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한화생명은 대한암협회와 공동으로 암 경험 청년의 사회 복귀를 응원하는 ‘다정한 속도’ 캠페인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암 치료 이후 학업, 취업, 사회관계 회복 등에 어려움을 겪는 암 경험 청년들이 각기 다른 속도로 사회에 복귀하는 과정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캠페인 참여자가 한화생명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 내 캠페인 전용 페이지에 접속해 응원 버튼 누르면 건당 3000원이 적립된다. 이후 발급되는 페이스메이커 인증서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면 3000원이 추가 적립돼 1인당 최대 6000원을 기부할 수 있다. 또 캠페인 기간 중 한화생명 다이렉트 암보험에 가입하면 건당 1만원이 자동 기부된다. 기부금은 전액 한화생명이 부담하며, 캠페인 누적 참여자 수에 따라 최대 1억원을 기부할 계획이다. 이번 기부금은 대한암협회를 통해 암 경험 청년의 자립을 돕는 ‘위케어 리셋(WECARE RESET)’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은 “한화생명은 암 경험 청년들이 건강하게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
[FETV=장기영 기자] 삼성생명은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등 3대 주요 질환은 물론 순환계질환까지 통합 보장하는 종합건강보험 ‘삼성 더(The)퍼스트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통합 암 진단 특약’ 가입 시 원발암과 전이암 구분 없이 암을 부위별로 9종으로 세분화해 각 최초 1회 보장한다. ‘암 주요 치료 보장 특약’에 가입하면 암 수술, 항암방사선치료, 항암약물치료도 연간 1회씩 보장받을 수 있다. 순환계질환 역시 특약을 통해 진단 시 보험금과 함께 수술, 혈전용해치료, 급여혈전제거술 등 주요 치료를 보장한다. 가입 연령은 15세부터 75세까지이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10·15·20·30년 중 선택 가능하다. 피보험자 기준 2인 이상의 가족이 함께 가입하면 1개월 경과 후 가족결합 할인 신청 시 월 보험료의 5%를 할인해준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가족이 같이 가입하면 보험료 할인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며 “삼성생명의 대표 건강보험이자,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유익한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FETV=장기영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오는 31일까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엠-라이프(M-LIFE)’ 애플리케이션 회원을 대상으로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회원이 친구를 초대하고, 초대를 받은 친구가 회원 가입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경품을 증정한다. 친구는 회원 1인당 주 50명씩 최대 200명까지 초대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 시 회원과 친구 모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권을 지급한다.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회원 1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원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특히 전체 이벤트 참여자 중 1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초대한 친구 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이정기 미래에셋생명 디지털본부장은 “가족, 친구와 함께 건강을 챙기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엠-라이프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FETV=장기영 기자] 생명보험업계 ‘톱(Top)2’를 목표로 내건 신한라이프가 올해 1분기에 이어 상반기에도 3대 대형사 한화생명을 상대로 당기순이익 역전에 성공했다. 보험이익과 투자이익 모두 한화생명을 앞서면서 당기순이익 격차를 2배 가까이 벌렸다. 1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개별 재무제표 기준 신한라이프의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3453억원으로 전년 동기 3236억원에 비해 217억원(6.7%) 증가했다. 이에 따라 신한라이프는 3대 대형사 중 하나인 한화생명을 상대로 당기순이익 역전에 성공했다. 같은 기간 한화생명의 당기순이익은 3478억원에서 1797억원으로 1681억원(48.3%) 감소해 2배 가까이 격차가 벌어졌다. 앞서 신한라이프는 올해 1분기 한화생명의 당기순이익을 넘어서 상반기 실적에 관심이 쏠렸다. 신한라이프는 올해 상반기 보험이익과 투자이익 모두 한화생명을 앞섰다. 신한라이프와 한화생명의 보험이익은 각각 3755억원, 1760억원이다. 투자이익은 신한라이프가 909억원, 한화생명이 149억원을 기록했다. 신한라이프는 지난 2023년 이영종 사장이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후 업계 2위 경쟁사 한화생명, 교보생명을 꺾고 1위 삼성생명에 이어
