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유길연 기자] KB국민은행은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2주 동안 진행한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6일 밝혔다.
18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에 이어 비대면 방식 온택트 취업박람회로 진행됐다. 330여개 기업과 15만명에 이르는 구직자가 참여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취업컨설팅에서 화상면접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하는 온택트 취업박람회’라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상반기 온라인 취업박람회보다 풍성한 콘텐츠를 준비해 구직자 및 구인기업 인사담당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녹화 형태의 화상면접을 최초로 운영해 실시간 온라인 면접에 부담을 느끼던 인사담당자들에게 보다 편하게 구직자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A기업 인사담당자는“기존의 실시간 화상면접은 정해진 시간에 구직자들과 일정을 맞추어 접속해야 했지만 KB굿잡의 시스템은 내가 원하는 시간에 면접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 만족한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오는 20일까지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취업박람회 참가자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향후 취업박람회 운영에 대한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반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2021년부터는 전국의 다양한 기업과 구직자가 참가할 수 있는 온라인과 현장 취업박람회의 장점을 결합해 보다 적극적인 일자리 연결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올해 최초로 시도한 온라인 단독 취업박람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2021년도에도 취업박람회를 포함한 다양한 방식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