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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벤츠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출시

마이바흐 브랜드 첫차 출시 100주년 기념, ‘궁극의 럭셔리’ 브랜드 철학 유지

 

[FETV=류세현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S-클래스의 최상위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80 4MATIC'은 부가세 포함 2억 6060만원이다.

 

‘궁극의 럭셔리’를 지향하는 마이바흐의 철학을 구현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이하 마이바흐 S클래스)는 2015년 출시 이후 7년만의 완전 변경 모델이다. 마이바흐 S클래스는 기존의 더 뉴 S-클래스의 완성도와 첨단 기술에 메르세데스-마이바흐만의 고급스러움과 전통을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부문의 리더십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마크 레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최고의 장인정신을 확립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마이바흐 S클래스를 소유한다는 것은 무한한 럭셔리의 세계에 발을 들이는 것으로 이는 소수만 가질 수 있는 성공을 증명하는 것과 같다”라고 말했다.

 

 

마이바흐 S클래스는 균형잡힌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로 완벽한 비율의 클래식한 3박스 세단 형태를 보여준다. 전면부는 마이바흐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및 레터링을 통해 마이바흐 특유의 웅장함을 자아낸다. 차체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7가지 조합의 투톤 컬러 마감으로 마이바흐 S클래스의 고급스러운 외관을 고객의 취향대로 완성할 수 있다.

 

마이바흐 S클래스의 실내는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조화를 이뤄냈다. 중앙의 12.8인치 OLED 디스플레이와 3D 계기반을 포함해 총 5개의 디스플레이 스크린이 탑재되었다. 익스클루시브 패키지가 기본 적용된 시트는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마이바흐 S-클래스는 더 뉴 S-클래스 롱휠베이스 모델보다 18cm 긴 휠베이스로 한층 더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하며 무릎 공간도 최대 12cm 증가해서 탑승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M176)을 탑재해 최고 출력 503마력, 최대 토크 71.4kg.m을 발휘하는 마이바흐 S-클래스는 쾌적한 승차감을 자랑한다.

 

 

주행 모드 중 ‘마이바흐’ 전용 모드는 뒷좌석 탑승자에게 특별한 편안함을 선사한다. 마이바흐 차량에서만 볼 수 있는 해당 모드는 주행 시 쇼퍼 드라이브를 위해 가속이 더욱 더 부드러워진다. 저소음 타이어와 IR 라미네이티드 글래스 탑재로 NVH도 혁신적으로 감소시켜 안락한 실내환경을 조성한다.

 

편의사양으로 뒷좌석 벨트 피더(belt feeder)는 뒷좌석에 착석한 후 문을 닫으면, 자동 돌출되었다가 벨트 착용 후 원래 자리로 돌아가 편리하고 안전한 벨트 착용을 도와준다. 이그제큐티브 시트는 등받이 각도를 최대 43.5도까지 조절하며 마사지 기능이 있는 다리 받침대가 탑재되어 있다. 전동식 뒷좌석 컴포트 도어가 장착되어 전기 모터가 도어를 제어해 경사면에서도 뒷좌석 도어를 쉽고 편리하게 여닫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