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나연지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한국(Hankook) 배터리’의 국내 대리점 및 고객사와의 현장 소통을 대폭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앤컴퍼니는 그룹 고유의 글로벌 브랜드 ‘한국(Hankook)’을 앞세워 차량용 납축전지 배터리의 세일즈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대리점 및 고객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와 세미나를 상시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행사의 규모를 확대하고 파트너십을 공고히 함으로써, 국내 소비자 대상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6월 17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하이테크 중앙연구소 ‘한국테크노돔’에서 전국 30여 개 대리점 관계자를 초청해 ‘2025 대리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종호 한국앤컴퍼니㈜ 대표이사를 비롯해 배터리 사업 부문의 세일즈 및 마케팅 담당자들이 참석했으며, 2025년 산업 트렌드와 주요 관련 정책, 그리고 이에 따른 제품 개선 방향 등을 공유했다. 한국앤컴퍼니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시장 환경 속에서 대리점 및 고객사와의 현장 소통으로 기회를 발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
[FETV=나연지 기자] 금호타이어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와 전략을 담은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ESRS(European Sustainability Reporting Standards, 유럽지속가능성보고표준) 이중 중대성 가이드라인에 기반하여 사회·환경 및 재무 영향을 고려한 이중 중대성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8개의 중대 이슈를 도출하고 관련 ESG경영 전략과 관리 지표를 설정해 대응 활동을 수립 및 이행함으로써 ESG 내재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번 보고서의 ESG 스포트라이트 섹션에서는 ▲2045 탄소중립을 위한 재생에너지 전환 가속화 ▲순환경제 구축 및 기여 ▲책임있는 공급망 관리 성과를 강조했다. 주요 환경(E) 성과로 ▲7개 사업장 태양광 설비 구축 ▲RE11 달성 ▲천진사업장 RE50달성 ▲ISO 50001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등 재생에너지 확대와 탄소 감축을 위한 노력이 있었다. 사회(S) 부문에서는 ▲안전자문위원회 신설 ▲정보보호위원회 신설 ▲2030 여성 리더 목표 수립 ▲해외사업장 첫 인권영향평가 실시 ▲안전관리(LTIFR, 근로손실재
[FETV=나연지 기자] 페라리 로마를 대체하는 새로운 프런트 미드 V8 2+ 쿠페, ‘페라리 아말피’가 전격 공개됐다고 2일 밝혔다. 페라리 아말피는 고성능, 폭넓은 사용성, 우아한 디자인을 조화롭게 결합함으로써 현대 스포츠카의 개념을 재정의하는 차량이다. 편안함과 세련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스포티한 주행의 즐거움을 추구한다. 유려하면서도 미니멀한 접근법을 기반으로 디자인된 페라리 아말피는 조형적인 입체감과 매끈한 표면을 통해 모던하면서도 역동적인 인상을 전달한다. 전면부에서는 대형 공기 흡입구와 640마력(cv)의 V8 터보 엔진을 품은 길고 조형적인 보닛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후면부에는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통합형 액티브 스포일러가 장착돼 있는데, 이는 단조 휠 및 탄소섬유 부품들과 조화를 이룬다. 실내에는 듀얼 콕핏(운전자와 동승자 각각을 감싸는 듯한 독립적인 공간 구성) 레이아웃이 적용되었고, 신형 스티어링 휠에는 물리 버튼과 함께 페라리의 상징적인 시동 버튼이 다시 도입됐다. 통합형 중앙 디스플레이와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된 버튼 덕분에,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도 차량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탄소섬유 소재 및 포인트
[FETV=나연지 기자] 현대자동차가 2025년 6월 한 달간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5만 8891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1.5% 증가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국내에서는 6만 2064대를, 해외에서는 29만 6827대를 각각 판매해 국내외 모두 성장세를 보였다. 국내 판매는 전년 동월보다 3.8% 증가했다. 세단 부문에서는 그랜저(5579대), 쏘나타(4216대), 아반떼(7485대) 등 총 1만 7954대가 팔렸다. 레저용차량(RV) 부문은 팰리세이드(5471대), 싼타페(5443대), 투싼(4453대), 코나(2958대), 캐스퍼(1205대) 등 2만 2922대가 판매됐다. 포터(4352대), 스타리아(3800대), 중대형 버스·트럭(2505대) 등 상용차 부문도 고른 실적을 냈다.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3544대), GV80(2954대), GV70(3002대) 등 총 1만 454대가 판매됐다. 해외 시장에서는 29만 6827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다양한 차종의 판매 확대가 국내외 실적을 견인했다는 평가다. 현대차 관계자는 “다양한 차종의 고른 판매 증가로 국내외에서 모두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FETV=나연지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의 신규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다이나프로’의 온·오프로드 퍼포먼스와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 필름을 기획했다. 특히, 국내 SUV 운전자들의 실제 주행 환경을 고려해, 다이나프로가 일상에서 구현하는 정교한 주행 성능과 프리미엄 퍼포먼스를 감각적으로 담았다. 영상에는 SUV 전용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다이나프로 HPX’와 온·오프로드 SUV용 전천후 타이어 ‘다이나프로 AT2 익스트림’이 등장한다. SUV 특유의 역동성을 강조하는 질주 장면을 연출하며, 온·오프로드에서 발휘되는 ‘다이나프로’의 고성능 퍼포먼스를 입체적으로 보여준다. 한국타이어는 생동감 넘치는 주행 장면과 인물의 표정, 자연 환경 등 다채로운 화면 전환을 통해 ‘다이나프로’의 핸들링, 정숙성, 승차감을 강조하며 영상의 몰입감을 높였다. 이번 영상의 슬로건 ‘BUILT WITHOUT LIMITS’은 ‘다이나프로’가 다양한 차종과 지형에도 강력한 구동력을 발휘하며 완벽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는 메시지를 의미한다. ‘다이나프로’ 신규
[FETV=나연지 기자] 현대글로비스가 해양수산부로부터 2024년 운송 실적이 우수한 자동차운반선사로 선정돼 ‘300만 CEU 해운의 탑’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7일 열린 해운선사 사장단 연찬회 ‘해운의 탑’ 시상식에서 현대글로비스는 300만 CEU(차량 1대를 운반할 수 있는 공간 단위) 규모의 운송 실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운의 탑’ 시상은 2023년부터 해수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해운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해운기업의 수출 의지를 북돋기 위해 마련됐다. 해운산업은 우리나라 수출입 물류의 99.7%를 담당하는 기간산업이자, 서비스 수출 1위에 해당하는 대표적인 효자산업으로 꼽힌다.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 전 세계에서 459만 CEU 규모의 완성차를 운송했다. 이 가운데 221만 CEU가 한국에서 수출된 물량으로, 해수부와 해운협회는 현대글로비스가 국내 수출 물류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앞으로도 국내 해운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선박 확보와 운송 역량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올해 1분기 기준 97척인 선대를 2030년까지 128척으로 늘릴 예정이며, 2024년에는 7000대 적재가 가능한 신조선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