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원일 기자] 현대건설이 올해 3분기 실적에서 다소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증권업계가 예상한 ‘어닝 쇼크’ 수준은 아니었다. 자회사 현대엔지니어링의 해외 플랜트 현장에서 잇따라 발생한 ‘본드콜(Bond Call)’ 사태가 향후 회사 실적에 악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현대건설은 미국 원전 시장 진출을 통해 돌파구를 마련하려는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발표된 현대건설 실적 공시에 따르면 연결 기준 3분기 매출액은 7조8265억원, 영업이익은 103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2%, 9.4% 감소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678억원으로 같은 기간 69.1% 증가했다. 3분기 누계로는 매출액 23조28억원, 영업이익 5342억원, 당기순이익 3932억원으로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5%, 0.4%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4.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은 소폭 감소했으나 연간 계획 30.4조원의 75.7%를 달성함으로써 목표에 근접하고 있다. 대신 영업이익은 올해 1분기(2137억원)와 2분기(2170억원) 대비 절반 수준에 그친 상황이다. 3분기 누적 수주는 26조1163억원으로 연간 목
[FETV=장명희 기자] 블루밍 뷰티 브랜드 데이지크(dasique)가 11월 1일, 올리브영에서 ‘발레코어 컬렉션’을 정식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트렌드를 넘어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 잡은 ‘발레코어’를 모티브로, 데이지크 컬렉션 중 역대 최다 라인업을 선보였다. 총 다섯 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 중 섀도우 팔레트, 실키 베일 블러쉬, 쥬시 듀이 글로우 틴트 3종은 올리브영 한정 기획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섀도우 팔레트 세트에는 거울이 내장되어 사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잡은 ‘발레북 키링’이, 블러쉬 세트에는 블러셔나 틴트에 끼워 휴대할 수 있는 ‘발레리나 리본 키링’이 포함되어 있으며, 틴트 세트의 경우 기존 BEST 컬러의 미니 틴트가 함께 제공된다. 섀도우 팔레트는 뉴트럴 핑크의 35 러브 엔젤과 쿨 핑크의 36 다크 엔젤, 두 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매트부터 쉬머, 매트펄까지 다양한 질감을 한 팔레트에 담았으며, 토슈즈와 리본을 형상화한 입체 패턴이 새겨진 패키지로 발레코어 감성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함께 선보인 실키 베일 블러쉬는 끈적임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크림 제형으로,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는 것이 특징
[FETV=신동현 기자] KT가 엔비디아(NVIDIA)를 비롯해 삼성전자, SK텔레콤, LG유플러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연세대학교 등과 함께 ‘AI-RAN 기술 및 서비스의 공동 연구 개발과 글로벌 확산’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AI-RAN(Artificial Intelligence Radio Access Network)은 기지국과 네트워크 서버 간 트래픽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해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통신망 기술이다. 이번 협약은 한국을 AI-RAN 글로벌 허브로 육성하고, AI 네트워크 기술의 상용화와 국제 표준화를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국내외 주요 기업과 연구기관은 공동 연구·개발, 실증, 글로벌 확산, 표준화 등 전 과정을 포괄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KT와 엔비디아를 비롯한 참여 기관들은 단계별 협력, 공동 워킹그룹 운영, 실증 테스트베드 구축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KT는 지난 1월 AI-RAN 얼라이언스에 가입해 AI 네이티브 네트워크 기술 연구를 본격화했다. 이 협의체에는 글로벌 주요 통신사, IT기업, 학계 등 110여 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
[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늘을 심플하게’편 TV 광고를 시작으로 신규 브랜드 철학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광고는 기술이 복잡할수록 사람의 일상은 단순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아 사람 중심의 기술이라는 방향성을 강조한다. 새로운 슬로건 ‘Simply. U+’는 고객이 느끼는 복잡함과 불편함을 줄이고, 투명한 서비스와 이해하기 쉬운 메시지를 통해 심플한 통신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LG유플러스는 상품과 요금제 구조를 단순화하고가입 및 사용 조건의 명확성을 강화하는 등 실질적인 고객 편의 중심의 운영 방식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 ‘심플 랩(Simple. Lab)’도 론칭됐다. 이용자는 U+one 앱 내에서 통신 생활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은 공감을 얻은 아이디어는 실제 서비스 개발 과정에 반영된다. 개시 사흘 만에 약 2000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될 만큼 관심이 높다. 이 외에도 LG유플러스는 브랜드 가치를 대중적으로 알리기 위한 ‘심플 번역기’와 ‘버킷리스트 이벤트’를 운영한다. 심플 번역기는 입력한 문장을 간결하게 정리해주는 온라인 서비스이며, 버킷리스트
[FETV=이지혜 기자]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5 하반기 숙박세일페스타' 겨울편에 동참한다. 하나투어는 11월 3일부터 12월 7일까지 비수도권(서울·경기·인천 제외) 숙박 시설에 대한 할인 쿠폰을 지원한다. 숙박 금액에 따라 7만원 이상 예약 시 3만원, 7만원 미만 예약 시 2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하나투어 공식 홈페이지 및 앱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1인 1매 발급 가능하며 발급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미사용 시 소멸되지만 오전 10시 이후 재발급 받을 수 있다. 하나투어 구매 고객은 숙박세일페스타 쿠폰과 함께 최대 6% 숙소별 추가 할인을 중복 적용 받는다. 여기에 10만원 이상 결제 시 카드사 5000원 할인 혜택과 제주 독채 숙소 ‘신풍 넝쿨집’ 숙박권 자동 응모 기회까지 누릴 수 있다. 11월 6일 오후 8시 '하나 LIVE'에서는 금호리조트 4곳(제주·설악·통영·화순)을 방송하며, 숙박세일페스타 쿠폰 적용 시 최저 4만원대 특가 예약도 가능하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를 인증한 고객 10팀에게는 추첨을 통해 룸 업그레이드 혜택도 추가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연말 성수기 여행객들
