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유치~초2 전문 교육원 ‘아소비’가 지난 11월 5~9세 자녀를 둔 학부모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조사처: 엠브레인)를 진행했다.
조사에 따르면 사교육(예체능 제외)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고려 요소는 ▲학습 흥미 증가 47.2% ▲선생님의 관리·지도·상담 46.8% ▲자기 주도 습관 형성 43.8% ▲커리큘럼·교재의 내용·구성 34.6%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치~초등 공부방/학원이 갖춰야 할 중요한 서비스(콘텐츠)로는 ▲자기 주도 습관 형성 33% ▲흥미·강점 위주 프로그램 31.8% ▲수준별 학습·체계적 관리 31.4% ▲맞춤 학습 26.2% 순으로 집계됐다.
아소비는 무리한 선행 학습이나 기계적인 문제 풀이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발달 단계에 맞춘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 브랜드다.
특허받은 한글 교재를 비롯해 다양한 창의 교구를 활용한 유치 프로그램과 교과 과정과 연계해 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초등 프로그램을 통해 유치부터 초등학교 2학년까지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종이책과 연필을 활용한 대면·지면 수업 방식은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힘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며, 자기 주도 학습 능력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