[FETV=장기영 기자] 메리츠화재의 ‘보장 분석 서비스’ 누적 이용자가 약 7년만에 2400만명을 돌파했다. 14일 메리츠화재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보장 분석 서비스 누적 이용자 수는 2400만명 이상이다. 보장 분석 서비스는 보장 분석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을 점검할 수 있는 서비스다. 회원 가입 없이 본인 인증 절차만 거치면 1분만에 보장 분석이 가능하며,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메리츠화재는 지난 2018년 8월부터 보험상품 사이트 ‘메리츠 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지난해 6월에는 별도의 앱을 출시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1분만 투자하면 내가 가입한 보험 중 중복 보장이 있는지, 추가로 필요한 보장은 없는지 확인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ETV=장기영 기자] 현대해상은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함께 어울리며 한글을 익히는 ‘마음한글’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천안과 울산에서 진행했다. 마음한글은 다문화가정 아동의 한글 기초능력 향상을 돕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이번 프로그램에는 지역별 아동과 대학생 멘토 등 130여명이 참여했다. 현대해상 천안사옥에서 진행된 프로그램 참여 아동들이 팀을 이뤄 그림을 그리고 있다. [사진 현대해상]
[FETV=장기영 기자]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12일 경남 합천군에 위치한 율곡농협에서 ‘2025년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농협손보는 이날 농업인들을 상대로 농기계 점검 요령과 사고 대응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삼각대, 소화기 등 안전용품을 전달했다. 송춘수 농협손보 대표이사(가운데)와 강호윤 율곡농협 조합장(왼쪽)이 농기계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 NH농협손해보험]
[FETV=장기영 기자] ABL생명은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임직원의 초등학교 3~6학년 자녀 30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ABL생명은 이날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금융과 화폐의 개념, 올바른 용돈 관리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금융교육에 참여한 임직원 자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ABL생명]
[FETV=장기영 기자] 흥국화재가 업계 최초로 보장금액 한도를 복원해주는 건강보험 신상품을 출시해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흥국화재는 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위원회로부터 ‘플래티넘 건강 리셋 월렛’의 보장금액 한도 리셋 구조와 잔여 가격 결정 방식(Residual Pricing) 기법에 대해 각각 6개월, 9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배타적 사용권은 보험상품의 독창성, 유용성, 진보성 등을 평가해 부여하는 독점 판매 권한이다. 사용권 부여 기간 다른 보험사는 유사 상품을 판매할 수 없다. 플래티넘 건강 리셋 월렛은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등 3대 중증질환과 비급여 치료비, 입원·간병비 등을 최대 10억원 한도로 통합 보장하는 상품이다. 이번에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보장금액 한도 리셋 구조는 고객이 일부 담보에 대한 보장을 받은 경우에도 보장 잔액이 존재하면 20년마다 갱신 시 보장금액 한도를 10억원으로 복원해주는 구조다. 잔여 가격 결정 방식 기법은 생전 사용하지 않은 보장 잔액의 30%를 상해 사망보험금으로 전환해 지급하도록 설계됐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업계 최초의 혁신적 구조와 새로운 위험률 산출 기법을 적용해
[FETV=장기영 기자] 올해 손해보험 최우수 설계사 3명 중 1명은 업계 1위 삼성화재 소속인 것으로 나타났다.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한 우수 설계사 육성 정책에 힘입어 전속 설계사 수는 5개 분기 연속 증가했다. 12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2025년 블루리본 컨설턴트’로 선정된 전속 설계사는 579명이다. 이는 올해 전체 블루리본 컨설턴트는 1814명 중 32%를 차지하는 규모로, 3명 중 1명이 삼성화재 소속인 셈이다. 블루리본 컨설턴트는 5년 연속 손해보험 우수인증 설계사 선정자를 대상으로 직전 5년간 계약유지율, 총 계약 건수 등을 평가해 선정하는 최우수 설계사다. 특히 영업건전성 지표인 계약유지율은 13회차 95% 이상, 25회차 90% 이상을 충족해야만 인증 자격이 주어진다. 삼성화재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우수 설계사를 육성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설계사들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기기로 영업에 필요한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 ‘무브(MOVE)’를 운영 중이다. 상품에 대한 정보와 컨설팅 역량, 성공 사례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오프라인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업계 최초로 모바일 기기를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