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장명희 기자] 콘텐츠&이커머스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콘텐츠마당(대표 조한종)에서 국내 최초로 콜드부르 연자육 건강차 원액 브루연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연꽃의 씨앗인 연자육을 볶은 후 한방울 한방울 점적식 콜드브루 방식으로 12시간 추출한 웰니스 건강차 원액이다. 브루연은 콜드브루와 연꽃씨의 합성어이다.
콜드브루 방식으로 순수 원액 100%가 추출되며 카페인 함량이 제로인것이 특징으로 여름에는 찬물에 1포 섞어 시원하게, 겨울에는 뜨거운 물에 1포 섞어 온몸이 녹아 내리는 차로 음용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면서 간편하게 음용 할 수 있도록 30ml 용량으로 개별 파우치에 포장했다.
연꽃의 씨앗인 연자육은 오랫동안 차나 음식재료로 활용되어 온 전통 원물이다. 조선시대 의서인 동의보감에도 과실 항목의 첫머리에 소개될 만큼 예로부터 귀하게 여겨져온 약재이자 건강식품이다.
브루연은 카페인이 제로며 다른 첨가물 없이 연자육을 100% 추출한 원액으로 콜드브루 방식을 고집하여 맛과 풍미를 높인것이 특징이다. 고급스러운 커피의 한 카테고리인 콜드브루를 대체하기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 카페인과 건강을 염려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음용 할 수 있다.

또한,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의 오리지널, 숙취 케어와 상쾌한 아침 루틴을 위한 헛개, 부드럽고 달콤한 힐링 타임을 위한 대추 3가지 맛으로 출시 되었고 또 3가지 맛의 정성을 한꺼번에 담은 프리미엄 선물세트로도 준비 되었다.
콘텐츠마당 조한종 대표는 “각종 백과사전을 참고 해 보면 연자육은 신장과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항산화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명시되어 있다”고 전했다.
이어 “평소 프리미엄 커피인 콜드브루를 즐겨 마셨는데 커피의 카페인을 없애면서도 콜드브루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고 120세 시대를 맞이하여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차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브루연을 연구하여 출시하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브루연은 네이버, 쿠팡, 카카오를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백화점 할인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