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윤섭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9월 3일부터 20일까지 본격적인 추석 선물 판매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물량은 총 38만 세트로 지난 추석보다 10%가량 늘렸다.
이번 추석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영향으로 고가 선물로 정성을 대신하는 수요를 감안해 프리미엄 상품을 전년보다 15% 확대했다. 또한 신선식품 위주로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 물량을 20% 이상 확대해 SSG닷컴에서도 판매한다. 이 상품들은 휴대폰 번호만 알면 손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명절 인기 품목인 한우는 유명 맛집과 협업한 선물 세트를 확대해 선보인다. 특히 가족 간 외식이 어려운 요즘 집에서도 레스토랑의 맛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다.
이번 추석에는 청담동 대표 프리미엄 한우 맛집인 ‘R고기’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레이니’라는 닉네임으로 15년 이상 꾸준히 미식 블로그를 운영한 박찬익 대표의 철학과 신념이 담겨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구이용 등심, 안심/채끝스테이크로 구성한 R고기 레이니 스페셜(56만원), 구이용 등심과 국거리, 불고기 등 실속 있는 부위로만 구성한 R고기 레이니 콜렉션(36만원) 등이 있다.
삼성동에 위치한 한우 오마카세 전문점 ‘모퉁이우’는 1++ 한우만을 고집했다. 이번 추석 선물로 준비한 ‘모퉁이우 오마카세 세트(57만원)’는 모퉁이우에서 가장 유명한 등심 스테이크와 더불어 치마살, 살치살, 부채살까지 담았다.
실제로 지난 3년간 유명 맛집과 협업한 상품의 매출이 해마다 증가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한우 맛집 협업 세트 물량을 3배 이상 확보했다.
이 외에도 신세계 축산 바이어가 직접 경매에 참여해 얻은 좋은 품질의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국내 최대 한우 공판장인 음성축산물 공판장에서 마블링, 육색 등을 꼼꼼히 확인해 고품질의 한우를 부위별로 소개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직경매한우 스테이크(50만원), 직경매한우 만복(36만원), 직경매 한우 다복(19만원) 등이 있다.
아울러 오로지 신세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레스케이프 호텔 연계 상품도 새롭게 출시했다. 펫 라이프스타일 상품인 ‘레스케이프 펫 스위트’(420만원), ‘레스케이프 펫 소파'(65만원)를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의 한식연구소가 연구 및 개발한 건강한 식찬도 200세트 한정으로 준비했다.
재철 채소와 해물 육수를 저온에서 조리해 감칠맛을 살린 ‘한식연구소 전복장 세트(35만원)’, 한우의 갈비살과 채끝살만 정성스럽게 다져 만든 떡갈비에 향긋한 제출 나물을 담은 ‘한식연구소 떡갈비 세트(15만원)’등이 대표적이다.
간편하고 신선하게 명절 상차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육전, 동태전, 새우전 등으로 혼합 구성한 ‘시화당 오색 모둠전 세트(8만원)’, 가정에서 누구나 손쉽고 풍성하게 한상 차릴 수 있도록 구성한 ‘시화당 명절 상차림 세트(25만원)’ 등이 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 유튜브 채널인 ‘계절과 식탁’에서는 한우 부위별 스테이크 굽는 법, 새우 떡갈비 레시피, 꽃게 강정 만들기 등 다양한 콘텐츠 등을 소개하며 누구나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해 준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올 추석에도 서로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선물 세트 구매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쇼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