 환경적 조건을 고려해 선정했으며, 스타벅스는 전국 소상공인 카페 150곳에 6만 6000잔 분량 상생음료 원부재료를 전달했다.

 

유자 자두 에이드를 판매하는 소상공인 카페 정보는 동반성장위원회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국 스타벅스 매장 게시판에 부착될 게시물 QR코드와 스타벅스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찾아볼 수 있다.

 

신동우 스타벅스 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은 “상생음료 전달식은 스타벅스가 커피업계와 동반성장에 기여하고자 마련한 대표적인 프로그램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동반자 위치에서 상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