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17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은행,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과 ‘AI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생산적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AI 3대 강국 도약을 목표로 공공기관과 시중은행이 협력해 AI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NIPA는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AI 유망기업을 발굴·추천한다. 신보는 보증·투자 등 맞춤형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우리은행은 융자와 컨설팅 등 복합 기업금융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보는 지난 13일 우리은행과 체결한 첨단전략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통해 마련된 출연금(특별출연금 40억원, 보증료 지원금 20억원)을 바탕으로 NIPA 추천기업에 협약보증을 적극 공급하고 보증료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망 AI기업을 체계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함으로써 AI산업 생태계가 한층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AI산업이 새로운 혁신과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생산적 금융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FETV=임종현 기자] KB캐피탈은 자사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에서 가을을 맞아 17일부터 한 달간 행운의 부적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차차차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늘의 행운부적 뽑기 버튼을 클릭하면 즉시 경품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5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 ▲베이커리 쿠폰 ▲교통 앱 이용 5000 포인트 등 행운의 선물을 증정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KB차차차 정회원 딜러가 엄선한 KB스타픽 차량도 함께 제공돼 가을철 드라이브 하기에 좋은 차량을 둘러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B차차차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캐피탈 관계자는 “가을 시즌을 맞이해 KB차차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가을철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차량을 찾는다면 KB차차차 정회원 딜러가 엄선한 KB스타픽 차량으로 안심하고 시작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KB차차차는 15만대 이상의 국산 및 수입차 매물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의 다양한 구매 니즈를 충족할 수 있다. 지난 7월 KB캐피탈은 ‘
[FETV=임종현 기자] BC카드는 AI서비스 플랫폼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이하 뤼튼)에 실시간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뤼튼은 한국에서 출시된 생성형 AI로 정보 검색을 비롯해 각종 글쓰기, 업무, 과제 등 다양한 작업을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한국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뤼튼은 월간 활성 이용자 700만명을 돌파하는 등 국산 AI 서비스 중 가장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15일 오후 서울 중구 소재 BC카드 본사에서 오성수 BC카드 상무와 뤼튼 유영준 COO(Chief Operating Officer)가 참석한 가운데 가맹점 데이터 API 제공에 대한 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에 뤼튼에 탑재될 ‘eat.pl’ 서비스는 BC카드의 실시간 결제 데이터를 활용해 AI 기반의 맛집 추천 및 가맹점 정보 제공을 통해 뤼튼의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eat.pl 서비스는 지난 7월 글로벌 AI 서비스 라이너에도 도입되는 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플랫폼에서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성수 BC카드 상무는 “국내 최대 이용자를 보유한 뤼튼과
[FETV=임종현 기자] 현대카드는 현대카드의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상업자 전용 카드) 파트너사인 대한민국 대표 패션·뷰티 기업 무신사, CJ올리브영과 참여형 체험 이벤트 플레이박스(PlayBox)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플레이박스는 현대카드가 Z세대의 즉각적인 참여와 반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선보인 첫 번째 리액티브 캠페인(Reactive Campaign)이다. 소비자의 실시간 행동과 트렌드에 민첩하게 대응해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는 리액티브 캠페인의 특성을 바탕으로 현대카드 Boutique(이하 부티크)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플레이박스를 열어보고 그 안에 담긴 패션·뷰티·뮤직 아이템을 확인하고 소장하는 일련의 활동으로 놀이하듯 신용카드를 즐기는 경험을 제공한다. 플레이박스는 부티크의 시그니처 컬러인 Copper·Velvet·Satin 등 세 가지로 제작됐다. Copper 박스는 서울 성수의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Satin 박스는 서울 2호선 강남역 인근의 ‘올리브영 센트럴 강남타운’, Velvet 박스는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 등에 설치됐다. 박스 안에는 인플루언서 3인의 스토리가
[FETV=임종현 기자] 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신용보증재단중앙회(이하 신보)와 대출 만기상환 구조 전환을 통한 소기업·소상공인 상환부담 완화지원 업무협약(이하 전환보증 협약)을 체결해 17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전환보증은 기존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부 대출을 새로운 보증서를 발급해 신규 보증부 대출로 전환하는 보증으로써 기존 대출에 대해 거치기간 추가, 상환기간 연장 등을 통해 상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또한 기존 보증부대출 상환에 따라 발생하는 중도상환수수료 전액 감면 및 저신용(CB744점 이하) 차주에 대한 보증료 감면(0.2%)을 제공한다. 신협은 서민금융권 가운데 최초로 전환보증 제도를 도입하며 지역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경영 환경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전국 110여 개 신협에서 전환보증 신청이 가능하다. 지역 소상공인들은 가까운 신협 영업점을 방문해 간편하게 상담 및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조용록 신협중앙회 금융지원본부장은 “전환보증 업무협약을 통해 신협이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경제의 핵심 주체인 소상공인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협은 향후에도 서민층과 소
[FETV=임종현 기자] 신한카드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정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읽는 마음, 자라는 마음’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동들이 심리적·정서적 문제 등으로부터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고 대처할 수 있는 마음건강 문해력(Mental health literacy)을 높이는 것으로 목표로 진행됐다. 10월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행사가 열린 서울 서대문구 홍제폭포광장 일대 폭포책방 아름인도서관은 단순한 실내 도서관이 아닌 도시 속 자연과 함께 책을 읽는 감성문화공간으로 설계돼 월평균 8만여 명이 방문하는 서대문구의 명소이다. 행사에서는 마음건강 주제 도서 전시, 김지수·김혜민·장수정 작가와 함께하는 마음건강 북콘서트, 마음 카드 및 마음 인형 만들기와 같은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마음건강 돌봄 방법을 체험하고 마음건강 문해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편 2010년부터 이어온 신한카드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아름인도서관은 미래세대의 교육격차 해소 및 독서 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현재까지 총 552개의 도서관을 구축하고 81만여 권의 도서를 지원했다. 전국 초중등학교는 물론 지역사회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