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최명진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 중 최고 권위의 ‘CFS (CROSSFIRE STARS, 이하 CFS) 2023 그랜드 파이널’을 오는 11월 29일부터 12월 10일까지 총 12일 동안 중국 청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80개국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며 중국, 브라질, 베트남에서 온라인 FPS게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크로스파이어를 기반으로 한 e스포츠 대회 CFS는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지난 3년 동안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한국에서 개최되었으나, 올해는 4년만에 크로스파이어 이스포츠의 인기가 가장 높은 중국에서 개최된다. ‘CFS 2023 그랜드 파이널’ 대회의 그룹 스테이지 및 8강 대회는 량쓰지 스튜디오에서, 4강 및 결승 대회는 가오신 스포츠센터에서 유관중 대회로 치러질 예정이다. ‘CFS 그랜드 파이널’ 대회가 유관중으로 개최되는 것 역시 4년 만으로 해당 소식에 중국 현지팬들은 들썩이고 있다. CFS 2023 그랜드 파이널 대회에는 중국, EUMENA, 북미, 브라질, 베트남, 필리핀 등에서 총 12팀이 출전한다. 특히 북미 팀은 4년 만의 복귀로 눈길을 끌고 있다. 지역 파이널 등을 거쳐
[FETV=최명진 기자] 해긴이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이해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에서 추적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추석 이벤트가 진행되는 게임은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와 스포츠 게임 '홈런 클래시',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시간의 해적단(이하 데미안 전기)'이다. '플레이투게더'에서는 탐스럽게 열린 사과나무 주위에서 '꿀사과'를 주워 공방에서 각종 사과 테마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는 가을 미션이 진행되며, 가을 곤충 19종과 도마뱀 9종이 새롭게 출현했다. 획득한 도마뱀은 공방에서 '도마뱀 알'로 제작 가능하며, 이를 부화시키면 여러 종류의 도마뱀 펫 중 하나를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29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코스튬인 ‘달토끼’ 패키지와 ‘사자춤 예술가’ 패키지가 한정 판매되며, 게임에 접속만 해도 추석을 맞이해 특별 제작된 아이템을 선물한다. 27일(수)과 29일(금)에는 한국의 송편을 주제로 한 송편 상자, 28일(목)에는 중화권 월병을 모티브로 한 '월병 상자', 29일(금)에는 붉은 용돈 봉투를 제공한다. '홈런 클래시'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인 27일(수)부터 10월 3일(화)까지 마
[FETV=최명진 기자] 웹젠이 서브컬처 신작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공주(이하 라그나돌)’에서 최대 150회 뽑기를 진행할 수 있는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가위 기념 ‘추석맞이 대요괴 페스티벌’은 오늘부터 15일간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0회의 무료 국가 뽑기를 진행할 수 있다. 최대 무료 국가 뽑기 횟수는 150회이며,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5일 동안은 캐릭터 최고 등급인 ‘UR’ 등급의 ‘요주 캐릭터’ 유료 뽑기 확률이 10배 증가한다. 한가위 접속 이벤트도 진행한다. 연휴기간 포함 총 10일 동안 모두 접속한 게임회원들은 최대 1,500개의 무료 환요석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캐릭터 보드의 언덕길’ 시즌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릭터 보드의 언덕길’은 단계별로 퀘스트를 수행해 나가는 ‘센본토리이’ 형식의 이벤트 퀘스트로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희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10월 1일에는 첫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로 일본 게임사 구미(Gumi) 그룹에서 제작해 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RPG 게임 ‘팬텀 오브 더 킬’의 대표 캐릭터 ‘티르핑’과 ‘티파레트’ 캐릭터도 선보인다. 신규 캐릭터 ‘티르핑’
