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창수 기자] ■기아차, 4세대 쏘렌토 출시…2948만원부터
기아자동차는 17일 온라인 런칭 토크쇼를 열고 신형 쏘렌토의 판매를 시작했다.
4세대 쏘렌토는 2014년 3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출시된 신규 모델로 강인함과 세련미를 동시에 담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대형 SUV 수준의 공간활용성, 강력한 주행성능과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등을 통해 완전히 새로워졌다.
■"명예회장 달라"vs"거짓 주장"…한진그룹 경영권 위한 회장님들의 '설전'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과 주주연합 중 한 축을 구축한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 사이에 진실게임이 벌어지고 있다. 두 회장이 지난해 만남 자리에서 명예회장 자리를 요구했다는 말이 나오면서 설전을 이어오고 있는 것이다.
한진그룹 지주회사인 한진칼은 16일, 권 회장이 지난해 12월 조 회장을 직접 만나 한진그룹 명예회장을 선임해 달라고 요구했다며 경영참여 의사를 전했다고 전했다. 당시 반도건설은 한진칼 지분 취득 당시 공시를 통해 ‘단순투자’로 명기했다. 한진칼은 권 회장이 경영 참여를 요구한 만큼 허위 공시를 했다고 주장했다.
■BC카드, "이제 군대에서도 페이북 QR결제 가능"
BC카드가 IBK기업은행, 국군복지단과 함께 국내 육?해?공군 부대 기지 내 매점(이하 PX)에 페이북 QR결제 서비스를 적용한다. 현재 일부 PX를 중심으로 시범 운영 중이며, 지속적인 정비를 통해 모든 2200여 개 PX에 적용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반려동물 가족 위한 결합상품 ‘펫 플러스’ 출시
LG유플러스는 국내 1000만에 달하는 ‘펫 팸족’ 가구를 대상으로 유무선 결합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펫 플러스’ 결합상품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펫 플러스’ 요금제는 반려동물 케어를 위한 모든 유무선 상품과 제휴 혜택을 월 80000원대 요금으로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결합상품으로 통신사 중 LG유플러스에서만 제공하는 반려동물 전용 상품이다.
■정유사 '코로나19 사회공헌' 관심도 알 카타니 대표 '톱'…강달호 대표 '관심 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주춤거리고 있는 가운데 정유4사 대표의 감염병에 대한 사회공헌 마인드를 측정한 결과 후세인 알 카타니 S-OIL 대표의 관심도가 가장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 파악 결과 강달호 현대오일뱅크 대표의 경우 개인적으로는 전혀 관심이 없는 것처럼 보였다.
■"코로나19에 주가폭락까지"...아파트값 하락 '신호탄'
코로나19 이어 주가 폭락까지 겹치면서 부동산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번 코로나19와 주가 폭락이 쌍끌이 악재로 작용하면서 아파트 값이 곤두박질칠 가능성이 높다는게 부동산 전문가의 공통된 전망이다. 하지만 16일 전격 발표한 한국은행의 금리 인하 조치가 부동산 시장에 일정 부문 영향을 주겠지만 하락장을 막는 버팀목 역할엔 역부족이란 견해가 지배적이다.
■우리은행, 빅데이터 활용 금융 '초개인화' 추진
우리은행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금융의 초(超)개인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금융의 초개인화란 빅데이터 기술로 분석된 다수의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각각의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우리은행은 인공지능을 이용해 음성, 텍스트와 같은 비정형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맞춤형 마케팅에 활용할 예정이다. 수천만 건의 고객센터 음성 상담내역, 영업점 직원이 입력한 고객상담 내용, 고객이 남긴 자금용도 자료 등을 데이터로 전환해 분석하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해당 고객에게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한다. 이미 지난해 개념검증(PoC)을 완료했고 올해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대전 대덕구·충남 태안군에 코로나19 극복 성금 전달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17일 대전광역시 대덕구와 충청남도 태안군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
한국타이어는 대전광역시 대덕구청에서 박정현 대덕구청장, 김선우 한국타이어 문화담당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갖고 코로나19 극복 성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전달된 성금은 지역의 소외 계층 가정과 다중이용시설 등의 방역 서비스와 취약 계층 전달용 건강관리용품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KT, 코로나19 극복 위해 ‘약국통화연결음’ 무료제공
KT가 17일 전국에 있는 23000개 약국을 대상으로 유선통화연결음 ‘링고비즈플러스’를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KT ‘링고비즈플러스’는 소상공인 전용 유선전화 통화연결음 서비스다.
약국 대상 유선통화연결음 무료 제공은 지난 9일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된 후 공적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는 약국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KT 유선전화를 사용하고 있고 114안내명에 등록된 약국이 대상이다.
기존에 링고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약국은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 업계 최초 ‘최저가 낙찰제’ 폐지
포스코건설이 중소기업간의 출혈경쟁을 초래해 온 ‘최저가 낙찰제’를 국내 건설사 최초로 폐지하기로 했다.
최저가 낙찰제는 중소기업들의 저가 수주 경쟁을 유발해 수익성 악화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어 왔다. 특히 감당할 수 없는 저가로 수주할 경우에는 수익성을 맞추기 위해 공사를 무리하게 감행하면서 시공 품질이 저하되고 안전재해 발생 가능성도 높아져 해당 중소기업은 물론 원청사까지 위험부담이 되어 왔다.
포스코건설은 공사계약에 있어서 중소기업이 합리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저가 낙찰제’를 폐지하는 대신 ‘저가제한 기준금액’을 설정해 이보다 낮게 제시한 입찰자를 배제하는 ‘저가제한 낙찰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저가제한 기준금액은 발주예산 내에서 최저가를 제외한 입찰금액 평균과 발주예산을 합산한 평균가의 80%로 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