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정해균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판매잔고가 6조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은 지난 2016년 5월 업계 최초로 출시됐다. 출시 이후 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 속에서도 꾸준한 수익률로 지속적인 운용잔고 증가 및 정기예금 이상의 성과를 실현하고 있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은 ABCP(자산담보부기업어음), CP(기업어음), 전자단기사채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이 상품은 편입 채권의 최저 신용등급을 A20(회사채의 경우 A-)으로 제한해 위험을 관리하며 3개월·6개월 단위로 해지 및 재투자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정정수 신한금투 랩운용부장은 "최근 채권 금리 변동성이 확대된 시장 환경 속에서도 고객 중심의 안정적 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