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유길연 기자] 우리은행은 디지털 상품 ․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운영 효율화를 위한 과제를 적극 발굴해 디지털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7월 우리은행은 디지털전략 수립과 디지털 마케팅 ․ 채널을 총괄 관리하는 디지털전환(DT)추진단을 신설했다. 추진단 내에 애자일(Agile·기민한) 팀인 ‘DT추진ACT’를 직할 조직으로 두고 디지털 전환 과제를 발굴해 실행하고 있다.
특히, 우리은행의 강점인 기업금융 노하우를 적극 활용한 공급망금융 플랫폼을 구축해 기업금융 디지털 명가로 발돋움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협력업체 공급망금융 전용상품, ▲비대면 계약관리 서비스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초석으로 다양한 과제를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사업그룹간의 협업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