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이 지난 10일 사내 아이디어 추진단 ‘IBKS 유튜브 크루’의 발대식을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에서 진행했다. [사진 IBK투자증권]](http://www.fetv.co.kr/data/photos/20210937/art_16315010265374_59d403.jpg)
[FETV=이가람 기자] IBK투자증권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 전담 조직인‘IBKS 유튜브 크루’를 결성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크루는 모집공고와 지원자 간 블라인드 투표를 통해 과장급 이하 직원들로 구성됐다. 비대면 금융 환경에 발맞춰 금융회사로서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MZ세대 소비자의 호응과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박용준 IBK투자증권 조직문화혁신부장은“어느 때보다 비대면 마케팅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정보를 얻고자 하는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미래의 중심인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