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7일 부산대학교에서 외국인 근로자의 안전한 근로 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한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안전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캠코는 최근 건설현장 내 외국인 근로자 안전사고 증가의 원인이 의사소통 문제에 따른 미흡한 안전교육에 있다는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부산대학교, 부산지방고용노동청,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함께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안전의식·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6월26일부터 8월9일까지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40개 팀이 참여해 기본안전수칙, 중대재해 사례 및 예방대책 주제로 숏폼 등 근로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형태의 창작 영상을 응모했다. 캠코는 독창성·적합성·활용성·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12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은 '근로자에게 다가가기 쉽게 웃음을 기반으로 기본안전 수칙 전파'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에는 '외국인의 시선에서 바라본 안전표지' 등 3개 팀, 우수상에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지게차 사고 예방법' 등 8개 팀이 선발됐다.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대상 300만원, 최우
[FETV=임종현 기자] 핀다는 지난 7월과 8월 기준 도합 약 2억4624만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고, 8월에는 순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월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흑자 전환은 핀다가 지난해부터 비용 효율화 경영 전략을 펼쳐온 것이 주효했다. 2022년 연간 결산 기준 매출 434억원, 영업적자 216억원을 기록했던 핀다는 2023년부터 재무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마케팅을 포함한 비용 효율화 경영 전략을 택했다. 이에 따라 핀다는 올 3분기(7~9월) 판매관리비를 전년 동기 대비 24%나 줄였다. 특히 광고선전비를 약 40% 가까이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마케팅 효율은 1.7배 증가했고, 매출도 4% 이상 향상됐다. 핀다가 설립 이래 처음으로 영업이익 적자를 낸 것은 2022년서부터다. 그해 핀다가 인공지능(AI) 상권분석 서비스 기업 오픈업을 100% 인수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고객 확보에 나서는 등 서비스 성공 가도에 탄력을 주기 위한 과감한 투자를 단행했던 게 주된 원인이었다. 하지만 핀다는 올 한 해 동안 매 분기마다 평균 약 16억8000만원씩 적자 폭을 개선해왔고, 마침내 8월 순 영업흑자를 달성했다. 특히 올해 1분기와 비교
[FETV=임종현 기자] 보람그룹은 지난 2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24 K-ESG경영대상에서 ‘사회 ESG부문’ 대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K-ESG경영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K-ESG 가이드’ 지표를 바탕으로 환경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 지배구조 건전성 확보 등에 모범적인 기업을 선정·발표한다. 한샘, 한국맥도날드, 롯데홈쇼핑 등 각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보람그룹과 함께 K-ESG경영대상을 수상했다. 보람그룹은 상조기업의 기본정신인 ‘상부상조’를 토대로 ‘상조는 나눔’, ‘고객중심 나눔경영’이라는 보람상조의 철학을 꾸준히 지켜온 기업이다. 그룹 차원에서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업계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스포츠 영역에서의 공헌사업이K-ESG경영대상 수상에 일조했다. 보람그룹은 CSR 관점의 사회공헌을 ESG 관점으로 확대해 나눔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보람그룹은 2016년 남자 프로탁구단 보람할렐루야를 창단했다. 국민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기치로 창단된 보람할렐루야는 창단 이후 한해도 빠지지 않고 초등·중등 탁구 꿈나무 및 탁구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를 펼치고 있다. 더불어 헌혈나눔에
[FETV=임종현 기자] 네이버페이가 여러 증권사의 공모주 청약 정보를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네이버페이 '증권 공모주'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페이의 증권 공모주 서비스는 공모주에 대한 상세정보부터 청약일정, 커뮤니티 기능까지 공모주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기능을 제공하는 '공모주 올인원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국내 증시에 상장이 예정된 모든 공모주의 주요 일정과 현재 진행 중인 공모주 청약 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오픈톡, 토론게시판 등 각 공모주 별로 네이버페이 증권의 커뮤니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공모주 청약, 공모가 확정, 상장 등 IPO(기업공개) 관련 주요 일정 별로 알림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상장이 완료되면 국내 증권 종목 서비스로 바로 연결돼 상장 후에도 해당 종목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공모주에 대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모든 상세한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네이버페이만의 강점이다. 최근 상장한 공모주들의 공모가 대비 시초가 수익률과 현재 IPO 진행 중인 모든 공모주들을 상장대기·청약중·청약예정·수요예측·심사 등 다섯 가지 진행 현황으로 나눠 한번에 파악할 수 있
[FETV=임종현 기자] 신한카드는 기부 서비스 ‘아름인(아름人)’을 개편하고 이를 기념해 매칭 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아름인은 신한카드의 사회공헌 브랜드이자 2005년 개설된 업계 최초의 기부 전용 사이트로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으며, 디지털 기부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새롭게 운영된다. 먼저 신한금융그룹의 신한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친근한 컨셉을 기반으로 직관적인 사용자환경·경험(UI·UX)로 개선했다. 기부 금액에 따라 아름새싹, 아름묘목, 아름나무, 아름열매로 자라나는 재미요소를 담아 기부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도록 했다. 또한 기존에 별도로 운영되던 사이트를 신한 SOL페이 및 홈페이지 서비스로 이전하고 기부 프로세스도 간편하게 변경해 더욱 손쉽게 기부에 참여하도록 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개편을 맞이해 10월 한달간 매칭 기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독서 환경 개선을 위한 ‘아름인도서관 지원 캠페인’ ▲KAPES 동물보호종합센터와 함께하는 ‘구조동물 후원 캠페인’ ▲유니세프와 함께하는 ‘어린이 마음건강 증진 캠페인’ ▲멸종 위기 산호를 지키기 위한 ‘SAVE OUR PLANET 캠페인’ 등 4개의 캠페인
[FETV=임종현 기자] JT저축은행은 업계 최초로 진행해 온 대국민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해 오는 11월까지 2달 간 진행된다고 7일 밝혔다. JT저축은행의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은 사회 문제로 제기되고 있는 아동 학대에 대한 경각심 제고와 아동 대상 범죄가 감소되기를 희망하는 취지로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한 대국민 참여 캠페인 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에도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함께 했다.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청 산하 위탁 기관으로 아동학대 대응 전문인력 양성, 아동보호서비스 질적 향상 지원, 민관 아동학대 공동 대응 및 광역단위 아동보호체계 구축, 고난도 심리서비스 품질 강화 등의 업무를 수행 중이다. 올해 진행되는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JT저축은행 공식 SNS 계정을 통한 홍보활동과 더불어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오프라인 활동도 활성화 할 계획이다. 먼저 경기도 권역 내 운영되고 있는 25개 지역 아동보호전문기관을 대상으로 릴레이 캠페인 활동 참여 인증을 진행한다. 또한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 박람회 등 오프라인 행사에도 참여해 캠페인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아동보호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