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158억원, 영업손실 8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 줄었고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됐다. 다만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글로벌 확장과 자체 개발 IP 비중 확대 등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영업손실 폭은 31%가량 줄었다.
사업 부문별로는 모바일 게임이 1010억 원을 기록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전년 동기 대비 26% 감소했지만, 전분기보다 5% 증가했다. 반면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148억 원으로, 전년 대비 9%, 전분기 대비 45% 줄었다.
![[자료 카카오게임즈 IR 발표자료]](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832/art_17544449264073_f86fef.png?iqs=0.5787964676308629)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 글로벌 신작 출시와 대형 타이틀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9월에는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의 글로벌 출시가 예정돼 있으며,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의 전략 게임 ‘갓 세이브 버밍엄’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5’에 출품된다. 이외에도 수집형 육성 게임 ‘프로젝트 C’, 2.5D MMORPG ‘프로젝트 OQ’, 전략 RPG ‘던전 어라이즈’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PC·콘솔 대작 개발도 이어간다. ‘크로노 오디세이’,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프로젝트 Q’ 등 대형 타이틀이 순차적으로 개발 중이며, 카카오게임즈는 완성도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글로벌 이용자층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다음은 컨퍼런스콜 질의응답 전문이다.
Q. 하반기 예정됐던 신작들의 출시 일정이 조정된 이유는 무엇인지, 현재 개발 상황과 추가적인 지연 가능성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
A. 한상우 대표
Q. 크로노 오디세이 CBT 결과에 대한 내부 평가는 어떠한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어떻게 보는지
A. 한상우 대표
Q. 프로젝트 Q와 아키에이지 크로니클의 개발 현황은 어떤가. 일정에 영향이 있는지도 궁금하다.
A. 한상우 대표
아키에이지 크로니클은 현재까지 일정 차질 없이 개발 중이며 크로노 오디세이 CBT에서 확보한 기술적 인사이트를 선반영하고 있다. 연내 유저 테스트 일정도 계획대로 준비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