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홍의현 기자] KB생명은 메인 모델 ‘펭수’와 함께 전 국민 참여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지9지9방위대’를 진행한다.
캠페인은 펭수가 지9지9방위대 대장 ‘캡틴 그린’으로 변신하여 환경오염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할 대원을 모집한다는 내용이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행동미션과 보급미션으로 나뉜다. 행동미션은 총 9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환경을 지킬 수 있는 SNS 챌린지 이벤트다. 각 키워드는 ▲텀블러 ▲물 절약 ▲분리수거 ▲일회용품 ▲친환경 제품 ▲장바구니 ▲리필용품 ▲대중교통 ▲에너지 사용에 대한 실천 방법 등이다. 보급미션은 지9지9방위대가 친환경 제품을 구매하는 상생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은 내달 31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KB생명 관계자는 “펭수와 함께 더 많은 국민이 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사회적 가치 연계형 프로젝트를 추진해 상생기업과 함께 사회공동체 일원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