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SK텔레콤이 성탄절 전후와 연말연시 기간 통신 트래픽 증가에 대비해 이동통신 품질 특별 관리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SK텔레콤은 통신 트래픽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번화가와 주요 행사 장소 등 전국 1100여 곳을 중점 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지역별 맞춤형 소통 대책을 마련해 통신 품질 관리에 나선다.
성탄절 시즌인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는 광화문 광장 등 주요 도심과 축제 지역을 중심으로 특별 관리 체계를 운영한다. 이어 12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을 ‘특별 소통 대책 기간’으로 지정해 실시간 대응을 강화한다.
이 기간 동안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SK쉴더스 등 관계사, 협력사 인력을 포함해 일 평균 약 900명의 전문 인력을 투입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전국 주요 타종식 및 신년 행사 지역, 해맞이 명소, 기차역과 버스터미널, 관광지, 숙박시설 등 인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기지국 용량을 사전에 증설했다. 특히 데이터 사용량이 평시 대비 최대 약 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12월 31일을 대비해 사전 품질 점검과 서비스 최적화 작업을 완료했다.
새해 첫날인 1월 1일에는 SNS와 메시지 전송 증가로 트래픽 급증이 예상되는 만큼, 사전 예측을 기반으로 서비스 품질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방침이다.
보안 대응도 강화했다. SK텔레콤은 연말 분위기를 악용한 불법 스팸, 해킹 등 보안 위협에 대비해 통합보안센터를 중심으로 모바일 악성 앱, 웹 해킹 시도, 디도스(DDoS) 공격 여부를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있다.
복재원 SK텔레콤 네트워크 운용담당은 “연말연시 기간에도 고객들이 불편 없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네트워크 운용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