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외식 프랜차이즈 ㈜디아이디에프가 운영하는 일식 돈까스 창업 브랜드 ‘카츠백’이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으로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와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카츠백은 ‘프리미엄 돈카츠의 대중화’를 목표로, 고품질 돈카츠를 누구나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해온 브랜드로, 148시간 저온습식숙성한 돈육과 24시간 효모숙성한 특제 반죽으로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구현한 메뉴를 주력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품질 차별화 전략을 기반으로 별도의 가맹 홍보 없이 입소문만으로 84호점 돌파라는 성과를 기록했다. 전국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 수가 빠르게 증가하며, 외식 시장에서 ‘프리미엄 돈카츠 대표 브랜드’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카츠백의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는 이유로 ▲재료 품질 관리 강화 ▲표준화된 조리 시스템 ▲다점포 운영 가맹점 증가에 따른 브랜드 신뢰도 확대 등을 꼽았다. 특히 ‘프리미엄 돈카츠’ 카테고리에서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며, 매장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강화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브랜드 관계자는 “3년 연속 수상은 소비자와 현장의 점주님들이 보내주신 신뢰 덕분”이라며 “지속적인 품질 관리와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통해 프리미엄 돈카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츠백은 전국 주요 상권으로 매장을 빠르게 확장하며, 프리미엄 돈카츠 시장 내 영향력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