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왼쪽 네번째) KB국민은행장이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 본점 인근의 한 BBQ 가맹점에서 윤홍근(오른쪽 다섯번째) 제너시스BBQ 회장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두 회사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은행]](http://www.fetv.co.kr/data/photos/20190935/art_1567314622872_05728f.jpg)
[FETV=정해균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달 30일 치킨 프랜차이즈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BBQ와 앱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등을 골자로 한 ‘혁신적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계좌기반 간편결제서비스 출시, 공동마케팅 수행, BBQ 고객 대상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계좌기반 간편결제서비스는 현금이나 카드 없이 BBQ앱을 통해 모바일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국민은행은 또 지급결제 등 금융업무와 비금융이 연계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자체 구축한 ‘스타게이트’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국민은행은 이 플랫폼의 첫번째 고객사인 제너시스BBQ에 금융업과 요식업이 결합된 혁신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