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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뉴스


비대면 환불 분쟁, 빠르고 간편하게 해결 ‘하이셀프 환불 올인원’ 선보여

 

[FETV=장명희 기자] 최근 헬스장·결혼정보회사·온라인강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환불 관련 피해 사례가 늘고 있는 가운데, 법률행정 플랫폼 '하이셀프'가 ‘환불 올인원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헬스장 이용권 결제 후 폐업으로 인한 먹튀 피해, 결혼정보회사의 매칭 미이행, 인터넷강의 환불 거부 등 일상 속에서 마주치는 환불 문제는 개인이 대응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처럼 복잡하고 까다로운 환불 문제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해주는 비대면 행정서비스가 ‘하이셀프 환불 올인원’이다.

 

‘하이셀프’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내용증명 발송, 소비자보호원 신고, 공정거래위원회 진정까지 환불 절차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기본 정보, 업체 정보, 계약 내역, 대응 기록을 입력하고 증빙 자료를 첨부한 뒤 결제만 하면, 나머지 절차는 하이셀프가 대신 진행한다.

 

특히, 해당 서비스는 로아트법률행정사사무소 김태환 행정사가 설계하고 직접 진행해 신뢰도를 높였다. ‘누구나 복잡한 행정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는 철학으로 개발된 하이셀프의 환불 서비스는 실제 피해자들로부터 “신속하고 간편하다”, “혼자서는 엄두도 안 났는데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이셀프 측은 “소비자가 권리를 포기하지 않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맞춤형 환불 솔루션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복잡한 환불 절차에 지치고 혼란스러운 소비자라면, 비대면 환불 해결 서비스 ‘하이셀프’를 통해 쉽고 빠르게 권리를 되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