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이가람 기자] 삼성증권이 지난 6월 출시한 간편투자애플리케이션 ‘오늘의투자(O2)’의 캠페인 광고 영상이 유튜브에서 3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이를 기념해 공모주 청약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투 광고는 총 3편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조회수가 92만회로 가장 높은 ‘오이가 아니라 오투다’ 영상은 O2가 오이로 발음될 수 있는 상황을 재치있게 풀어냈다. 기존 삼성증권의 자산관리앱 ‘엠팝(mPOP)’ 대비 메뉴를 6분의 1 수준으로 간소화한 데에 따른 ‘보기 좋게 딱! 오투’ 광도도 80만뷰를 넘어섰다.
오투를 이용하는 고객은 8월 31일까지 청약 주문을 통해 공모주를 배정받을 시 발생하는 공모주 청약수수료가 면제된다. 삼성증권 첫 계좌를 오투 앱에서 개설한 고객 중 선착순 50만명이 대상이다. 기존 온라인 공모주 청약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건당 2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