[FETV=이지혜 기자]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CGBIO)의 안면조직고정용실 ‘두스(Dooth)’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확증 임상시험계획’ 승인을 받았다. 이번 임상시험 돌입은 시지바이오가 자회사 시지엠베이스(CG MBASE, 대표이사 유진호)와 공동 개발한 두스의 국내 인허가 및 글로벌 상용화를 위한 핵심 단계로 주요 상급종합병원을 포함한 다기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임상시험을 통해 두스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과학적으로 검증할 계획이다. 안면조직고정용실은 조직에 삽입되어 피부를 당기고 고정하지만, 고정력이나 유지력을 높이기 위해 보조적으로 묶음(Tie) 과정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묶인 부위에서 패임(dimple)이 생기거나 시간이 지나며 유지력이 떨어질 수 있다. ‘두스(Dooth)’는 이러한 한계를 개선한 제품으로 별도의 묶음 과정 없이도 실이 체내에서 단단히 고정되도록 설계돼 안정적인 유지력을 확보할 수 있다. 즉, 별도의 고정(Tagging & Tie) 과정이 필요 없어 사용 시간을 단축하고, 피부 손상을 줄여 의료진의 편의성과 소비자의 만족도를 함께 높였다. 국내에서 특허 받은 독자적 구조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과 유지
[FETV=이지혜 기자] 이마트가 11월 13일(목) 수능을 열흘 앞두고 수험생 응원을 위한 할인행사를 펼친다. 이마트는 11월 3일(월)부터 12일(수)까지 열흘간 수능 대박을 기원하며 초콜릿/캔디류부터 수능 당일 꼭 필요한 보온 도시락, 손목시계, 핫팩 등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선보인다. 롯데웰푸드, 해태, 오리온 등 10개 브랜드의 초콜릿/캔디/젤리류를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각 브랜드간 금액 합산이 가능하며 대표 상품으로는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미니/단백질바 미니(440g/445g)’가 각 9980원, ‘린트 린도르 하트(100g)’가 1만2780원이다. 또, 수능 응원용 선물로 인기가 많은 ‘페레로로쉐 콜렉션 T9(97.2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하여 행사가 62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와 SSG닷컴 이마트몰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롯데 찰떡파이 호박엿맛(150g)’과 ‘해태 메가 홈런볼 초코(300g)’는 각 3840원/7980원이다. 해당 상품 3종은 상품권 행사가 제외된다. 수능 당일 점심식사를 위해 꼭 필요한 보온도시락, 보온병 등도 최대 50% 할인한다. 이마트에서만 운영하는 단독
[FETV=이지혜 기자] 패션 플랫폼 W컨셉이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Met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협력광고’를 도입해 파트너사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메타 협력광고는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한 브랜드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구매 유도를 위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광고 솔루션이다. W컨셉은 이를 도입해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브랜드 자사몰을 넘어 W컨셉 내에서도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W컨셉은 메타의 ‘협력광고’를 도입하고, 이달부터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 파트너사는 W컨셉이 제공하는 데이터와 메타의 AI를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상품을 선보일 수 있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는 신규 고객 유입과 브랜드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오는 4일에는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메타 본사에서 W컨셉 파트너사 대상으로 ‘협력광고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W컨셉 협력광고의 특장점과 활용 방법을 폭넓게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효율적 광고 활용 방안 사례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협력광고
[FETV=장기영 기자] 교보생명은 업계 최초로 통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독서 서비스 ‘서재’를 선보인다. 서재는 교보생명이 통합 앱 서비스 다각화 전략에 따라 보험, 건강, 자산 관리 등에 이어 추가한 서비스다. 서비스는 통합 앱 이용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자신의 책장 사진을 찍어 올리면 자동으로 서재가 만들어지고, 그동안 읽은 책이나 영감을 받은 문구 등을 저장해 관리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책을 읽고 독서 습관을 형성하는 ‘챌린지’, 문장을 기반으로 숏폼 형태의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문장플레이’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교보문고를 운영 중인 교보생명은 독서 서비스를 통해 문화적 가치와 디지털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보험과 건강, 자산뿐 아니라 독서를 통해 마음의 풍요까지 전달할 수 있는 교보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FETV=박원일 기자] 포스코이앤씨는 31일 ‘더샵 오산역아크시티’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임차인 모집 일정에 들어갔다고 1일 밝혔다. 경기도 오산 세교2지구 M1블록에 선보이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4층, 7개 동, 전용면적 84~104㎡ 아파트 897세대와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90실로 구성된다. 이번에 공급되는 아파트를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84㎡A 346세대 ▲84㎡B 233세대 ▲104㎡ 318세대 등 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중대형으로 이뤄져 있다. 청약 일정은 11월 5일~6일 양일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12일에 발표하며 정당 계약은 21일~22일 2일간 진행된다. 모집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무주택자,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면 청약통장 가입여부나 자산보유액, 거주지에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임차인의 경우 분양전환 우선권이 주어지며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보증이 적용돼 전세 사기나 임대 리스크에서도 안전하다. 여기에 계약금 5%로 초기 자금마련 부담을 덜었으며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세금 부담에서도 자유롭다. 특히, 수도권 내 대규모 주택 공급이 예정된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