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첫 에세이 '나는 왜 줏대가 없는가'를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책은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무시쿵야 등 캐릭터들이 전하는 ‘인생 줏대 수업’을 주제로, 각 캐릭터의 이미지와 유쾌한 말투로 삶의 조언을 담았다. 교보문고, 알라딘, YES24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의 첫 에세이 '나는 왜 줏대가 없는가' 출간 이미지 [이미지 넷마블]](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936/art_17566914997231_050b0d.jpg?iqs=0.020774052406270616)
엠엔비는 에세이 출간을 기념해 9월 12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 중 일부에게 신간을 증정한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가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부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재를 시작했으며 현재 팔로워 16만5000명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