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디자인 필기구 브랜드 클립펜(CLIPEN)은 11월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KFDA) 창립 30주년 기념 시상식에서 ‘The Korea Excellence Design Award(한국 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KFDA)는 국내 주요 디자인 단체들이 연합해 구성된 대한민국 디자인 분야의 최고 협의체로, 산업·시각·제품·공간·공예 등 각 분야의 디자이너, 교수, 기업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조직이다. 지난 30년간 한국 디자인 산업의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왔으며, 매년 우수한 디자인 기업·기관·디자이너를 선정해 시상해오고 있다. 이번 30주년 기념 어워드는 그동안 디자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공식적으로 조명하는 뜻깊은 행사다.
전 세계 5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대한민국 대표 디자인 필기구 브랜드 클립펜(CLIPEN)은 그동안 iF, Red Dot, IDEA 등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한 데 이어, 올해 KFDA 30주년 어워드에서도 한국 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국내외에서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클립펜은 뉴욕 MoMA, 프랑스 Le Bon Marché, 스페인 Casa Batlló, 네덜란드 국립미술관, 한국 국립중앙박물관 등 전 세계 85개 뮤지엄·문화기관과 협업해온 국내 유일의 펜 브랜드다. 프랑스 Merci 등 감도 높은 해외 편집숍과의 협업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 파트너십은 클립펜이 국제 디자인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인정받아온 브랜드임을 보여준다.
올해는 한국에서 열린 APAC 국제정상회담에서도 클립펜이 공식 행사에서 사용되며, 국가 단위 행사와 글로벌 리더들이 모이는 자리에서 디자인 완성도와 품질이 자연스럽게 검증되는 성과를 거뒀다. 국제 무대에서의 실사용 사례는 브랜드 신뢰도와 인지도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클립펜의 해외 진출도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현재 일본, 미국,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터키, 싱가포르, 대만 등 다양한 국가로 수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LIPEN 관계자는 “클립펜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종이에 클립할 수 있는 펜’이라는 고유한 기능을 가진 브랜드이며, 이 독창성은 단순한 편의 기능을 넘어 브랜드의 세계관과 창작자의 메시지를 사용자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클립’해 머무르게 하는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CLIPEN만의 차별성과 디자인 언어를 기반으로 한국을 넘어 전 세계 다양한 문화와 시장 속에 더 깊이 ‘클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