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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갤러리아백화점, '라잇 어스' 4번째 프로젝트 '비건타이거' 팝업진행

아시아 최초 샤넬 클로징 모델 신현지와 협력
유기견 보호를 상징하는 쇼핑백 제작 등

 

[FETV=김윤섭 기자] 지난 27일 정부에서 개식용 금지 검토 등 반려 동물 보호에 대한 제도 마련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갤러리아백화점이 반려동물에 대한 보호 및 생명존중의 메시지로 캠페인을 진행해 관심을 모은다.

 

갤러리아백화점은 광교와 대전 타임월드에서 ‘라잇! 어스’의 4번째 프로젝트인 ‘비건타이거’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갤러리아는 지난 8월 27일부터 환경과 생명을 아끼고 지키는 방법을 제안하는 ‘라잇! 어스(Right! EARTH)’ 프로젝트를 진행, 11월 4일까지 프로젝트와 관련된 총 5가지 전시 및 친환경 상품 판매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까지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디자인스튜디오 ‘위켄드랩’ 팝업 ▲재생 에너지를 모티브로 한 작품을 선보이는 ‘길종상가’ 팝업 ▲식물패키지에 환경보호의 메시지를 담아 선보이는 플랜테리어 브랜드 ‘위드플랜츠’ 팝업 등을 진행했다.

 

그 4번째 프로젝트로 국내 최초의 비건 패션 브랜드 ‘비건타이거’ 팝업을 진행, ‘생명 존중’을 상징하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특히 반려동물을 비롯한 지구의 작은 생명들을 상징하는 문양과 패턴을 직접 개발 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갤러리아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비건타이거' 및 패션모델 '신현지'와 협업했다. ‘비건타이거’는 비 동물성 소재만을 활용하여 윤리적인 소비 사이클을 만들어 나가는 국내 최초 비건 패션 브랜드이며, 모델 ‘신현지’는 아시아 최초로 샤넬 클로징 무대에 섰던 모델이자 반려견 입양을 계기로 유기동물 등에 관심을 갖게 된 동물 애호가이다.

 

이들과 함께 반려동물을 비롯한 지구의 작은 생명들을 상징하는 문양과 패턴을 개발해 후드, 맨투맨, 스카프, 팬츠 등에 적용했으며, 소재 또한 ▲리사이클링 소재 ▲식물성 폴리에스터 소재 ▲오가닉 코튼 등 친환경 소재를 활용했다. 상품 구매 시 제공하는 쇼핑백은 유기 동물 보호를 상징하는 디자인과 메시지를 담아 제작했다. 이번 팝업을 통해 판매되는 상품의 수익금 일부는 동물 복지 활동 등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팝업은 그 동안 갤러리아가 지속적으로 전개해 온 반려동물의 ‘생명 존중’ 활동과도 그 가치와 의미를 함께 한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의가 있다.

 

갤러리아는 2018년부터 ‘파란 프로젝트’(PARAN: Protection of Animal Rights and Animal Needs)를 전개하며, ▲동물보호단체 핵심사업 후원, ▲개식용 종식 프로젝트 지원, ▲유기동물의 새로운 삶 지원 등 반려 동물의 생명 존중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갤러리아 프렌즈’를 실시, 동물보호단체뿐 아니라 동물 보호에 앞장 서는 개인 활동가와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사설 쉼터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갤러리아 프렌즈’를 통해 올해에만 약 60여마리의 유기견, 유기묘들이 새로운 삶을 찾았으며 영세 사설 쉼터 및 다양한 동물 단체들이 후원을 받았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모든 동물들과 사람들이 행복하게 공존하며, 모든 생명이 존중 받는 사회를 응원하는 메시지가 전달되었으면 한다” 며 “갤러리아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경영을 성실히 이행, ‘의식 있는 백화점’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