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GS25]](http://www.fetv.co.kr/data/photos/20211042/art_16350623202151_5a7687.jpg)
[FETV=홍의현 기자] GS25는 24일, 대한제분의 밀가루 상표 '곰표'를 이용한 협업 상품인 '표문 막걸리'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표문 막걸리는 대한제분과 한강주조가 협업한 상품이다. '표문'은 '곰표'를 뒤집어 표기한 것으로, 막걸리를 거꾸로 뒤집어 흔들어서 마시는 데 착안해 지은 이름이다.
이 상품은 올해 4월 출시돼 그동안 온라인 중심으로 판매됐다. GS25는 오는 25일부터 서울·경기 지역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한 뒤 점차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GS25는 최근 MZ세대(20~30대)사이에서 막걸리가 인기를 끌고 있어 '표문 막걸리'도 젊은층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9월까지 GS25 막걸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1% 늘었다. 이 중 20∼30대 고객의 매출 비중이 지난해 26.7%에서 올해 35.6%로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