[FETV=최명진 기자] 그라비티가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 론칭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26일 진행했다. 이번 론칭 1주년 기념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몬스터 ‘스토커 거티’를 추가했다. 암원소 탱커로 적을 현혹한 뒤 공격하며 아군을 보호하는 능력을 지녔다. 특히 주력 스킬인 ‘필사의 현혹’은 물리 대미지와 이동속도 감속 효과를 주는 동시에 가장 멀리 떨어진 적을 끌어당기고 스턴을 부여한다. 유틸형 스킬 ‘암흑 결계’는 아군이 준 피해의 일정 퍼센트만큼 체력 회복이 가능하며 받는 치명 대미지 확률을 감소해 아군의 생존력을 올려준다. 이와 함께 아군의 스킬 포인트 회복 증가, 적군의 스킬 포인트 차감 효과를 지닌 ‘어둠의 순간’과 일정 피해 감소, 스킬 포인트 회복 효과를 지닌 ‘믿음의 씨앗’ 등 소울 트리 스킬 2종도 새롭게 추가했다. 그라비티는 론칭 1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혜택이 가득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9월 26일부터 10월 3일까지 자동 탐색 시 보상을 2배로 획득 가능하며 ‘특별 드랍 이벤트’로 1주년 기념 코인과 고목나무 가지를 획득할 수 있다. 9월 26일부터 10월 4일까지는 1주년 기념 프로필 테두리, 머리장식, 컬러풀 포링
[FETV=최명진 기자] 넥슨은 10월 5일부터 10월 15일까지 ‘더현대 서울’에 ‘메이플스토리’ 공식 팝업스토어 ‘메이플스토리 월드 투어’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속 마을을 향해 여행을 떠나는 투어 콘셉트로 구성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 마련됐다. 공항의 입국장을 연상케 하는 입장 게이트와 인기 마을 ‘리스항구’의 갑판, ‘헤네시스’ 속 장로의 집, ‘루디브리엄’의 인형 공장, ‘레헬른’의 시계탑이 생생하게 구현된 내부 공간 등으로 게임 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각 마을 콘셉트에 맞춰 새롭게 제작된 '메이플스토리 월드 투어' 공식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및 군단장 아크릴 스탠드, 마을 테마 머그컵, 장패드, 마그넷, 우표 뱃지 등 250여 개 이상의 다채로운 제품이 현장에 전시된다. 또한, 비행기 티켓과 여권 도장 테마의 스탬프 랠리 현장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객들에게 ‘메이플스토리’ 스티커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10월 5일부터 10월 9일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10월 10일부터는 현장 대기 방식으로 전환된다.
[FETV=최명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26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챕터7 ‘니플하임’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니플하임’은 ‘오딘’의 7번째 대륙으로, 죽음의 세계라는 설정에 따라 짙게 깔린 어둠과 안개, 뱀의 뼈로 만들어진 지형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니플하임’에서 기존보다 강력한 보스들, 신규 파티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클래스별 신규 희귀 액티브 스킬들도 추가됐다. 레벨 37 이상 이용자는 ‘환영 아이템’과 정예 던전인 ‘그림자 성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틀라의 비밀 서신’을 재료로 사용해 신규 희귀 액티브 스킬을 제작할 수 있다. 추석을 맞이해 오는 10월 25일까지 ‘가을걷이 대축제’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자신의 전투력에 맞춰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처치하고, 한복 외형 아바타와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같은 기간 열리는 ‘2023 추석! 14일 출석 이벤트’에서는 ‘오딘의 방어구/장신구 강화석’ 등 게임 진행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다. 오는 10월 3일까지 ‘2023 추석 맞이! 로스크바의 특별
[FETV=최명진 기자] 하이퍼그리프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열린 도쿄게임쇼 2023에서 신작 ‘팝유컴’과 턴제 모바일 게임 ‘엑스 아스트리스’가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팝유컴'과 '엑스 아스트리스'는 세계 3대 게임쇼로 불리는 도쿄게임쇼 2023 출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 공략에 나섰다. 이번 도쿄게임쇼 2023은 사상 최대 규모로 진행됐으며, ‘팝유컴’과 '엑스 아스트리스' 부스에서는 다채로운 시연 기회와 차별화된 게임성을 알리며 현지 게이머 마음을 사로잡았다. 먼저 일반 유저들에게 처음 공개된 ‘팝유컴’은 최소 2명에서 최대 4명이 한 팀이 되어 협동하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팝유컴’의 신비로운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시연존에서는 자녀들을 동반한 가족 단위부터 연인, 친구 등 남녀노소 모두 특별한 추억을 쌓기 위한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이와 함께 공개된 ‘엑스 아스트리스’는 자사의 첫 유료 모바일 게임으로 다양한 전투 콘텐츠 및 화려한 그래픽 등이 특징이다. 특히 ‘엑스 아스트리스’ 부스에서 진행된 코스플레이어공연은 게임을 대표하는 캐릭터들로 변신한 2명의 코스플레이어가 매력을 뽐내며 관람객들의
