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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성수동 입성 무신사 “패션 생태계의 건강한 성장에 일조”

 

[FETV=김수식 기자] 무신사가 성수동에 세 번째 공유 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를 열었다. 성수동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브랜드, 패션 크리에이터 등 창작자를 위해 마련한 공간으로, 규모는 900여 평이다. 앞서 무신사는 지난 2018년 동대문에 첫 무신사 스튜디오를 공개했고, 지난 2월에 한남 패션거리 인근에 2호점 문을 열었다.

 

무신사는 공유 오피스를 통해 패션업계가 성장하는데 일조하겠다는 계획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스튜디오는 수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 신진 디자이너를 위한 더 좋은 환경을 만들고, 패션 종사자들 간 네트워크 기회를 확대하여 패션 생태계가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무신사 스튜디오 성수’에 9일 방문했다. 일단 접근성이 좋았다. 지하철 2호선 성수역 4번 출구에서 연결통로를 이용하면 3층 ‘무신사 테라스’로 바로 진입할 수 있다.

 

무신사 테라스는 입점 브랜드와 고객간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오프라인 공간이다. 무신사 테라스 성수는 ‘브랜디드 카페’를 컨셉으로 브랜드와 협업해 운영하는 카페와 쇼룸으로 구성됐다. 카페의 경우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인테리어, 메뉴 등을 선보이며 협업 브랜드에 따라 가변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첫 번째로는 캐주얼 브랜드 ‘예일’과의 협업으로, 예일의 마스코트 ‘유니버시티 댄’을 활용한 카푸치노, 머틀티 등 예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메뉴를 선보인다. 라운지 공간에는 가구 디자이너 황형신 작가의 ‘레이어드 시리즈’을 배치해 조형적 가치를 더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브랜디드 카페를 통해 많은 고객에게 예일의 독창적인 브랜드 스토리와 상품을 소개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4~8층은 사무공간으로 기업 규모에 따라 임대할 수 있는 섹션 오피스와 라운지, 워크룸, 촬영 스튜디오 등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로서의 인프라를 갖췄다. 모노톤의 세련된 인테리어와 심플한 디자인의 사무 가구로 공간을 채웠다.

 

오피스는 1인 창업자부터 14~15명이 근무할 수 있는 사무실까지 갖췄다. 지난달 오픈 후 한 달 만에 입주율 80%를 달성했다. 각 층에는 디자인 가구와 커피머신이 있는 오픈라운지가 마련됐으며, 사진과 영상 촬영이 가능한 자연 채광의 촬영 스튜디오, 패턴 디자인 및 패킹 작업을 위한 워크룸 등 패션 관련 사업을 하는 입주 기업을 위한 공간도 갖췄다. 촬영 스튜디오와 미팅룸은 동대문점, 한남점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꼭대기 층인 9층은 루프탑 테라스와 오픈 라운지의 전시 공간과 같은 입주 기업을 위한 휴게공간으로 구성됐다. 라운지의 경우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폐종이, 폐마스크 등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작품을 선보이는 아티스트 3인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