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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SKT, 작년 사회적 가치 2.5조원 창출

AI·ICT 서비스 기반 ‘사회성과’ 전년대비 131.3% 증가하며 종합 성과 상승세 견인
AI돌봄 서비스, 보이스피싱 예방 프로세스 등 ICT 기술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
SKT, 사회적 가치 측정 시작한 2018년 이후 업무 프로세스 및 기업문화 혁신 효과

 

[FETV=최명진 기자] ‘AI 컴퍼니’를 추구하는 SK텔레콤이 AI∙ICT 기술 기반 제품과 서비스들을 통해 전년대비 높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SK텔레콤은 2022년 사회적 가치 측정 결과 2조 4,927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 2021년 2조 1062억원 대비 18.4%(3,865억원) 높은 성과를 거뒀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의 전년 대비 성장세는 ▲AI 돌봄과 AI콜 등 고령화로 인한 사회적 난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 ▲보이스피싱 수발신을 차단해 고객의 피해를 줄이는 기술 등이 견인했다.

 

SK텔레콤은 자사가 보유한 ICT 인프라와 폭넓은 고객 접점을 활용해 사회 안전망 구축과 온실가스 감축 등 다양한 방면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 2018년부터는 사회적 가치를 화폐화해 측정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주요 제품∙서비스 영역 지표들의 SV측정 산식을 자사 뉴스룸에 공개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신뢰도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의 ‘22년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는 영역별로 ▲경제간접 기여성과가 전년 대비 0.3%(57억원) 증가한 1조 9,277억원 ▲환경성과는 2.7%(29억원) 감소한 -1,111억원 ▲사회성과는 131.3%(3,838억원) 증가한 6,761억원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