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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은행장, "우리의 최고 가치는 성과보다 고객"

 

[FETV=김현호 기자] 진옥동 신한은행 은행장이 경영전략회를 열고 고객을 강조하며 디지털 컴퍼니로써의 변화를 강조했다.

 

24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진옥동 은행장은 지난 22일, 2021년 경영전략회의와 2020년 종합업적평가대회를 개최했다. 진 은행장은 이번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올해 전략목표인 ‘고객중심! 미래금융의 기준, 일류로의 도약’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 본원적 경쟁력 강화, 상생의 가치를 실천 방안으로 제시했다. 종합업적평가대회는 한 해 동안 거둔 과정과 결과에 대해 칭찬과 격려를 나누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

 

진 은행장은 신년사에서 언급한 ‘행동은 반드시 참되고 진실되게 하라’ 의미의 행필성실(行必誠實)을 강조하며 “잘 세운 계획보다도 중요한 것은 행동이며 그 중에서도 고객중심에서 출발하는 과정의 정당성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을 위한 것인가, 미래를 위한 것인가, 두 질문 모두에 예스(Yes)라고 대답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바른 의사결정과 행동을 위한 신한의 기준”이라며 “성과의 과정이 정당했는가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과하지 못해 중요 시상에서 제외된 점포가 있는 것처럼 우리가 최고의 가치로 실천하는 것은 ‘성과’ 보다 ‘고객’이다”고 강조했다.

 

또 진 은행장은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임직원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고객과 사회의 두터운 신뢰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미래 역량 개발과 정당한 성과를 위한 몰입을 통해 디지털 컴퍼니로 빠르게 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