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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롯데 유통군 통합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 30일 개막

[FETV=박지수 기자] 롯데 유통군은 통합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을 30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연다고 27일 밝혔다.

 

‘전 국민이 롯데 유통 계열사와 함께하는 쇼핑 축제’라는 뜻의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그룹을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와 ‘축제’의 영어 단어 ‘페스티벌’을 결합해 만들었다.

 

올해는 쇼핑 비수기 6월을 겨냥해 마련했으며, 참여 계열사 역시 지난해 11개에서 올해 16개로 확대했다. 롯데 유통 계열사뿐 아니라 호텔, 월드, 문화재단 등이 힘을 합쳤다. 쇼핑, 여행, 관광, 문화, 스포츠에 이르기까지 전 국민이 모든 일상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우선 롯데마트·슈퍼는 30일부터 6월 6일까지 호주산 곡물비육 척아이롤을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반값에 판다. 수박은 행사 전 기간 올해 최저가로 선보인다. 미국산 체리, 강원도 찰토마토, 레드와인 등 레드 컬러 상품을 모아 할인하는 ‘레드 아이템 대전’도 펼친다.

 

롯데백화점은 상반기 뷰티 베스트 11개 브랜드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즉시 할인해 준다. 구매 금액대별 최대 7.5% 사은 혜택도 있다. 롯데아울렛은 31일부터 500여 개 브랜드가 아웃렛 할인가에서 최대 30% 추가할인 혜택을 준다.

 

롯데홈쇼핑은 계절 가전을 최대 10% 할인하고 주요 브랜드의 특가 행사를 한다. 행사 기간 롯데홈쇼핑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겐 롯데마트의 자체 브랜드(PB) ‘오늘좋은’ 생필품이나 ‘요리하다’ 가정간편식을 준다.

 

롯데하이마트는 에어컨 등 계절가전을 최대 25% 싸게 선보이고, 이와 연계한 케어 서비스를 내놓는다. 롯데GFR에서는 빔바이롤라, 까웨 등의 패션 브랜드를 롯데레드페스티벌 단독으로 최대 40% 싼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롯데온은 뷰티 및 패션 브랜드를 최대 절반 가격에 판매하는 한편,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준다.

 

세븐일레븐은 다음 달 1일부터 ‘이장우 우동’으로 유명한 우불식당 즉석우동큰컵 등 PB 세븐셀렉트 7종, 맛장우 도시락 5종을 최대 반값에 판다. 또 호주 빈티지 와인 몰리두커 블루아이드 보이 등 레드와인 10종은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다.

 

호텔·면세점·월드는 각각 롯데호텔 부산·제주 숙박 최대 30%, 선불카드 LDF 페이 20%, 아쿠아리움·서울스카이 최대 25% 할인 혜택을 준다.

 

롯데 유통군은 행사 기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00만 엘포인트를 준다. 또 국립중앙박물관과 협업해 박물관 굿즈(기념품) ‘롯데레드페스티벌 스페셜 레드 에디션’을 추첨을 통해 선물한다.

 

다음 달 3~9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는 FC서울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도 선보인다. 박물관 굿즈를 전시하고 FC서울·린가드 유니폼 및 굿즈를 판다. 마지막 날엔 린가드, 기성용 선수 등이 레드 색상 유니폼을 입고 팬 미팅과 팬 사인회를 열 예정이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롯데 유통군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되기 위해, 하반기에도 새로운 혜택을 풍성하게 구성해 고객들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