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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님은 챌린지 중”…보험사 CEO, 사회문제 해결 동참

한화손보 나채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KB손보 김기환, 마약 근절 ‘노엑시트’

 

[FETV=장기영 기자] 보험사 최고경영자(CEO)들이 각종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캠페인에 잇따라 동참하고 있다.

 

2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주요 보험사 CEO들은 최근 사회, 환경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한 릴레이 참여형 캠페인에 참여했다.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부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참여자는 일(1)회용품 사용을 제로(0)로 만들겠다는 손동작 사진을 찍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한다.

 

나 대표는 문효일 캐롯손해보험 대표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권희백 한화자산운용 대표를 지목했다.

 

나 대표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업무 확대와 폐사무기기 재활용,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등을 통해 환경 보존 활동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은 마약 근절을 위한 ‘노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참여했다.

 

노엑시트 캠페인은 마약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높여 마약범죄를 예방하고자 경찰청, 마약퇴치운동본부 등이 공동으로 진행 중인 캠페인이다.

 

김 사장은 앞서 캠페인에 참여한 허창언 보험개발원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다.

 

김 사장은 “마약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캠페인에 참여했다”며 “대한민국이 마약 없는 건강한 사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 유광열 서울보증보험 사장은 ‘국산 수산물 소비 촉진 챌린지’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국산 수산물 소비 촉진 챌린지는 장마와 해양오염에 대한 우려 등으로 인해 침체된 어촌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관계 인사와 해양수산부가 공동 제안하면서 시작된 캠페인이다.

 

유 사장은 ‘건강 보양은 우리 수산물로’라는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들고 인증 사진을 촬영하며 국산 수산물 소비를 독려했다.

 

유 사장은 “국산 수산물 소비 촉진 챌린지에 동참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어촌 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