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맞춤형 서비스 강화"...KB국민카드, AI 챗봇 업그레이드

 

[FETV=권지현 기자] KB국민카드가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 큐디의 상담 업무 영역을 확대하고 기능을 개선한 ‘큐디 2.0’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에 따라 챗봇으로 상담 가능한 채널이 기존 ‘KB국민카드 모바일 홈’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리브 메이트’ 앱으로 확대되고 향후 KB국민카드 쇼핑몰 앱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슬라이딩 팝업’ 상담도 신설해 ▲이용한도 ▲포인트∙마일리지 ▲쿠폰∙바우처 등 상담 빈도가 높은 30여 종의 업무는 상담 희망 내용을 입력하면 팝업 화면을 통해 필요한 상담과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또 챗봇 서비스의 고객 편의성도 높일 수 있도록 ▲금융 스케줄러 ▲개인화 메뉴 ▲문자메시지와 챗봇 상담 연계 등 다양한 개인화 서비스도 추가했다. 먼저 ‘금융 스케줄러’는 고객의 카드 사용 내역을 분석해 고객별로 향후 14일간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카드 이용 실적, 이용 한도 등에 대해 안내하고 관련 상담을 제안한다. ‘챗봇 메뉴 개인화’ 기능은 고객 상담 이력을 분석해 카드 이용 상담, 혜택 상담 등 고객의 상담 빈도가 높고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챗봇 접속 시 우선 배치해 보여준다.

 

아울러 카드 이용 행태와 상담 이력 분석을 기반으로 ‘플로팅 메시지’와 ‘톡 배너’를 활용해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시하고 맞춤형 카드 상품과 이벤트도 안내한다. 휴대전화로 수신한 문자메시지 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상담이 필요한 고객은 문자 메시지에서 챗봇 상담 화면으로 연결돼 원하는 상담과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