[FETV=최명진 기자]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26일부터 맥도날드와 함께 추석 기념 콜라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 프로모션을 기념해 맥도날드 공식 모바일 앱에서 즐길 수 있는 윷놀이 디지털 게임을 준비했다. 이용자들은 26일부터 10월 15일까지 1일 1회 진도 대파 쿵야를 활용한 윷놀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5번의 윷 던지기를 통해 말판을 완주하는 게임으로, 결과에 따라 ‘진도 대파 쿵야의 운세짤’, ‘맥도날드 할인쿠폰’ 등을 포함해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진도 대파 쿵야 봉제인형’을 경품으로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프로모션 기간동안 맥도날드 전국 매장 내 ‘진도 대파 쿵야’를 활용한 트레이맷(쟁반 위에 깔리는 종이), 키오스크 홍보물 등이 설치돼 색다른 모습으로 이용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진도 대파 쿵야’는 한국맥도날드에서 진도 특산물인 대파를 활용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출시하며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와 함께 탄생시킨 캐릭터이다. 지난 7월 뜨거운 인기로 조기 품절 사태를 일으킨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21일(목)부터 재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다. 엠엔비 배
[FETV=최명진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달토끼의 로켓 익스프레스’ 이벤트와 한글날을 기념한 ‘테런 과거 급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화)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시작되는 ‘로켓 익스프레스’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달에 가기 위한 달토끼를 도와준다는 콘셉트이다. 이용자들은 연료 부족으로 달을 가지 못하는 달토끼 부족을 위해 이벤트 채널 맵과 다양한 미션을 통하여 ‘깨끗한 당근 연료’ 아이템을 얻고 공원 내 달토끼 NPC에게 전달을 하면 된다. 이어, 이용자가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달토끼가 타고 있는 로켓이 발사되며 랜덤하게 로켓의 높이가 상승한다. 올라간 높이에 따라 상위 등급 보상을 얻을 수 있지만 발사가 실패할 경우, 로켓이 추락하여 다시 처음부터 출발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일정 수준의 높이에서 보상을 받고 안전하게 다시 시작할 지, 아니면 더 높은 보상을 위해 좀 더 과감한 플레이를 펼칠지 선택해야만 한다. 또한, 내달 18일까지 한글날을 기념한 ‘테란 과거 급제’ 이벤트는 이용자들은 한글을 배우려는 ‘가나다 호랑님’ NPC를 위해 다양한 우리말을 가르
[FETV=최명진 기자] 글로벌 게임 개발 엔진 개발사 '유니티'가 게임 다운로드 횟수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요금 체계를 열흘 만에 철회, 개선책을 발표했다. 하지만 개선한 요금 체계 또한 국내외 게임사들의 강력한 반발을 사고 있다.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런타임 요금제를 인디, 중·소형 개발사에게는 미적용한다고 밝혔지만 포기하지 않은 탓에 인디개발사부터 대형 게임사까지 반발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많은 게임사들이 개발 엔진을 갈아타는 것을 고려하고 있으며 대형 게임사는 자체 엔진을 개발하고 있다. 지난 12일 유니티는 게임 설치 횟수와 개발자가 구독한 요금제에 따라 건당 1센트부터 많게는 20센트까지 요금을 부과하는 런타임 수수료 정책을 발표해 논란을 빚은 바 있다. 이에 유니티는 발표 열흘 만에 소통 없이 이뤄진 발표에 대한 사과와 함께 개편안을 발표했다. 먼저 인디 게임 개발자와 중·소형 개발사 대상 요금제에는 런타임 방식을 적용하지 않기로 했다. 더불어 무료 이용 기준을 연 매출 10만 달러에서 20만 달러로 올리고, 지난 12개월 동안 매출이 100만 달러 미만인 게임에는 ‘런타임 요금’을 적용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기업용인 ‘유니티 프로’와 ‘유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