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1 (목)

  • 구름많음동두천 31.2℃
  • 구름많음강릉 30.1℃
  • 구름많음서울 33.4℃
  • 구름조금대전 33.1℃
  • 구름조금대구 31.8℃
  • 구름조금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1.5℃
  • 맑음부산 31.8℃
  • 맑음고창 33.2℃
  • 구름많음제주 30.4℃
  • 구름많음강화 30.5℃
  • 맑음보은 30.3℃
  • 맑음금산 31.1℃
  • 맑음강진군 31.7℃
  • 구름조금경주시 32.5℃
  • 맑음거제 29.8℃
기상청 제공


재계


한국타이어, 글로벌 세컨드 브랜드 '라우펜' 영상 공개

[FETV=이신형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최근 글로벌 세컨드 브랜드 ‘라우펜(Laufenn)’의 신규 브랜드 영상 ‘디 에센스 오브 드라이빙(The Essence of Driving)’을 온라인에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소개 영상은 라우펜 브랜드의 정체성을 전 세계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 내에 '한국타이어가 만든 브랜드(A Brand by Hankook)'라는 메시지를 노출해 한국타이어의 브랜드임을 강조했다.

 

 

영상에서는 라우펜을 장착한 차량이 사막을 질주하는 동안 부품들이 점차 사라지고 타이어만이 남는 장면을 연출했다. 이를 통해 접지력과 주행 안정성 등 타이어 본연에 충실한 핵심 성능을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이어 눈길과 젖은 노면, 온∙오프로드 환경 모두에서 일관된 성능을 발휘하는 모습을 속도감 있게 표현했다. 이를 통해 모든 도로 환경에서 핏(FIT)한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라우펜의 브랜드 슬로건 'A Tire That Fits'를 부각시켰다.

 

라우펜은 지난 2014년 미국 세마쇼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현재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세계 각국의 다양한 도로 환경과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세단∙SUV∙트럭∙버스 타이어 모두를 아우르는 풀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단일 연도 최다인 약 900만개를 판매했다.

 

이와 함께 지난 2020년 독일 '아우토 빌트'를 시작으로 '아데아체(ADAC)', 영국 '오토 익스프레스' 등 유럽 유력 자동차 전문지 주관 타이어 테스트에서 좋은 성적을 꾸준히 거뒀다.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본사 '테크노플렉스',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 등 세계적 수준의 최첨단 R&D 인프라를 활용한 기술 혁신으로 글로벌 대표 세컨드 브랜드 ‘라우펜’의 입지를 넓혀나갈 계획이다.